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2] 제품소개-하이델베르그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09. 6. 2. 11:06

본문


배리매트릭스 105 CS drupa2008 버전 출시

유연성 향상과 사용상 편의성이 강조


하이델베르그는 최근 drupa2008을 통해 선보였던 새로운 디자인과 사양이 탑재된 배리매트릭스 105 CS(CS–다이컷팅과 스트립핑)를 출시했다.

배리매트릭스 105 CS는 80g/㎡ 이상의 용지, 최대 1,400g/㎡까지의 카드나 보드지, 최대 4㎜ 두께까지의 골판지 등을 7,500매/시간의 최고 속도와 최대 압력 300톤으로 재단 및 엠보싱 처리를 한다. 최소 350×400㎜에서 최대 750×1,050㎜의 용지 규격을 처리할 수 있다.


더욱 사용하기 편해진 새로운 디자인

새로운 하이델베르그 디자인으로 배리매트릭스 105 CS는 더욱 사용하기 편해졌다. 기계의 모든 중요한 작업 스테이션에는 콘트롤 패널이 생겼고 콘트롤 요소들이 구동을 원활히 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배열되어 있다. 작업자 쪽에 새로운 계단을 설치해 기계에 접근하기가 더욱 쉽도록 했다. 이는 다이컷팅 툴을 설정하고 교체할 때 특히 유용하다. 배리매트릭스 105 CS는 기본사양으로 그립퍼 마진 제거장치를 포함하고 있다. 이로써 수동 제거가 필요 없어져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다이컷팅 툴의 빠르고 원활한 고정과 열림을 위해 재단판 미세 조절을 포함하여 다양한 선택 사양으로서 배리매트릭스 다이커터는 더욱 사용하기 편해졌다. 통합된 미세 조절 기능을 갖춘 상부 스트립핑 툴의 퀵락 프레임은 짧은 작업 준비 시간을 보장하며 반복 작업의 간단한 재작업을 위해 쉽게 프레임 조절이 가능하다. 


새로운 선택 사양으로 유연성 향상

배리매트릭스 105 CS의 사양으로 300×350㎜ 규격을 위한 소규격 장치가 새롭게 선택 제공된다. 이 장치는 80~ 1,400g/㎡ 범위의 종이와 카드, 그리고 최대 4㎜ 총 두께의 골판지에 사용할 수 있다. 이외 선택 사양으로 급지부와 벨트 테이블에서 용지를 처리하고 스트립핑 스테이션과 배지부에서 플라스틱 용지를 처리하도록 이미 입증된 정전기 방지 장치가 제공된다. 

벨트 테이블의 독립된 서보모터와 같은 기술적 사양으로 배리매트릭스 105 CS는 고품질, 유연성과 비용 효율성 면에서 뛰어나다. 벨트 속도는 기계 속도와는 독립적으로 조절될 수 있다. 용지는 앞쪽과 측면 가이드 끝으로 최적 속도로 급지되며 이로써 용지 이송이 원활해 생산성이 더욱 향상된다. 

모든 4개의 프론트 레이는 광학 센서를 갖추고 있으며 최적의 시스템 모니터링을 위해 필요에 따라 짝지어 가동될 수 있다. 이것으로 전체 용지 면적에 걸쳐 더욱 향상된 품질 관리가 보장된다. 

다이커팅 툴 프레임의 공압적 고정 방법으로 배리매트릭스 105의 설정과 작업 교환이 매우 쉬워졌다. 가변형 샤시는 다양한 목형 크기를 위해 설계되어 보유하고 있는 다이 컷팅 툴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스피드마스터 XL 75

