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04] Issue-미디어머신

_인쇄업계관련_/행사

by 월간인쇄계 2013. 6. 18. 13:21

본문

 

미디어머신(대표 장영엽/www.mediamachine.co.kr)은 지난 3월 4일 한국에이버리에서 PressSIGN 설명회를 개최했다. PressSIGN은 영국 Bodoni Systems사에서 개발한 글로벌 프린트 매니지먼트 솔루션으로 PressSIGN과 PressSIGN-pro 등 다양한 버전으로 나뉘어 서비스되고 있다.
PressSIGN 사용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는 PressSIGN 개발사인 Bodoni Systems사 이안 리드(Ian Reid) 대표가 최근 업그레이드 된 PressSIGN 5.1 버전의 특징을 소개, 사용자들과의 대화를 가지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이안 리드 대표는 “Bodoni Systems는 국제 표준이 요구하는 인쇄물을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고 이를 보다 효율적으로 작업, 관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PressSIGN을 개발, 전 세계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컬러 매니지먼트 교육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자사를 소개한 후 “업그레이드 된 5.1 버전의 특징으로는 그래픽 아트 시장의 새로운 컬러 측정장비 표준인 XRGA와 X-rite에서 새롭게 개발한 휴대용 측색기 eXact를 지원한다.
또한 글로벌 프린트 매니지먼트 작업을 지원하기 위해 작업 카테고리와 하위 카테고리 별 정리 및 웹 브라우저 보고서 작성을 지원하며, 별색에 대한 틴트 컬러 컨트롤을 강화했다”고 PressSIGN 5.1 버전의 특징을 요약, 설명했다.
이어 “PressSIGN의 사용 방법은 필요한 인쇄 작업물에 삽입된 PressSIGN 컨트롤스트립(컬러바)을 읽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를 통해 산출되는 타겟 대비 결과는 점수 시스템으로 제공되어 작업자는 작업물의 컬러 재현 상태를 쉽게 판단할 수 있다. 더불어 CMYK와 별색에 대한 CIE L*a*b* Value, CMYK & 별색에 대한 농도, Dot Gain(TVI), 그레이밸런스, 종이 컬러, 잉크 트래핑 등 컬러 재현에 필요한 다양한 요소를 평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원활한 매니지먼트 작업을 지원한다”고 언급했다.
“PressSIGN을 통해 고품질 인쇄물의 원활한 제작과 고객과 공급자간의 커뮤니케이션 강화, 프레스와 프리프레스 등 인쇄 공정 간 커뮤니케이션 강화, 분석 지원, 어느 공정에 보강과 투자가 필요한지에 대한 정확한 파악 등 다양한 효과를 거둘 수 있으며 특히 고객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고 발표를 마무리했다.



 

Bodoni Systems 1990년 설립된 Bodoni Systems사는 영국에서 컬러 매니지먼트 서비스 및 Fogra 인증 컨설팅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인쇄사와 디자이너가 사용하는 프레스와 프루핑 장비가 ISO 표준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pressSIGN과 proofSIGN을 개발했다.
위 솔루션은 국제 표준이나 사용자가 정의한 기준을 확인, 증명하는 지원 프로그램이다. 또한 BPIF(British Printing Industries Federation/영국인쇄산업연합회) 기술위원회와 영국 ISO TC 130(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 Technical Committee 130/국제표준화기구 기술위원회 130)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