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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쇄계2014.05] Case Studies-SGS인터내셔널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14. 7. 7. 1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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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켄터키주 루이스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SGS 인터내셔널(SGS International)은 패키징 인쇄를 위한 프리미디어 업체로 전 세계 50여 개에 이르는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지난 2011년 P&G(Procter & Gamble)의 최고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로 선정되기도 한 SGS 인터내셔널은 수 백여 개가 넘는 하이 프로파일 브랜드를 상대로 기획부터 디자인, 그리고 인쇄제작에 이르기까지 전문 프리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2년, 오넥스(Onex)에 인수 합병 되며 더욱 탄탄한 재정적 기반을 마련한 이 업체는 최근 매튜인터내셔널(Metthews International)에 인수 합병된 Shawk(SGK)사와 함께 글로벌 프리미디어 산업에서 1, 2위를 다투고 있는 리딩 기업이다.
그럼 이제부터 탁월함과 혁신, 그리고 경험을 바탕으로 그 명성을 확고히 하며 프리미디어 업계 최고의 롤모델이 되고 있는 SGS 인터내셔널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최우수 기업 혁신을 지향하는SGS인터내셔널
디자인으로부터 인쇄 그래픽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브랜드 오너들을 대상으로 총체적인 프리프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SGS인터내셔널은 최우수 기업 혁신을 지향하며 연 6% 대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전 세계 18개국에 걸쳐 50 여 개에 이르는 지사를 운영하며 2,800명의 직원들과 함께 연간 4억 5천 6백만 불(약 4천 8백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이 업체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을 활용, 브랜드를 위한 이미지 제작과 제판, 디지털 파일 관리 등 전체적인 밸류 체인에 걸친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 성장 동력은 관계 중심의 파트너십
SGS 인터내셔널이 글로벌 리딩 프리미디어 업체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관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파트너십이 그 동력이 되었다. 고객과의 관계는 물론, 투자자들과의 관계, 그리고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의 관계에 있어 필요한 지식을 공유하고, 시장에 대한 통찰력을 나누며, 고객사가 원하는 고유의 솔루션을 만들어 내기 위한 창의적인 사업 전개가 기업의 성장 동력이 되었으며, 탄탄한 파트너십의 근간이 되었다.
 
규모와 품질을 갖춘 북미 최대의 플렉소 제판 기업
SGS 인터내셔널은 지금으로부터 69년 전, 그라비어 실린더를 제작하는 업체로 출발했다. 플렉소 인쇄가 그라비어 인쇄를 대체하기 시작하며, 기존 그라비어 실린더 제작은 플렉소 판 제작으로 옮겨갔으며, 현재는 연간 약 8만 개가 넘는 그라비어 실린더와 3백만 평방피트의 플렉소 판을 제작, 공급하고 있다. 플렉소 인쇄용 제판에 있어서는 현재 북미 8곳의 생산 기지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생산 규모를 갖추고 있으며, 최신 제판 기술 및 솔루션을 기반으로 인쇄사와 컨버팅 업체로부터 품질 좋은 업체로 인정받고 있다. 그 규모에 있어서 뿐만 아니라 품질에 있어서도 우수한 기업으로 손꼽히고 있는 것이다. SGS 인터내셔널은 이렇게 제판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오늘날 글로벌 프리미디어 기업으로 성장했으며, 브랜드 오너들을 위한 기획부터 디자인, 제판, 인쇄 및 브랜드 컨설팅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부가가치를 더하고 있다.
 
D2P(Design to Print)
디자인부터 인쇄에 이르기까지, SGS 인터내셔널이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한 단어로 축약한다면 D2P이다. 다시 말해 브랜드를 위한 제품의 컨셉으로부터 시작해 인쇄에 이르기까지 각 단계별로 정확하면서도 효과적이고 신속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SGS인터내셔널이 갖고 있는 강점인 것이다. 이 업체의 집중형 모델을 중심으로 사이클 타임을 최적화시킬 수 있는 혁신적인 작업 방식을 도입함으로, 패키징 인쇄물을 소비하는 기업들에게 그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기존 디자인 에이전시와는 차별화된 접근 방식으로, 창의적인 디자인 작업에 아트워크 제작을 위한 기술적인 기능을 접목시킴으로 아트워크 제작을 집중화 하고, 이를 통해 모든 인쇄 미디어에 걸쳐 브랜드 일관성을 구현해 보이는 것이다. 즉, 그라비어나 플렉소 인쇄, 오프셋 인쇄, 패키징 인쇄, 디지털 인쇄, POP 나 디스플레이, 마케팅용 인쇄물 등 인쇄 공정 및 각기 다른 종류의 인쇄물에 관계없이 일관된 브랜드 컬러와 인쇄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 기능을 제품 제작 초기 단계인 아트워크에 적용, 아트워크와 프리프레스 작업을 결합시킴으로, 최종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질 것인가를 염두해 두고 작업을 하는 것이다.
실례로 SGS 인터내셔널에서는 웹 기반의 아트워크 작업 전달과 승인 툴, 그리고 통합된 워크플로우의 일환으로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는 집중형 모델과 상이한 분산형 모델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서비스들이다. 이를 통해 SGS 인터내셔널은 여러 업체들이 경험했을 법한 클레임으로 인한 불필요한 재작업을 최소화 함으로 고객사의 비용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SGS인터내셔널이 이렇게 디자인으로부터 인쇄까지 완벽히 전체적인 생산 공정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것은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기술적인 전문성, 강력한 프로젝트 관리, 아트워크, 리프로그래픽, 그리고 인쇄를 위한 판재 및 실린더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 SGS 인터네셔널의 D2P 모델

