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국후지제록스, 국제적 서비스 품질 인증 SCP 획득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11. 6. 28. 15:00

본문



한국후지제록스, 국제적 서비스 품질 인증 SCP 획득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 관리로 고객 만족


문서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의 고객 서비스가 세계적인 서비스 품질 평가 프로그램인 SCP 인증을 획득했다. <사진>
미국의 독립적 심사기관 SSC(Service Strategies Corporation)가 주관하는 SCP(Service Capability & Performance) 인증은 고객 기술 지원의 모범 사례들을 바탕으로 엄격하게 설계된 서비스 품질 인증 기준이다. SCP 심사는 고객 서비스의 모든 측면을 고려해 다각도로 평가하며, 서비스 계획, 고객 피드백 및 커뮤니케이션, 문제해결 관리방안 등 12개 표준 항목에 120여 가지의 구성요소를 심사 항목으로 설정하고 있다.
인증 심사는 서울에 위치한 후지제록스의 기술상담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후지제록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가 국제적 품질 기준을 충족시키는 지를 평가하기 위한 종합적인 현장 심사와 검토가 이루어졌다. 이 센터는 제품과 솔루션 및 소프트웨어에 대한 고객들의 기술적인 문의에 응대하는 곳으로, 한국을 포함해 중국, 홍콩, 베트남, 대만 등 아태지역의 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PC 원격 제어 기술 상담을 지원하고 있다.
김수영 한국후지제록스 전무는 “제품의 품질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바로 서비스 품질”이라며 “세계적으로 공신력을 인정받는 심사기관의 서비스 품질 인증을 통해 후지제록스가 업계 최고 수준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는 것이 입증됐다”고 말했다. 
이번 심사에서 후지제록스 기술상담센터는 명확한 고객 서비스 프로세스, 고객 지원 상황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웹사이트 이용 편의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후지제록스는 그 동안 ‘고객 No.1’을 중요한 가치로 삼고 서비스 혁신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왔다.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EMC, 노키아 등의 기업이 SCP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SCP 인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년 종합적인 심사를 통해 프로그램의 인증 기준을 충족시켜야 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