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2]기술리포트-성도GL/솔루윈

_인쇄기술정보_/테크니컬리포트

by 월간인쇄계 2009. 6. 2. 10:52

본문


세계 최초의 「Adobe PDF Print Engine」탑재의 차세대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 시스템은 인쇄물 제작 공정의 대폭적인 효율화와 비용절감을 실현시킬 후지필름의 워크플로우 시스템이다.

XMF는 POD(Print On Demand) 등의 디지털 인쇄기와 오프셋 인쇄기에의 데이터 출력을 통합 관리해, 데이터 출력처의 전환을 용이하게 하는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출판·상업 인쇄에 있어서의 「기획·디자인」 「제판」 「교정」 「쇄판」 「인쇄」 「제본·가공」의 각 공정의 일괄 관리를 가능하게 해, 인쇄물 제작 공정의 대폭적인 효율화를 실현하는 획기적인 소프트웨어이다. RIP 엔진은 Adobe사의 「Adobe PDF Print Engine」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탑재해 PDF의 환경을 타사 제품에 비해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쇄물의 다양화에 의해 다품종 소량인쇄에 따라 단납기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는 것이 최근 인쇄업계의 현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생산효율화를 위한 단납기는 물론, 완벽한 교정 등 안정적인 인쇄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한 PDF 3D교정 시스템 기능까지 구현할 수 있는 XMF는 고객과 제작사와의 커뮤니케이션까지 가능하게 하는 것이 「PDF 워크플로우」이다. 또한, 다픔종 소량, 단납기 대응에 적절한 디지털 인쇄기의 품질·성능이 향상해, 상업 인쇄 분야 등 에의 도입이 한층 진행되는 것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오프셋 인쇄와 디지털 인쇄를 다른 워크플로우로 구축하는 것이 아니라, 납기·품질·수량·비용 등을 통합 관리하고, 다양한 인쇄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이 용이한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의 운용 요구도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XMF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FUJIFILM WORKFLOW XMF」는, 「PDF 워크플로우」에 대응한 「Adobe PDF Print Engine」를 탑재, PDF 데이터를 「PostScript」로 변환한 후 처리 하고 있던 종래의 Adobe사의 RIP 엔진에 비해, 「Adobe PDF Print Engine」는 PDF 데이터를 변환하지 않고 그대로 처리하기 때문에, 문자·일러스트·화상의 해상도, 크리에이티브 효과, 컬러 관리 등 고객·제작자 측의 의도를 보다 충실히 반영해, 정확하고 유연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또, 종래 인쇄 회사가 실시하고 있던 데이터를 미조정하는 작업이 줄어 들어,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FUJIFILM WORKFLOW XMF」는,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의 운용 환경을 한층 더 실현하기 위해, 「인텔리전트 오토메이션」기능을 탑재, 오프셋 인쇄기와 디지털 인쇄기의 변환을 재빠르고 용이하게 실현하며, 인쇄 직전, 인쇄기의 변경 시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다. 

일례로서 수량이 많은 초판 10,000부는 오프셋 인쇄로 제작해, 추가 500부는 디지털 인쇄로 제작한다, 라고 하는 고객 요구에도 대응할 수 있다. 구체적인 XMF에 대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1. 품 명

「FUJIFILM WORKFLOW XMF」


2. 주된 특징


(1) Adobe사의 「Adobe PDF Print Engine」를 세계에서 처음으로 탑재 

Adobe사의 신세대 RIP 엔진인 「Adobe PDF Print Engine」을 세계에서 처음으로 탑재, PDF를 PostScript(*3)로 변환하고 있던 종래의 Adobe사의 「CPSI」에 비해, PDF를 그대로 처리하는 「Adobe PDF Print Engine」은 보다 PDF를 정확하게 처리하고 고속으로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다.


(2) 「인텔리전트 오토메이션」기능의 탑재 

다른 인쇄기(출력 디바이스)에의 변환을 재빠르고 용이하게 실현된다. 종래, 인쇄기를 변경하는 경우, 색 관리나 인쇄 특성이라고 하는 인쇄기 고유의 특징에 응해 설정을 변경하거나 재차, 터잡기를 다시 할 필요가 있지만, 「인텔리전트 오토메이션」기능의 탑재에 의해, 내장된 터잡기 엔진이 자동적으로 터잡기를 변경할 뿐만 아니라, 미리 등록된 룰에 근거해 인쇄기의 특징에 맞추어 출력시의 설정을 자동적으로 변경한다. 인쇄 현장의 최종 요구에 의한 인쇄 직전의 인쇄기의 변경에 대응할 수 있어 유연한 워크플로우를 실현한다.


(3) 「JDF 네이티브 아치텍쳐(architecture)」에 의한 설계·개발을 채용

경영관리 시스템, 수발주 시스템이라고 하는 업무 시스템이나 인쇄물 제조 공정의 각종 제조 설비간의 정보 전달의 자동화를 실현하기 위한 표준 규격인 JDF의 기본 개념을 베이스로, 설계·개발한 제품이다. 향후의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나 크로스 미디어의 확대에 관한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는 것이 가능하다.



(4) 「3D교정」기능의 탑재

3D시뮬레이션 기술을 채용해, 인쇄물의 마무리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재현한다. 마무리 이미지를 알기 쉽고 신속히 간단하게 고객이나 제작자에게 전하기 위해서 활용할 수 있을 뿐만이 아니고, 작업자가 작업 결과를 확인하거나 재판시에 현물 이미지를 확인하는 등, 인쇄물 제작 공정에 대해도 활용이 펼쳐지는 기능이다.

자료제공_성도GL/솔루윈 CCI2팀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