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2] PR-포토리아

_인쇄업계관련_/PR

by 월간인쇄계 2013. 6. 4. 14:19

본문

 

Fotolia(포토리아)는 2011 년 12 월, 유명 아티스트의 노하우를 전세계 그래픽 커뮤니티와 공유하는 TEN 콜렉션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그리고 2013년, TEN 콜렉션 시즌2를 통해 매월 전세계 12개국 출신의 유명 아티스트의 새로운 작품을 파일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아티스트의 작품 제작팁이 같이 공유된다.

 


TEN 콜렉션 시즌 1 : 10아티스트, 10테마, 10개월, 10PSD
그래픽 아트의 공유와 교육이라는 목적을 가지고 시작된 TEN 콜렉션은 Fotolia와 그래픽 커뮤니티인 Wisibility와 Amkashop이 함께 진행한 특별한 아트 프로젝트이다. TEN 콜렉션 시즌 1이 진행된 10개월 동안 매 월 새로운 그래픽 작품이 공개되었으며, 누구에게나 해당 작품을 PSD 파일로 24시간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었다. 각각의 PSD 작품은 10명의 세계 유명 디지털 아티스트에 의해 Fotolia 이미지를 이용하여 제작되었으며, 따라서 총 10개의 PSD가 공개되었다.
시즌 1 기간동안 TEN 콜렉션 웹페이지(www.tenbyfotolia.com)는 50만명(중복 방문 제외)이 방문했고, TEN 콜렉션 PSD 작품은 총 17만회 다운로드 되었다.
Fotolia는 또한 TEN 콜렉션 시즌 1 을 마감하며 TEN 콘테스트를 개최했다. TEN 콜렉션 아티스트 작품에 도전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본 콘테스트는 25 만명에게 회자되며 성공적으로 마감되었다.


TEN 콜렉션 시즌 2 : 다양한 국가 출신 아티스트로 보다 흥미롭고 풍부해진 콜렉션
TEN 콜렉션 시즌 1의 성공적인 마감과 호응을 바탕으로, Fotolia는 지난 1월 10일, 새로운 시즌 2를 공개했다. 시즌 2 를 위해 Fotolia 는 Fotolia 서비스가 제공되는 일부 국가 출신의 유명 아티스트를 참여시켰다. 시즌 2 참여 아티스트의 출신국은 아르헨티나와 대한민국, 브라질, 일본, 러시아, 폴란드, 스페인, 이탈리아, 영국, 독일 등 총 10개국이다. 또한 미국과 프랑스 출신의 아티스트에 의한, 2개의 특별 에디션이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Fotolia의 관계자는 “첫번째 시즌에 대한 전세계 디자인 그래픽 커뮤니티의 열렬한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두번째 시즌은 전세계 출신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구성했다. 참여 아티스트들은 멋진 작품과 귀중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그래픽 아티스트인 동시에, 출신국의 다양하고 훌륭한 문화를 전세계에 널리 알리는 홍보 대사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이다. Fotolia 또한 디지털 아트를 널리 알리고 누구나 쉽게 디지털 아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며 TEN 콜렉션 시즌 2 의 런칭에 관해 덧붙였다.
시즌 1 과 마찬가지로 TEN 콜렉션만을 위한 웹페이지(www.tenbyfotolia.com)가 운영되며, 해당 웹페이지는 한국어를 포함, 12개 언어로 운영된다. 매 월 10일(단, 10일이 주말인 경우 그 전 금요일), 새로운 아티스트에 의해 제작된 새로운 작품이 공개되며, 해당 작품은 모든 레이어와 효과가 포함된 PSD 파일로, 24시간 동안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아티스트 출신국가에서 촬영된 비디오가 같이 제공되어, 아티스트의 세계와 작품 제작 노하우에 대한 이해를 높여줄 것이다.


소셜 미디어
TEN 콜렉션 시즌 2 는 TEN 콜렉션 팬들에게 보다 풍부한 TEN 콜렉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소셜 미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한다.
TEN 콜렉션 페이스북 팬 페이지(www.facebook.com/tencollectionkorea) 방문자들은 TEN 콜렉션 웹사이트에서 제공되지 않는, 다양한 맛보기 영상 및 비디오 제작 뒷 이야기뿐만 아니라, 최종 비디오에 포함되지 않은 다양한 아티스트의 생활 단면을 살펴볼 수 있다. 또한 TEN 콜렉션 페이스북 팬들에게는 아티스트의 PSD 작품을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회가 추가 24시간 동안 주어지게 된다.


TEN 콜렉션 온라인숍
Fotolia는 TEN 콜렉션 팬들이 다양한 TEN 콜렉션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숍을 운영한다. 기념품은 포스터와 티셔츠, 캔버스 액자 등을 아우르며, 전세계로 배송 가능하다.


멀티 플랫폼 웹사이트
TEN 콜렉션 시즌 2 웹사이트(www.fotolia.co.kr/ten)는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다양한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제공한다. 이제 TEN 콜렉션 팬들은 PC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과 디지털 타블렛 등에서도 TEN 웹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