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BC, 어도비 프로젝트 프라임타임 통해 2012 런던 올림픽 생중계 및 VOD 서비스

_NEWS_/PrePress

by 월간인쇄계 2012. 9. 27. 10:43

본문

 

BBC, 어도비 프로젝트 프라임타임 통해 2012 런던 올림픽 생중계 및 VOD 서비스
어도비 프라임타임 하이라이트 및 프라임타임 사이멀캐스트 통해 데스크톱과 태블릿, 인터넷 TV에서 생중계 지원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이사 지준영/www.adobe.com/kr)는 지난 8월 7일 영국의 공영 방송인 BBC가 어도비 프로젝트 ‘프라임타임’ (Project ‘Primetime’) 을 도입하고 이를 통해 2012 런던 올림픽 경기를 웹과 주요 디바이스에 생중계 및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에 제공하는 VOD (Video-on-demand) 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발표했다.
<사진> 
BBC는 ‘어도비 프라임타임 사이멀캐스트 (Primetime Simulcast)’를 사용하여 올림픽 주요 경기 실황을 데스크톱과 스마트폰, 태블릿 및 인터넷 TV로 전 영국 시청자들에게 생중계했으며, ‘프라임타임 하이라이트’를 사용하여 주요 경기 장면을 실시간으로 저장하여 데스크톱이나 기타 모바일 디바이스에 VOD 서비스했다.
어도비 프로젝트 프라임타임은 안드로이드 및 iOS 등 모든 주요 운영체제 플랫폼 상의 애플리케이션이나 브라우저를 통해 TV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업계 최초의 통합 비디오 플랫폼으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디지털 미디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도비 디지털 미디어 비즈니스 부문 수석 부사장인 데이비드 와드화니 (David Wadhwani)는 “세계를 하나로 이어주는 감동적인 스포츠 행사에 어도비 프로젝트 프라임타임이 도입되어 무척 기쁘다” 라며 “BBC는 지속적으로 신기술 도입을 확대하고 있다. 인터넷 TV뿐 아니라 PC와 노트북, iOS 태블릿, 스마트폰 등 거의 모든 디바이스에 콘텐츠 전달 능력이 우수한 어도비 프라임타임의 탁월한 기능을 통해 BBC는 폭 넓은 시청자들에게 방송을 송출할 수 있게 되었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 사이멀캐스트는 최신 어도비 미디어 서버 (Adobe Media Server) 기술을 극대화하여 모든 스포츠 경기 방송을 실시간으로 녹화하는 동시에 PC와 모바일 앱 및 브라우저, 인터넷 TV 등 모든 디바이스에 전송한다. 시청자들은 역사상 처음으로 태블릿, 스마트폰 및 인터넷 TV 등을 통해 올림픽 경기를 관람하게 되는 것이다.
어도비 프라임타임 하이라이트의 주요 특징은 단일 워크플로우로 멀티 스크린에 VOD 서비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다. VOD 콘텐츠를 즉시 제공할 수 있어 영국 전역의 시청자들에게 서비스하는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 하이라이트는 안드로이드와 iOS, 인터넷 TV 등 모든 주요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서비스할 수 있으며, 시청자는 마치 일반 TV 중계를 보는 것과 같이 끊김 없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어도비 프로젝트 프라임타임
어도비 프로젝트 프라임타임은 업계 최초의 통합 비디오 플랫폼으로 모든 디바이스에 광고가 삽입된 TV 콘텐츠를 일관성 있게 송출한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을 통해 방송사는 PC와 태블릿, 스마트폰, 인터넷 TV 등 모든 디바이스에 고품질 비디오를 송출하고 광고를 삽입하며 콘텐츠를 측정할 수 있게 되었다. 프라임타임은 어도비의 비디오 퍼블리싱, 광고, 분석 기술과 end-to-end 방식으로 직접 연동하여 영상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을 구성하는 주요 요소는 어도비 오디튜트Ⓡ(Adobe AuditudeⓇ),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스위트(Adobe Digital Marketing Suite), 어도비 액세스(Adobe Access), 어도비 미디어 서버(Adobe Media Server), 어도비 패스(Adobe Pass)가 있다. 이러한 모든 주요 요소를 탑재한 프라임타임은 2012년 하반기 출시 될 예정이며 윈도우와 Mac OS, 애플 iOS, 구글 안드로이드, 삼성 스마트 TV 등 주요 플랫폼을 지원한다. 어도비 프라임타임의 모든 요소는 개별 제품으로도 구매할 수 있으며 현재 전세계 주요 방송사 및 미디어 회사와 운영 테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