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2] Brand Management

_인쇄기술정보_/테크니컬리포트

by 월간인쇄계 2015. 4. 6. 14:12

본문




인쇄인에게든, 브랜드 매니저에게든 컬러의 일관성은 협상의 여지가 없는 것이다. 

인쇄사는 다채로운 인쇄 방식에 걸쳐, 어떠한 피인쇄체를 사용하든지 간에 인쇄 시 정확한 컬러 묘사를 해야 하며 이는 곧 브랜드의 완결성과 직결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기에 바로 G7이 있다. 

G7은 글로벌 인쇄산업계의 표준과 사양 수립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IDEAlliance가 그레이 밸런스 달성을 위해 정립한 사양으로, 인쇄물에 사용되는 인쇄 방식과 피인쇄체, 그리고 잉크에 관계 없이 일관된 외관, 즉 일관된 컬러를 달성하기 위한 동력이 되고 있다. 궁극적으로 G7은 인쇄사와 브랜드가 컬러 품질 목표를 달성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컬러 매칭 성과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하겠다. 

G7으로 인쇄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한다면, 여기 당신이 알아야 할 G7에 대한 일곱가지 사항이 있다. 



01

G7은 고객의 컬러 타깃을 지속적으로 맞출 수 있는 글로벌 사양으로 전 세계 1,200개 이상의 주요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다. 고객의 컬러 타깃을 맞추는 일이 간단해 보일 수도 있으나, 역사적으로 볼 때 그리 쉬운 일은 아니다. G7으로 인쇄기의 캘리브레이션이 가능하며, 그 결과 일관되면서도 고품질의 시각적인 제품을 제작할 수 있다. 


02

G7이라는 이름에 있어 G는 ‘회색’을 나타내며, 7은 1차 및 2차의 솔리드 잉크 값을 나타낸다. 시안, 마젠타, 노랑, 검정 (CMYK), 적색, 녹색, 청색(RGB)이 바로 이 일곱가지 컬러이다. 

이러한 요소를 제어함으로써, 인쇄인은 보다 정확하게 프로덕션 컬러를 제어 할 수 있다.


03

컬러 밸런스를 위해 사진에서는 한 세기 이상 그레이 스케일을 적용, 사용해 왔다. G7은 상업 인쇄에 동일한 개념을 가져왔다. G7 방법을 사용하는 것은 더욱 반복성 및 일관성 있는 균형잡힌 인쇄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 인쇄기 캘리브레이션을 하는 것이다. 


04

점점 더 많은 인쇄 구매자들이 사용되는 잉크나 피인쇄체에 관계 없이, 마케팅 자료나 패키징, 사인 인쇄물에 걸쳐 의도한 디자인의 일관성 있는 재생을 확실시 하기 위해 G7 사양의 사용을 요구하고 있다.


05

피인쇄체나 컬러 가뭇, 또는 그 밖의 인쇄 특성이 각기 다를지라도, G7은 모든 인쇄 유형에게 걸쳐 그레이 밸런스를 통해 그레이 컬러가 맞춰진 공통의 외관을 제공한다. 


06

G7은 각기 다른 인쇄기와 인쇄 기술, 그리고 재료에 있어 보다 일관된 인쇄 조건을 만든다. 이는 인쇄물을 발주하는 고객에 있어서는 보다 유연하면서도 다양한 공급업체원의 확보를 의미하며, 인쇄사에 있어서는 클라이언트의 가격과 성능 등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올바른 도구와 프로세스를 선택하는데 있어 더 큰 유연성이 부여됨을 의미한다.


07

그레이 밸런스는 인쇄의 일관성을 관리하기 위한 강력한 도구이다. G7은 인쇄 사양의 일환으로 그레이 밸런스를 포함하는 것을 쉽게 한다. G7, 즉 그레이 밸런스 사양이 없다면, 다양한 공정에 것쳐 일관성 있는 컬러 외관을 만들어 낼 수 없으므로 악몽이라 하겠다. G7을 사용하여, 브랜드 오너들은 그레이 밸런스 값을 지정함으로 인쇄사들이 생산하는 모든 작업에 걸쳐 공통적인 외관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Schawk에서는 인증받은 G7 전문가 팀을 구성해 교정 및 인쇄 장비에 대한 컬러 관리와 공정 및 품질 관리 분야에서 G7 방식을 적용해 사용하고 있다. Schawk의 G7 전문가들은 교정 시스템과 인쇄기를 G7방식으로 캘리브레이션 할 수 있으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G7 마스터 프린터가 되길 원하면 트레이닝을 통해 G7 교육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마크 레빈(Marc Levin)

브랜드의 자산 보호와 수익성 창출 도모를 위한 서비스 제공 업체인 Schawk사의 기업인쇄품질 이사이다. 업계에 있어 60년 이상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Schawk는 브랜드의 복잡한 제품 생산 공정이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들을 워크플로우와 리소싱, 컬러 매니지먼트와 이미징에 있어 입증된 전문성을 바탕으로 해결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확장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www.schawk.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