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이델베르그 초대형 규격 인쇄기, 출시 이후 꾸준한 시장점유율 상승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6. 28. 14:53

본문



 
하이델베르그 초대형 규격 인쇄기, 출시 이후 꾸준한 시장점유율 상승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고객이 확인해


패키징 인쇄, POS, 출판, 상업 인쇄 및 단통 칼라 인쇄 전문의 선도적 인쇄 업체는 스피드마스터 XL 145 및 XL 162 인쇄기로 최고의 가격대비 성능을 기록했다. 하이델베르그 사는 드루파 2008에서 초대형 규격 인쇄기를 출시했고 2009년 초부터 대량 생산을 시작했다. 하이델베르그는 출시 이후 짧은 시간 안에 상당한 시장 점유율을 획득했다. 이 신제품을 위해 하이델베르그는 비슬로흐 공장 11번 홀, 최신의 조립 설비와 프린트 미디어 센터에 투자했다.  현재 하이델베르그는 스피드마스터 XL 145 와 XL 162, 4도에서 8도까지의 모델에 코팅 유니트, 이중 코팅, UV 장치, 양면기 기술 및 로지스틱을 더해 공급하고 있다.  인쇄기는 주로 패키징 인쇄 및 단통 칼라 작업 전문 회사에 판매된다. 이외에도 출판 및 상업 인쇄뿐 아니라 POS 및 디스플레이 인쇄 업체에 판매된다.
"시장에서 초대형 규격 인쇄기의 위치를 성공적으로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달성했다.  최신의 기술은 모든 중요한 시장의 경향을 아우르며 우리 고객들은 현재 시장에서 공급 가능한 최상의 가격-성능 비율로 이익을 보고 있다. 현재 제품군을 확장하고 있다.”고 하이델베르그 기계 제품 마케팅 총책임자인 유르겐 그림(Jürgen Grimm)은 설명한다.
하이델베르그 초대형 규격 인쇄기는 스피드마스터 XL 105 기술에 기초하며 짧은 작업준비시간, 최소의 손지, 다양한 용지를 사용하는 높은 유연성과 높은 가용성을 자랑한다. 시장은 계속해서 줄어드는 통수의 작업을 처리하기에도 적합한 더 큰 규격을 요구하고 있다. 패키징 인쇄는 작아지는 통수에 프린트-온-디맨드나 반복 작업의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것은 매우 짧은 작업 시간에 최적의 창고저장 솔루션을 요구한다. 하이델베르그의 솔루션은 매우 다양한 표면 마감으로 고객사가 경쟁사를 뛰어넘는 결정적인 경쟁력을 줄 수 있는 인쇄물을 만든다는 점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패키징 인쇄 부분에서 국제적인 시장 리더들, 예를 들어 유럽의 Mayr-Melnhof Packaging과 미국의 RockTenn 사등은 스피드마스터 XL 145 인쇄기를 선택했고 그들 중 한 곳은 이미 추가 기계를 주문했다. 이 고객들은 매우 짧은 작업준비시간과 함께 최고의 생산성에 가치를 두고 기대를 갖는다. 3교대 작업으로 4달 동안 한 인쇄 업체는 스피드마스터 XL 145-6-L에서 평균 시간당 14,300매의 속도를 달성했으며 최고 속도는 시간 당 15,000매를 기록했다.  이는 1달에 5백만 매 이상의 생산 실적과 맞먹으며 년간 6천만매에 해당된다.  평균 작업준비시간은 인쇄작업 당 25분 이하였다.
2010년 초부터 독일의 패키징 및 특수 인쇄 전문인 Karl Knauer KG 사는 세계 첫 스피드마스터 XL 145 이중 코팅 인쇄기, 프리넥 인프레스 콘트롤 및 로지스틱스를 사용하고 있다. 이 기계는 그 회사 역사상 1천만 유로에 달하는 가장 큰 투자였다. 4m 높이와 40m가 넘는 길이로 이 기계는 최신 패키징 및 표면 마감 기술 부분에서 최고이다. 직원들은 투자 계획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결정적 요소로는 기계가 단통을 더욱 비용-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것도 포함되었다.
