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09.03]HP, 제2회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 개최

_NEWS_/DigitalPress

by 월간인쇄계 2009. 7. 1. 14:42

본문


HP, 제2회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 개최
아태와 일본 지역의 인쇄·라벨·포장 등 상업 및 산업용 인쇄업계의 성과와 혁신을 이끄는 기회


 HP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프린트와 패키징 업계의 뛰어난 성과와 혁신을 이끌고자 제2회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지역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 (HP Asia Pacific and Japan Print Awards 2009)를 오는 3월31일까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사진〉
최근 확대되고 있는 프린팅 플랫폼과 산업용 패키징 산업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여 HP는 올해에 산업용 프레스 분야를 추가해 콘테스트 분야를 커머셜 프레스 카테고리 분야와 산업용 프레스 분야로 나누어 진행한다.
본 어워드의 참가 분야는 총 8개의 커머셜 (상업용) 및 4개의 인더스트리얼(산업용)으로 ▲ 주문형 마케팅 자료 ▲ 한정판 및 아트 미술품 복제 ▲ 서적 및 메뉴얼 인쇄 ▲ 포토북 및 커피 테이블 북 ▲ 스페셜티 프린팅 ▲ 이벤트 및 캠페인 ▲ 다이렉트 메일 ▲ 패키징 ▲ 다품종 소량 라벨 ▲ 연포장 ▲ 제약라벨 ▲ 보안라벨 등 총 12개 부문에 해당한다.
참가 신청 방법은 각 사의 프린팅 기술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주문형 마케팅 자료와 패키징, 아트 미술품 복제본, 서적 등 12개 공모 부문 중 하나의 제작품을 선택해 지원 가능하다. 또한 지원 시 인쇄본, 소프트카피 (CD), 신청서를 같이 첨부하여 2009년 3월 31일 (화요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상업·산업용 프린팅 분야의 혁신성과 프린팅 역량을 평가하고자 2008년에 처음 시작된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는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의 모든 HP 인디고 고객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본 어워드는 HP 인디고 프레스(HP Indigo Press)를 이용해 제작된 프린팅물이나 패키징 작품 등을 출품한 기업 중 우수 기업을 선발한다.
지난해 싱가포르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데 이어, 올해는 ‘2009년 인포트렌드 디지털 프린팅 세미나’ (2009 Infotrends Digital Seminar)와 함께 베이징에서 오는 5월 11일에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이다.
본 시상의 심사위원은 전 세계 그래픽 아트, 패키징과 미디어 업계의 주요 분야에서 인정받는 전문가이며 ▲ 혁신성과 독창성 수준 ▲ 마케팅 제작물로서의 호소력 ▲ 디지털 기술의 효과적 사용 ▲ 용지 선택 ▲ 잉크 및 컬러의 효과적 사용 ▲ 후가공 및 패키징 ▲ 미적 아름다움 등과 같은 평가기준에 따른다..
이번 어워드를 개최하는 HP 이미징 프린팅 그룹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의 그래픽 솔루션 비즈니스 부사장 VS 해리하란(VS Hariharan)은 “ 지난해 아시아 태평양 지역 12개국에서 200여 개 이상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되어 올해 새롭게 산업용 프린팅 분야에서 4가지 카테고리를 추가한 만큼 더 큰 관심과 참가를 기대한다.”라며 “ HP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를 통해, 창의적이고 뛰어난 품질의 프린팅 제작물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영감을 받길 원한다.”라고 이번 어워드의 취지를 밝혔다.
본 어워드에 관한 자세한 정보와 지원서 접수는 한국HP 인디고 데모센터 (02-530-8877)로 문의하면 된다.

제2회 디지털 프린트 어워드
·마감:2009년 3월 31일 신청마감
·당첨자 발표:2009년 4월 15일
·시상식:2009년 5월 11일 저녁 7시
           베이징 호텔 그랜드볼룸, 중국
·전화:02-530-8877·팩스:02-530-8908
·이메일:jinah@hunus.co.kr
·주소: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8-28
         후너스 강남타워 6층 박진아 과장 앞

·참가분야
1) 커머셜 프레스 부문
1. 주문형 마케팅 자료
   전단, 브로셔 및 카탈로그
2. 한정판 및 아트 미술품 복제
   하드/소프트커버
3. 서적 및 매뉴얼인쇄
   하드/소프트커버
4. 사진 북/커피 테이블 북
하드/소프트커버
5. 스페셜티 프린팅
독창적이고 개인화된 제작물
보안 기능 및 다양한 소재가 사용된 제작물
6. 이벤트와 캠페인
캘린더, 마케팅 자료 등
하나의 캠페인을 위해 개발된 여러 제작물
인디고 디지털인쇄와 오프셋인쇄가 결합한 제작물
7. 다이렉트 메일
   실제 완성품
   4도 이상 제작물
8. 패키징
   실제 마감 제품
   기능 및 디자인
2) 인더스트리얼 프레스 부문
1. 다품종 소량 라벨
2. 연포장
3. 제약 라벨
4. 보안 라벨

 ·제출 요건
1. 후가공된 실제 완성품
2. 4도 이상 인쇄
3. 라벨의 경우 최소 50개 이상 제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