50×70㎝ 규격 대에서 독보적인 높은 수준의 자동화를 자랑


특수 인쇄를 위해 유연한 디자인

drupa2008에서 처음 소개된 스피드마스터 XL 75는 더욱 커진 용지 규격과 다양한 혁신 기능을 장착하고 있다. 인텔리스타트(혁신적으로 작업 교환 시간을 절감하는 네비게이션 시스템)를 갖춘 신제품, 프리넥 프레스 센터와 터치스크린과 조그휠을 갖춘 새로운 배지부 콘트롤 패널 등 여러 혁신 기능을 찾아볼 수 있다. 0.03~0.8㎜의 두께로 사용 용지의 선택 범위가 넓어 독보적 유연성을 보장하며 최대 12개의 인쇄 유닛에 코팅 유닛까지 편면 및 양면 인쇄기로 넓은 구성 범위를 자랑한다. UV 코팅, 이중 코팅 유닛, 포일스타를 통한 콜드 포일 작업과 오프셋 유닛 전 플렉소 인쇄 유닛을 장착한 듀오 프레스 등 다양한 후가공 사양들을 갖춘 맞춤 인쇄기가 제공되어, 스피드마스터 XL 75는 부가 가치 창출을 위한 유연한 구성이 가능하다. 따라서, 스피드마스터 XL 75는 상업, 패키징과 라벨 인쇄사에게 꼭 맞는 인쇄기가 될 것이다. 

혁신적 석션 헤드, 급지부에서 배지부까지 용지 이송 전 과정에서 에어 프리셋, 다이내믹 시트 브레이크 및 프리넥 인프레스 콘트롤 등 수많은 기술적 하이라이트는 50×70㎝ 규격에서 최대로 안정적인 인쇄를 하기 위한 이상적 환경을 제공한다. 실린더 설계, 시트 가이드 설계, 양면인쇄 기술 및 최고의 자동화 수준은 이미 스피드마스터 XL 105에 채용되어 입증된 바 있다.


최소의 작업 준비 시간과 최대로 구동을 편안하게 하는 새로운 고성능 클래스

스피드마스터 XL 75는 새로운 프리넥 프레스 센터를 기본 사양으로 하여 공급된다. 프리넥 프레스 센터는 설치하는 동안 높이가 조절되며 색상 측정 시스템의 통합이 더욱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표준 일광 램프를 제공한다. 19인치의 큰 터치스크린과 선택 사양의 월스크린은 인쇄 공정과 인쇄기 기능을 최적으로 전체를 보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혁신적이며 공정 지향적 작업자 가이드 시스템, 인텔리스타트는 각 작업 교환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포함한 공정 리스트를 만들고 버튼을 누르면 논리적 순서에 따라 자동으로 공정을 수행한다. 이것은 공정 단계를 최대 70%까지 줄인다. 인쇄기 전체에 기계적이며 공기로 지지가 되는 시트 가이드의 프리셋은 50×70㎝ 규격대에서 최고의 자동화 수준을 제공한다. 기장이 인쇄 통수, 습수 및 용지 이송의 설정을 조절할 수 있는 조그휠과 터치스크린을 갖춘 중앙 콘트롤 패널이 배지부에 장착되어 있다. 변경된 값은 저장되며 반복 작업을 위해 불러올 수 있다. 

기본 모델과 양면 인쇄기 모델로서, 스피드마스터 XL 75는 15,000매/시간의 생산 속도를 갖추고 있다. 편면 인쇄기 버전으로 최고 18,000매/시간의 속도로 인쇄할 수 있는 선택사양도 제공된다. 최대 용지 규격은 605×750㎜ (F-포맷) 혹은 530×750㎜ (C-포맷)으로 공급된다. 시트 브레이크는 더욱 유연하게 조절될 수 있어 전체 인쇄 규격을 활용할 수 있다. 컬러 측정 시스템인 프리넥 액시스 콘트롤, 프리넥 이미지 콘트롤, 프리넥 인프레스 콘트롤이 선택적으로 제공되어 더욱 향상되며 안정적 인쇄 품질을 제공한다.


고성능 접착기, 하이델베르그 다이아나 X 115


하이델베르그의 다이아나 X 115는 고성능 접착기로서 혁신적 기술이 작은 부분에까지 적용되어 분당 650 m속도에서도 최고 품질을 선사한다. 높은 수준의 자동화로 독보적인 짧은 작업 준비 시간을 자랑하며 모듈식 구조로 매우 유연하다. 공압식으로 올려지는 측면 벽과 급지 게이트는 빠르고 편리한 설정을 보장하며 불량 박스는 안전하게 제거된다. 