스피드마스터 XL 145는 모든 작업 변수 – 급지, 인쇄 및 코팅에서 건조 및 배지까지의 모든 작업 변수 조정이 단순하며 핀맞춤과 칼라 조정이 완전 자동으로 가능하다. Karl Knauer사는 새로운 스피드마스터는 250 작업준비 손지 후 패키징 본작업이 되어 이는 7,000매 평균 통수에서 시간과 원료 부분에서 큰 절약이 가능하다고 추정한다. "기계 크기에도 불구하고 2명의 직원이 아무 문제없이 가동한다”고 공장장 게르하르드 카머러(Gerhard Kammerer)씨는 말한다.  "품질, 생산용량 및 다양성에서 고객에게 상당한 부가가치를 줄 수 있어 기쁘다”고 카머러씨는 덧붙였다. 전체적으로 스피드마스터 XL 145는 50%까지 작업준비 용지와 작업준비 시간 모두를 절감한다.
POS 인쇄물을 생산하는 업체 또한 하이델베르그의 초대형 규격 인쇄기의 성능에 긍정적 반응을 보인다. 일례로 작업 당 12분의 작업준비 시간, 하루에 40개의 인쇄 작업을 평균적으로 올리는 고객이 있다. 경쟁사 모델에서 하이델베르그 인쇄기로 바꾼 고객도 있다. 최근 Quad/Winkowski 인쇄 회사는 폴란드에서 최초로 스피드마스터 XL 162를 설치했다. 코팅 유니트와 프리넥 인프레스 콘트롤을 갖춘 5도 인쇄기는 매우 높은 품질과 최소의 손지로 대형 규격의 POS 디스플레이를 생산한다. 또한 친환경적인 인쇄 작업도 보장된다. 고객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단순한 스피드마스터 XL 162 구동 결과에 매우 만족해 이미 또 한대를 주문했다.
파리의 인쇄사 SB Graphic은 럭셔리 마켓 용 POS 디스플레이를 제작하며 스피드마스터 XL 162의 매우 짧은 작업준비 시간과 고품질을 확인했다.
포스터 제작과 단통 칼라 작업에서 스피드마스터 XL 145는 또한 이 규격 대에서 얻을 수 있는 매우 짧은 작업시간으로 높이 평가 받는다. 단통 칼라 인쇄에서 이 솔루션은 작업당 4분의 작업준비시간으로 시간 당 12개의 작업이 가능하며 200매를 인쇄한다. 인쇄 통수가 더 작을수록 비용 면의 수익은 더 커진다. 이것으로 인쇄 회사는 완전히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운용할 수 있다.
2009년에 스위스 인쇄사 Schlaefli & Maurer AG는 새 공장에 설치할 전체 솔루션을 CHF 10백만을 투자해 하이델베르그로부터 주문을 했다. 스피드마스터 XL 145, 5도 인쇄기에 코팅 유니트 및 수프라세터 145 CtP 시스템 모두 2010년 초에 스위스에 처음 설치되었다. 프리넥 인쇄 워크플로우로 하나의 생산 시스템으로 모든 장치는 완벽히 통합되었다. 이 투자 패키지에는 또한 스피드마스터 XL 105 5-L, Stahlfolder TD 112 및 고성능 폴라 재단 라인도 포함되었다. 1년 후 Schlaefli & Maurer는 스피드마스터 XL 145를 비롯한 투자 결과에 매우 만족했으며 스위스에서 고품질 상업 인쇄 부분에서 타의추종을 불허할 경쟁력을 갖게 되었다. 무엇보다 고객은 인쇄기의 다양성과 유연성에 높은 가치를 두었다. 80~800gm에 달하는 고품질 용지를 사용할 수 있으며 또한 인라인 오시와 다이커팅도 가능하다. “초대형 규격 인쇄기는 대단한 성공이다.  고품질과 다양한 작업이 가능해져 많은 새로운 고객들을 확보했다”며 Schlaefli & Maurer AG의 사장 롤프 해니(Rolf Hänni)는 말한다.
하이델베르그가 실시한 경제성 평가에 따르면 초대형 양면 인쇄기의 다양한 자동화 장치로 투자 비용은 기계 시간당 비용의 약 40%에 달해 다른 인쇄기 구성보다 약 10% 정도고 더 높다. 만약 속도의 장점과 작업준비과정 중 수동 작업 감소 등의 생산성 부분을 경제성 평가에서 고려한다면 단가는 크게 떨어진다. 인쇄 용지 당 제조 비용은 타 인쇄기보다 더욱 낮은데 시간과 원료비가 같은 정도로 줄어들 수 없기 때문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