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2] Business Strategy

_인쇄기술정보_/테크니컬리포트

by 월간인쇄계 2015. 4. 6. 14:43

본문


2015년이 시작된지도 한 달이 지났다. 저마다 성공적인 해를 꿈꾸며 목표를 설정하고 달려가고 있을 것이다. 여기, 비즈니스와 당신의 개인적인 모험이 보다 성공적이며 수익성 있는 일이 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몇가지 팁과 전략이 있다. 이러한 팁과 전략은 당신이 하고 있는 노력이 보다 성공에 초점을 맞춰 행해 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당신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기반을 구축하라.

당신에게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무엇이 매일 아침 당신으로 하여금 단잠에서 깨어 일터로 향하게 하는가? 당신은 몇 가지 단서를 통해 당신의 핵심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의 핵심 가치는 우리가 개인적으로, 그리고 전문적으로 세상에서 어떻게 일하고 있는가를 모양짓고 있다. 이러한 핵심 가치들이 당신의 일에 더욱 가지런히 그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면, 당신은 더 만족스러운 비즈니스를 영위할 수 있을 것이며 단순히 하고 있는 일이 일에 지나지 않다는 생각이 덜 들게 될 것이다. 


당신의 헌신을 분명히 하라. 

당신의 회사와 자신을 위한 비전과 사명은 무엇인가? 당신이 속한 지역사회와 세계에서 어떤 영향력을 갖고 싶은가? 어떻게 당신의 비전을 달성 할 수 있을까? 당신이 당신의 비전을 더욱 구체화 할 수록 당신의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는 일은 더욱 쉬워진다. 


계획을 수립해라.

비즈니스나 개인의 계획을 쓰는 일은 단지 좋은 연습에 지나지 않는 것이 아니다. 당신의 회사와 당신의 인생을 구축하기 위한 로드맵이기 때문이다. 이는 목표한 골로 당신을 안내하기 위한 작업 지시서이자 당신의 비전에 충실하며 장거리 여정을 갈 수 있는 동력인 것이다. 이러한 계획은 회사의 장단기 목표를 수반해야 하며, 당신 조직의 내적인 성장과 비즈니스의 외적인 성장을 위한 계획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 이러한 계획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하라. 정기적으로 검토하고 업데이트 해야하는 것이다. 


당신만의 독특한 판매 제안을 결정하라. 

당신의 가장 가까운 경쟁자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연구하라. 그럼 당신은 당신의 경쟁자 보다 더 스마트하고 더 빨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볼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는 당신을 군중 가운데 두드러지게 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당신만이 지니고 있는 고유성을 당신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다.  

*독특한 판매 제안(USP-Unique Selling Proposition) – 광고 마케팅 정략 가운데 하나로 제품이 가지고 있는 강점, 그리고 다른 제품과 차별화되는 점을 소비자에게 직접적으로 전달하는 것. 


마케팅 키트를 구축하라.

당신의 독특한 판매 제안을 가지고 효과적인 마케팅 자료 세트를 만드는데 사용하도록 하라. 이를 시작하기 위해 당신은 명함을 필요로 할 것이다. 이는 ‘오디오 로고 또는 30초의 광고’라 할 수 있으며, 간단하게 당신의 사업을 설명할 수 있어야 하며, 당신과 함께 일하는 사람들과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요약 및 제공해야 하고, 심지어 웹으로 부터 당신의 브랜드를 끌어낼 수 있도록 작은 웹 사이트가 필요하다.


마케팅 전략을 설정한다.

자, 이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는 툴들을 갖췄다. 다음으로 중요한 일은 비즈니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는 두 세가지의 각기 다른 마케팅 전술을 파악하는 것이다. 이러한 전술에는 네트워킹과 광고, 온라인 판매, 뉴스레터 제작, 저술, 팟캐스트 등이 포함될 수 있지만 이에 한정되는 것은 아니다. 당신의 선택에 따라 잠재고객을 불러들일 수 있는 적절한 전술이 필요한 것이다. 이러한 전술을 서로 잘 엮을 수록 더욱 성공적인 사업을 위한 마케팅 캠페인이 전개 될 것이다. 


