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1] Open House-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14. 5. 7. 17:41

본문

 

㈜모나미이미징솔루션즈(대표이사 송하윤/Monami Imaging Solutions/이하 MIS)는 지난 해 12월 3일 용인 모나미 본사에서 MIS 인디고 데모센터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라벨과 패키지 등 인쇄 분야별 고객사 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MIS 송하윤 대표이사의 환영사와 MIS 박상수 전무의 회사소개, 한국HP 박현수 차장의 HP 인디고 프레스 데모 및 샘플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MIS 송하윤 대표이사는 “MIS는 모나미가 2006년 본격적인 출력 서비스 사업 진출을 위해 설립한 회사로 한국HP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며 OA 기기 리스 렌탈 및 디지털 프린트 출력 서비스 사업에 진출해 ‘통합출력관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MIS를 설명했다. 이어 “2012년부터는 HP 인디고 유지보수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3년 5월 HP와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으로 HP 인디고 사업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고 말하며 “지난 6년동안 축적한 출력 노하우와 HP 인디고 전문 엔지니어 영입 등 인력 강화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HP 인디고 사업 전개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강력한 영업망과 A/S 네트워크 구축 계획을 설정하고 있다”고 2014년도 HP 인디고 사업 강화안을 밝히며 환영사를 마무리했다.   
MIS 박상수 전무는 “종합 문구 전통 기업 모나미를 자회사로 두고 있는 MIS는 지난 7년간 프린트 소모품과 공급, 유지보수를 지원하는 사업을 전개했으며, 2013년 본격적으로 HP와 계약을 체결해 HP 인디고 프레스 영업을 시작했다”고 소개하며 “MIS의 미션은 고객의 경영 효율성 제고에 필요한 능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파트너로 성장해 나가는 것이다”고 밝혔다.
한국HP 박현수 차장은 MIS 인디고 데모센터에 설치된 HP 인디고 7600 디지털 프레스와 HP 인디고 WS6600의 특징과 이를 활용해 제작할 수 있는 제품군에 대해 발표했다.
“생산/소비 트렌드가 소량 다품종화 되며 포토북과 앨범, 달력, 카드, 포스터, 증강현실 등 다양한 제품이 디지털로 생산되고 있으며 심화되는 경쟁 속 차별화된 마케팅을 고민하는 기업이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생산해 내고 있다.
이와 같은 다양한 상품 기획과 생산에 적합한 고속 디지털 낱장 급지 솔루션 HP 인디고 7600 디지털 프레스는 매달 4백만장의 컬러 페이지를 생산하며 볼록 인쇄 및 질감효과를 비롯한 새로운 특수 효과 기능으로 높은 가치의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할 기회를 확장한다”고 말하며 “하이네켄과 코카콜라 등 다수의 글로벌 기업이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개별화 라벨 제작과 라벨에 바코드와 RFID 등 가변 데이터를 적용하며 가치를 향상시키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구매 패턴을 파악하기 위한 테스트 제품 생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디지털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에 디지털 웹 솔루션 HP 인디고 WS6600 디지털 프레스가 활용되고 있다”면서 “WS6600 디지털 프레스는 완벽한 핀트와 어긋남을 방지하기 위한 HP 인디고 원샷 기술과 샌드위치 프린팅 기술을 비롯해 분당 40미터의 높은 생산성, 폭 넓은 범위의 디지털 컬러 제공을 통한 높은 인쇄품질을 지원한다”고 두 모델의 특징을 정리했다. 

 

 
이어진 데모행사는 HP 인디고 7600 디지털 프레스의 빠른 인쇄 속도와 투명 잉크를 통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작, HP WS6600 디지털 프레스의 라벨 및 패키지 제작 시연이 이루어졌다. 또한 이날 행사장에는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통해 제작된 포토북과 카드, 포스터, 앨범, 라벨, 패키지 등 다양한 샘플이 전시되어 참가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MIS 인디고 데모센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손곡로 17 모나미 본사 1층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