급지부와 박스 정렬 모듈의 최적의 상호작용으로 정확히 정렬된 박스의 연속 공급이 보장된다.

자체 서보모터를 갖고 있어 속도 설정이 최적화되며 새로운 벨트 가이드는 급지부 벨트 교환에 필요한 단계를 줄여준다.  공기압적으로 올려지는 측면 벽과 피드 게이트는 빠르고 편리한 설정을 보장하며 특별한 박스 형태도 효율적으로 처리될 수 있다.


최고 속도에서도 부드러운 프리폴딩

3.50 m 길이의 긴 프리폴딩 부분은 특히 큰 박스의 경우 부드러운 프리폴딩을 보장하며 큰 박스도 고속에서 제작될 수 있다.  작업자 쪽의 추가 캐리어는 새로운 박스 형식을 위해 프리폴더를 빠르게 설정할 수 있게 해주어 작업 준비 시간을 절감한다. 하이델베르그는 복잡한 박스 디자인을 처리하기 위해 작업자 쪽에 선택 사양의 벨트 폴딩을 제공하여 프리폴더를 더욱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박스 회전 모듈은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박스 회전 모듈은 비용을 절감시키고 작업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든다. 박스 회전 모듈은 설정이 매우 간단하게 저장될 수 있는 터치스크린 화면을 통해 구동된다.


유연하며 생산적이며 다양하다 - 접이식 박스 모듈

다양한 접이식 박스 모듈로 접이식 박스의 모든 접지 방법을 처리하며 3면 접착 박스를 제조한다. 두개의 서보모터는 접이식 박스 접지를 위한 백폴딩 샤프트를 조절하며 2 혹은 3번 꺽인 백폴딩 후크가 접지에 사용된다. 6개의 아래쪽 및 6개의 윗쪽 캐리어로 모듈은 더욱 다양하며 유연하게 된다.


접지 스테이션의 정확하고 부드러운 용지 처리

3.70 m 이상의 길이로 큰 규격의 박스를 처리할 때도 뛰어난 정확성과 부드러운 용지 처리가 가능하다. 기계의 접지 벨트는 수평 방향과 수직 방향으로 조절될 수 있어 그 위치가 처리하는 박스에 정확히 연동될 수 있다.  

다양한 폭의 접지 벨트를 장착할 수 있으며 다이아나 X 115로 벨트 폴딩을 사용해 매우 작은 박스도 작업할 수 있다.  45mm 크기의 작은 규격의 펼쳐진 박스도 완벽한 신뢰도로 접지될 수 있다.   오직 하이델베르그만이 이 규격대 기계에 제공하는 특별한 벨트 에지 접지 시스템 으로 매우 작은 박스 처리에 좋다.


압축 및 배지부

다이아나 X 115의 압축 및 배지부에 적용되는 압력은 공기압적으로 생성되며 최적의 배분을 보장하기 위해 왼쪽과 오른쪽 미세 콘트롤 밸브를 사용해 쉽게 조절될 수 있다. 

압축 및 배지부는 길이방향과 가로방향으로 배열된 4개의 압력 존을 갖는다. 짧은 압축 및 배지부와 긴 것 중 선택할 수 있다. 벨트 속도는 균일한 흐름을 보장하기 위해 두 개의 모터로 조절되는데 뒷쪽과 아래쪽 벨트 사이 속도 편차를 조절할 수 있어 접착 품질을 더욱 최적화된다.


프리넥 인스펙션 콘트롤

인쇄 공정의 최대 안정성을 위한 조기 경보 시스템


최고품질은매 우정확한통제 를 요구한다. 매 우사소한인쇄 에러도큰비용 이될수있으며 인쇄사 이미지 를해칠수있 다. 의약품과 명품의 패키징 인쇄, 라벨 인쇄 및 기밀문서의 인쇄는 특히 최고 인쇄기준의 안정적이며 확실한 인쇄를 필요로 한다.