당신의 팀을 만들어라.

그렇다, 당신은 슈퍼맨이 아니다. 다른 사람들의 지원을 받을 때, 당신이 직접 하는 것보다 훨씬 빠르게 목표를 달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많은 인원의 직원 고용을 의미하진 않는다. 풀 타임 또는 파트 타임 도움을 받아 여러 가지 방법으로 당신의 팀을 만들 수 있다. 회계사나, 웹 디자이너와 같이 당신이 할 수 없는 특수 분야를 위해 컨설턴트를 고용하는 것도 고려해 봄직 하다. 당신이 갖고 있는 장점과 강점은 살리면서 갖고 있지 못한 전문성을 팀원들을 통해 보충한다면 보다 효율적인 팀워크를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 


신뢰가 핵심이다.

당신 이외의 사람, 직원이든 고문이든 이사진이든 코치든 당신의 계획과 목표를 위해 활동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이들을 주변에 두도록 하라. 이들은 당신이 계획 목표에 떨어져 있을 경우 다시 궤도 안으로 들어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이다. 그리고 이를 위해 정기적인 체크와 점검을 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따라서 코치의 역할이 중요한 것이다. 


열광적인 팬을 만들어라.   

새로운 고객을 유치 할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은 추천을 통한 것이다. 매번 덜 약속하고 더 해준다면, 고객은 당신의 열성 팬이 될 것이며 주변의 친구들과 관계자들에게 당신을 칭찬하게 될 것이다. 당신의 명성이 더해질 수록 당신의 사업 또한 더욱 성장해 나갈 것이다. 


당신이 중점을 두는 것이 실현되도록 하라. 

당신이 두려워하는 것이 아닌, 당신이 만들길 원하고 성취하길 원하는 일에 중점을 둬라. 두려움은 쉽게 내부적으로 부정적인 자기 대화를 만들어 내며, 당신 스스로에 대한 확신을 낮춰 목표를 행한 노력을 중단케 한다. 이러한 부정적인 관점에 중점을 둘수록 당신의 신념을 지원하기 위한 믿음을 찾아야 할 것이다. 그러므로 당신의 성공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영역에 대해, 시간과 에너지, 그리고 작업의 초점을 맞춰 나가야 한다. 당신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것들에 중점을 둬야 하는 것이다. 


균형을 잡아라.

핵심 가치로 돌아가 중요한 일이 무엇인가 기억하라. 24시간 365일 일하는 것이 당신이 선호하는 라이프 스타일은 아닐 것이다. 친구와 가족, 취미와 운동 등에 시간을 할애하며, 균형 잡힌 삶을 영위하라. ‘다운타임’, 즉 비가동 시간은 당신의 배터리를 충전하고, 뇌 속에 드리운 안개를 걷히게 하며, 몸을 휴식 취하게 하는데 매우 중요하다.


당신의 성공을 축하하라!

당신의 목록에서 확인되지 않은 것, 누락된 것, 또는 완료되지 않은 것을 찾아 주의를 기울이는 일은 쉽다. 그러나 이는 당신 마음에 부정적인 프레임을 만들 수 있다. 아무리 큰 일 또는 작은 일이라 할지라도 매일을 마감하는 시간에는 그 성공을 자축하도록 하자. 감사에 있어 초점을 맞춤으로써, 당신의 에너지 수준을 높이게 되며, 내부 소음을 제거하고 당신의 얼굴에 미소를 떠올리며 잠을 청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을 사는 방법에는 딱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기적이 없는 것처럼 사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것이 기적인 것처럼 사는 것이다.
 - 알버트 아인슈타인 -


콜린 톰슨(Colin Thompson)
비즈니스 및 개인 개발에 특화된 기업인 카벤디쉬의 매니징 파트너로 일하고 있다. 콜린의 목표는 개인이나 기업이 그 목표를 빠르고 쉬우면서도 효과적으로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며 전문 멘토링과 코칭을 위한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성공적인 비즈니스 전략 및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다수의 저서를 기술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