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에이스기계,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수상

_NEWS_/Post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7. 9. 17:30

본문

 

에이스기계,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 수상
패스트 폴딩 장치로 코리아스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해

 

자동접착기 전문기업 에이스기계㈜(대표이사 이철/www.acegluer.com)가 지난 5월 22일 킨텍스에서 열린 제6회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2012 KOREA STAR AWARDS)에서 ‘자동접착기의 패스트 폴딩 장치’로 코리아스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
이번에 코리아스타상 기업부문 대상을 수상한 ‘자동접착기의 패스트 폴딩’ 기술은 포장용 종이상자를 보다 고속으로 생산하는 새로운 기계개발이 가능한 진보된 기술이다. 기존의 기술은 X축으로 직진하는 종이상자 블랭크를 갈고리식 절곡장치와 복잡한 폴딩 가이드를 이용해 왔기 때문에 기계구조상 잦은 고장과 갈고리 동작속도의 한계로 인해 생산성 향상을 크게 기대할 수 없었다. 이에 에이스기계는 X축으로 직진하면서 Z축으로 부드러운 곡선을 형성해 갈고리가 아닌 고정된 지그에 단지 부딪혀서 자연적으로 접지선 방향으로 접지하는 새로운 기술을 개발, 포장용 종이상자의 고속 생산을 가능하게 했다. 이번에 개발된 기술을 세계 최고의 생산을 하는 자동접착기계 생산 시스템 핵심기술로 3면 접착상자 기준으로 종래의 2배인 시간당 최대 생산속도 7만장을 구현할 수 있으며, 유럽이나 미주 등 선진시장에서 기술개발의 파급효과도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이스기계는 이 패스트 폴딩기술로 지난 해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신기술 인증을 획득했으며 지식경제부 신기술 인증기업으로 선정되었다. 
미래패키징 신기술 정부포상은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패키징기술센터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패키징 행사로 국내 포장산업의 우수 기술사례를 발굴, 패키지 기술 발전을 도모하고 제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올해 6번째를 맞이하고 있다.
한편 에이스기계는 지난 4월 <신제품 및 신기술 발표회>를 통해 에이스기계의 최신 기술과 장비들을 소개하고 세계시장에서의 수출 전략을 소개했다.
☎ 031)433-2582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