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5.09] 삼일프린팅㈜, 고모리 대국전 6색 UV 인쇄기 LITHRONE GL-640 UV/IR 도입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6. 1. 7. 09:00

본문

토털 패키지 매니지먼트 서비스 전문 기업 삼일프린팅㈜(대표이사 문인철/www.samilprinting.com)이 고모리 대국전 6색 UV 인쇄기 LITHRONE GL-640 UV/IR을 도입하고 지난 7월 24일 기념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도입은 단순한 인쇄물 제작을 넘어 브랜드의 가치를 담아내는 패키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로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해왔던 삼일프린팅에서 빠르게 변화하는 트렌드에 대응하고 보다 나은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이뤄진 것으로, 화장품, 식품, 생활용품 브랜드와 많은 협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더욱 높은 수준의 고품질 인쇄와 빠른 납기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인철 대표이사는, “수주받은 패키지를 단순히 제작만 하는 업체가 아닌, 제품의 탄생에서 성공사례 구축까지 패키지와 관련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패키지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삼일프린팅의 업무”라고 하면서, “제품 특성에 따라 용지 선택부터 지기 구조, 디자인, 인쇄, 후가공까지 패키지 제작에 있어 오랜 기간 전문성을 인정받아 온 만큼, 이번 장비 도입을 통해 디자이너가 원하는 정확한 컬러를 구현해주는 보다 높은 수준의 인쇄 품질과 빠른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솔라고PMS 관계자와 함께 다양한 레퍼런스 사이트들의 장비 운용 상황을 직접 보고, 가장 적합한 장비를 도입할 수 있었다”고 하면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인쇄 기술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일프린팅㈜ 문인철 대표이사

패키지 전문 기업 삼일프린팅㈜은 단상자, 싸바리 상자, 카톤 박스, 브로슈어, 쇼핑백 등 다양한 제품을 기획·디자인·제작하는 토털 패키지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단순 제작을 넘어 제품 브랜딩과 시장 성공을 위한 전략적 패키지 디자인을 강조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있다. 

갈수록 다양해지는 소비자의 욕구와 시장의 변화 속에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서 삼일프린팅은 오는 가을, 대대적인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글로벌 인쇄기 제조기업 고모리(Komori)의 대표 모델 가운데 하나인 대국전 6색 UV 인쇄기 LITHRONE GL-640 UV/IR은 720×1,030mm의 대형 인쇄 사이즈를 지원하며, 6색 인쇄와 UV/IR 건조 시스템을 탑재해 고품질 인쇄와 빠른 생산성을 동시에 실현한다.

LITHRONE GL-640 UV/IR는 코팅 유닛을 통해 광택, 무광, 부분 코팅 등 다양한 후가공 효과를 구현할 수 있으며, UV 건조 시스템은 비흡수성 소재에도 빠른 잉크 경화를 가능하게 해서 필름, 금속지, 합성지 등 특수 소재 인쇄에 강점을 보인다. IR 건조 기능은 일반 종이 인쇄 시 건조 시간을 단축하고 품질을 안정화하는 데 기여한다.

최대 16,500매/시간의 고속 인쇄 성능을 자랑하며, 자동화 기능도 대폭 강화됐다. 

PDC-SⅡ 색상 측정 시스템, KHS-AI 인공지능 기반 설정 자동화, PQC-S 품질 제어 시스템 등 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작업 준비 시간을 줄이고 인쇄 품질을 안정적으로 유지한다.

무알콜 인쇄를 지원하며, 에너지 절감형 드라이어와 자동 세척 시스템을 통해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는 LITHRONE GL-640 UV/IR는 상업 인쇄뿐 아니라 고급 패키징 분야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며, 인쇄 품질과 생산 효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이상적인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삼일프린팅㈜

서울시 중구 동호로27길 25(배영빌딩 3층, 4층) 전화 02)2274-9880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