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4] Benchmark-HP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3. 6. 18. 11:33

본문

 

도전
•CTPS는 글로벌 시장의 고객들에게 생산 시간은 최소화 하면서도 보다 경쟁력 있는 효율적 맞춤형 인쇄 서비스를 제공하길 원함.
•인건비 상승에 있어 이를 해결하고 더불어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인쇄산업 작업 환경 제공을 고심함.
 
해결책
•HP Indigo T3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를 HP Indigo 7500과 함께 도입함으로 서적인쇄에 있어 프리미엄 품질의 빠른 생산 환경 마련


결과
•HP Indigo T3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를 사용해 시간 당 500권의 서적 인쇄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바인딩을 포함, 48시간 내에 인쇄물 납품이 가능해짐.
•오프셋 인쇄공정을 사용해 인쇄물을 생산했을 경우 16~20명의 인원이 필요로 했던 것과 비교해 디지털 인쇄 생산환경을 구축한 이후 3~4명의 오퍼레이터로 충분히 운영 가능해짐.
•작업 준비 및 프리프레스 단계에서 필요로 했던 공정이 필요치 않으므로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게 되어 환경적인 면에 있어 친환경적 생산 공적을 수립하게 됨.
•출판사들에게 우수한 인쇄품질 제공.
•맞춤형 교과서를 소량 제작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고객들에게 보다 유연한 인쇄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됨.


1964년 창립된 China Translation and Printing Services(CTPS)는 고등교육 과학 교재와 기술, 의료 및 관광 가이드북 인쇄를 전문으로 하는 인쇄사로 중국에서는 가장 진보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업체로 정평이 나있다. 소량 다품종인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CTPS는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찾게 되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 유사한 출판 인쇄를 하고 있는 업체들을 돌아보며 적합한 잉크젯 기술을 물색했다.
“미국의 교육출판사들을 돌아보며 디지털 인쇄에 있어서는 광범위한 제품라인을 갖춘 HP디지털 인쇄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여러 업체들이 뮬러마티니의 시그마라인과 함께 HP Indigo T3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를, 그리고 표지인쇄를 위해 HP Indigo 7500디지털 프레스를 사용하고 있었다”라고 CTPS의 CEO인 피터 채(Peter Tse)씨는 HP 디지털 솔루션의 도입 동기를 밝혔다.
HP Indigo T300 컬러 잉크젯 웹프레스는 경쟁력 있는 비용으로 높은 생산성을 제공하며, 다양한 미디어 옵션을 갖고 있어 CTPS는 매끄러운 디지털 워크플로우를 통해 작업 생산 시간을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보다 다양한 디지털 인쇄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HP Indigo T300의 도입으로 작업준비 공정 없이 인쇄 셋업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폐지를 줄일 수 있게 되었고 친환경적인 생산 공정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100권에서 200권 볼륨의 교육용 서적을 보다 경제적으로 생산할 수 있게 되었으며, 특정 시장을 위해 각기 다른 소스를 이용해 맞춤형 서적을 인쇄,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피터 채 대표는 디지털 인쇄장비 도입 이후의 이점을 설명했다.


디지털 인쇄설비를 갖추기 전 CTPS는 64gm 미디어를 사용한 A4사이즈 500페이지의 소프트커버 서적을 생산하는데 2주 정도의 제작기간을 필요로 했다. HP Indigo T300잉크젯 웹프레스를 도입한 후 바인딩을 포함해 시간 당 500권의 서적을 인쇄할 수 있게 되었으며, 2주가 소요되었던 제작기간은 48시간으로 단축되었다.
“글로벌 수출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지켜나가기 위해선 인쇄물의 빠른 제작 공급이 관건이다”라고 채대표는 장비의 효율성에 대해 밝혔다.
HP Indigo T300잉크젯 웹프레스의 또 다른 장점은 오퍼레이션이 간편하고 쉽다는 점이다.
 임금이 빠르게 상승하고 전통적인 인쇄사의 작업환경보다 디지털 환경을 선호하는 젊은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현 시장에서 디지털 인쇄기는 상당한 작업환경의 차별화를 이룩해 나가고 있다.
“중국 시장에 있어 저가의 생산환경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수작업을 하는 공장 환경에서 근무하고자 하는 젊은이들의 수요도 감소하고 있으며, 서양과 같이 컴퓨터화된 작업 환경을 선호하는 젊은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디지털 인쇄장비는 이러한 시장 변화에 적합한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체 생산과정에 필요한 인원이 오프셋 작업환경에서 15~16명이라면 디지털 장비는 5명으로 완제품을 생산할 수 있어 노동력에 소요되는 비용 절감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피터 채 대표는 작업환경 개선과 노동력 절감에 있어 디지털 장비가 효율적이라 언급했다.
CTPS에서 생산하고 있는 서적인쇄에 있어 200권 분량까지는 디지털 인쇄가 더 비용 효과적이라고 한다. 품질면에 있어서 또한 오프셋에 버금가는 품질을 생산할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디지털 장비 도입 이후 보다 많은 새로운 사업기회를 갖게 되었다고 피터 채 대표는 전했다.  


CTPSDigiprints

산업분야 : 출판인쇄 | 본사 : 홍콩 

www.ctps.com.hk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