프리셋 플러스 델리버리를 갖춘 스피드마스터 XL 105와 스 피드마스터 CD 102 시리즈용으로 제작된 프리넥 인스펙션 콘트롤 인라인 용지 검사 시스템은 인쇄작업 전체를 조정하 고 문서화한다. 자동화된 조기 경보 시스템은 어떤 속도의 인쇄 공정에서도 가능한 최고의 안정성을 보장한다. 프리넥 인스펙션 콘트롤은 어떤 후속 비용이 발생되기 전에 인쇄 에 러를 찾아 보고한다. 이것은 높은 비용의 수동 품질 보증 측 정이나 사소한 인쇄 에러로 전체 인쇄를 다시 해야하는 고비 용 위험을 막을 수 있다.


모든 용지는 인라인으로 검사된다.

감사될 이미지 부분이 설정 모드에서 결정되기만 하면 OK 용지 인쇄가 시작될 때 디지털 레퍼런스 쉬트는 자동으로 만 들어지고 프리넥 인스펙션 콘트롤에 의해 저장된다. 이 과정 은 인라인으로 이루어지고 매우 빠르다. 프리넥 인스펙션 콘트롤은 각 인쇄 용지를 이 레퍼런스 쉬트와 비교하고 기장에게 인쇄 에러가 발견되면 알려준다. 시스템이 문제를 규명하면 배지부에 통합된 탭 인서터가 불량 용지의 시작과 끝 을 표시한다.


코팅 유니트에 통합되는 완벽한 용지 검사 장치

조명 유니트와 함께 2개의 카메라를 코팅 유니트에 통합하는 것은 획기적 기술성과 일뿐 아니라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인라인 검사 시스템은 코팅 유니트에 완벽히 통합되고 독보적으로 낮은 진동의 디자인을 갖추었다. 양 카메라가 인쇄 지점에 매우 가깝게 위치되어 최고 인쇄 속도에서도 모든 움직이는 인쇄 용지를 용지 뒷쪽 끝까지 지속적으로 검사할 수 있고 매우 효율적인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블라스트 에어로 지지되는 용지 이송은 고속에서도 안정적으로 용지를 통제한다.


2개의 카메라는 1개보다 많이 본다.

2개의 고해상도 RGB 카메라는 이 시스템이 타 시스템보다 4배는 더욱 민감하게 만든다(용지 길이와 용지 폭 각각에 대 해 2배). 0.25 × 0.25 mm의 해상도는 1,050 × 740 mm 규격 용지를 색상 채널 당 12백만개의 픽셀로 나눈다. 스피 드마스터 XL 105의 경우 시간당 18,000 매의 최고 인쇄 속 도에서 180 백만 픽셀이 매초 비교된다. 히키, 인쇄 낙오, 흠집이나 줄과 같은 매우 사소한 인쇄 에러도 확실하고 빠르 게 발견된다. 색상 편차, 찌끼와 얼룩과 같은 전형적 문제도 인쇄 중 즉시 수정될 수 있다.


프리넥 프레스 센터의 커다란 월스크린으로 편리한 용지 콘트롤

프리넥 인스펙션 콘트롤은 지속적으로 프리넥 프레스 센터 인쇄기 조정 스테이션으로 검사 결과를 제공한다. 기장은 큰 월스크린에서 평가 결과를 본다. 최신의 이미지 처리 소 프트웨어가 용지의 에러를 명확하고 크게 보여주어 빠른 에 러 분석과 평가가 가능한 이상적 조건을 보장한다. 모든 기 타 구동 기능은 프리넥 프레스 센터의 월스크린을 통해 조정 될 수 있다.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얻는 품질 증명

통합된 리포팅 기능으로 전체 인쇄 가동에 대해 빈틈없는 문 서화가 가능하다. 품질에 대해 권위를 갖을 수 있는 증명은 모든 검사마다 만들어진다. 이것은 네트워크에 저장되고 모 든 네트워크 PC에서 언제라도 인쇄할 수 있다. 이것으로 불 만족 사항은 수년 후에도 추적될 수 있다는 것이다. 공급사의 인쇄용지의 품질도 또한 평가될 수 있고 어떤 불만족에 관련된 비용이 정당화될 수도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