 

완전 통합형 패키징 개발 워크플로우의 이점
완전 통합된 패키징 개발 워크플로우를 갖춘 SGS인터내셔널은 가정, 생명과학, 개인생활용품, 음료, 그리고 식품 등 모든 사업 분야별 어카운트에 대해 각기 다른 접근을 하고 있으며 그들이 겪어 온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들의 니즈를 듣고 파악, 이에 적합한 그래픽 공정을 완전히 통합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마켓에서의 브랜드 지속성과 더불어 제품의 보다 빠른 마켓 진출을 도모하고 있으며, 공정의 흐름을 보다 투명하게 만들어 나감으로 투자 수익률의 최적화를 이루고 있다. 불필요한 일들을 제거함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디자인부터 인쇄까지 사이클 타임을 감소하며, 집중적인 아트워크와 프리프레스 제작을 통해 브랜드의 지속성을 유지하며, 협업과 공정 자동화를 지원하는 기술적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SGS인터내셔널에서는 플렉소와 오프셋, 그리고 그라비어 인쇄 공정을 위한 프로덕션 아트와 프리프레스, 그리고 워크플로우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각 작업별 맞춤형 워크플로우를 통해 일관된 결과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이에 따른 비용 절감을 이룩하고 있으며, 제품의 마켓 진출 속도를 증대시킴으로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 하고 있다. 또한, 프로젝트 관리와 프리프레스, 그리고 제판을 집중화 함으로 시작부터 컨셉이 분명한 디자인으로 출발, 기계적인 아트워크가 요구되는 인쇄작업에 이르기까지 전체적인 공정을 매끄럽게 처리, 브랜드와 컬러 표준관리를 잘 소화해 내고 있다. 그 결과 SGS인터내셔널은 고객사들에게 24%에 달하는 전체 비용 절감과 35%의 사이클 타임 감소를 안겨다 줄 수 있었다.

▲ SGS 인터네셔널의 아트워크 모델


세계 최고의 통합 그래픽 솔루션 프로바이더
SGS 인터내셔널의 비전은 전 세계 최고의 통합 그래픽 솔루션 프로바이더가 되는 것이다. 오늘날 이 업체가 P&G를 비롯해 스타벅스, 타겟, 월마트, 네슬레, 존슨앤존슨, 그리고 로레알 등 전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500여 브랜드 오너들을 상대로 프리미디어 비즈니스를 지속할 수 있는 비결은 고객들의 브랜드 가치를 최대화 하고, 최적화된 투자수익률을 거둘 수 있도록 돕는다는 기업 미션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기에 더해 탄탄한 관계 중심의 비즈니스와 비용 효과적인 워크플로우 운영, 지속적인 제품 품질 제공 및 글로벌 브랜드의 일관성을 증대시킬 수 있는 품질관리 서비스 등은 SGS인터내셔널의 미션 수행에 밑거름이 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통합 그래픽 솔루션 프로바이더로서 그 역량을 키워 나가기 위한 동력이 되고 있다.  

www.sgsintl.com

▲ SGS 인터네셔널의 글로벌 고객사

▲ SGS 인터네셔널의 그라비어 실린더 고객사


SGS인터내셔널의 생산품질관리 프로그램
•컬러 표준 실행
-디자인과 레이아웃
-인쇄 및 평가
-브랜드 컬러 라이브러리 개발
•생산품질관리 프로그램의 관리
-내외 프로젝트 관리 및 커뮤니케이션
-인터넷 기반의 생산품질관리 프로그램 개발 및 효율적 사용
-생산품질관리 정보로 리모트 프로젝트 스테이터스(RPS) 개발, 사용 및 업데이트
-고객의 패키징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의 정기적인 업데이트
-패키징 브랜드 스타일 가이드의 전자 유통
•인쇄 공급업체 관리
-사전 승인 인쇄사 – 여러 고객사들이 이미 사전 승인된 인쇄사 리스트를 갖고 있으며 이들 인쇄사를 이용해 인쇄를 맡겨야 함
-벤더의 인쇄사 – 어떤 고객들은 벤더들이 직접 인쇄사를 선택해 일하는 것을 허용하고 벤더들이 직접 인쇄사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함


SGS인터내셔널의 서비스
•엔터프라이즈 워크플로우 솔루션
•글로벌 컬러 및 인쇄 관리
•지역 제작관리 서비스
•디자인 변형 및 아트워크 제작
•3D CGI 및 렌더링
•사진
•고급 컬러 리터칭
•고급 모형
•진열을 위한 모형 모델 제작 및 판매 모델 제작
•패키징, POP 및 디스플레이를 위한 프리프레스 서비스
•소량 디지털 인쇄
•리테일 마케팅 인쇄
•그라비어 실린더 제조 및 플렉소 인쇄용 제판
•금속 데코 및 파일롯 프레스 교정
•워크플로우 컨설팅
•공정 감독 및 심사
 
인쇄사의 자가 평가를 위한 항목
•표면 피니싱
•스폿 컬러 L*A*B
•CMYK 이미지 컬러
•서브스트레이트 구조
•서브스트레이트 밝기
•서브스트레이트 두께
•플룻 타입
•플룻 두께
•포맷 및 제조
•마케팅 카피 및 컨텐트
•브랜드 로고
•폰트
•트래핑
•다이라인
•불일치
•바코드
•2D바코드
•전체적인 깨끗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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