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11] Global Report-라벨엑스포 유럽 2013

_해외전시 리포트_

by 월간인쇄계 2014. 5. 14. 15:59

본문

갤루스(Gallus)
독일 하이델베르그의 파트너 기업인 갤루스는 210mm~315mm 너비의 인쇄가 가능한 하이델베르그 Linoprint L 디지털 잉크젯 인쇄기를 선보였다. 다이컷 롤이 장착되어 있으며, 4색 풀컬러 인쇄 시 600dpi로 분당 48 m 인쇄가 가능하며, UV-LED 경화 유닛이 장착되어 있어 열에 민감한 서브스트레이트의 핸들링이 가능하다. 한편, 하이델베르그 오프셋 워크플로우 기반의 프리넥 디지털 프린트 매니저 라벨(Prinect Digital Print Manager Label) 디지털 프런트 엔드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어 RIP성능을 강화, 가변데이터 핸들링이 용이하다.
www.gallus-group.com

그라포트로닉(Grafotronic)
후가공 장비에 있어 스칸디나비언 디자인과 품질을 자랑하는 스웨덴 기업인 그라포트로닉은 4색 양방향 잉크젯 인쇄기를 마스터프린트 유럽과 공동으로 제작, 선보였다. 이 장비는 분 당 80m의 인쇄가 가능하며, 프라이밍과 바니싱을 위해 두 개의 플렉소 유닛을 장착할 수 있고 세미 로터리 및 로터리 다이커팅 유닛을 연결 할 수 있다. 라미네이션, 검수, 그리고 쉬어링(sheering) 등을 옵션으로 포함, 완전 모듈화 되어 있어 선택적인 장비 디자인이 가능하다.
www.grafotronic.se

그라피콘 머신바우(Graficon Maschinenbau)
라벨 및 패키징 인쇄산업을 위한 인쇄기 및 후가공 장비를 개발, 공급하고 있는 스위스 기업인 그라피콘은 기존 T200 모델을 기반으로 한 UV잉크젯 인쇄기를 개발, 선보였다. 이 장비는 인라인으로 다이커팅 및 후가공 장비들이 장착되어 시연되었으며, 기존 T180/200 인쇄기에서 컨버팅 가능한 새로운 디지털 인쇄 유닛인 Puma iT도 함께 시연되었다. 이 두 장비는 화이트 컬러가 옵션으로 지원되며, 평판 스크린 인쇄, UV 레터프레스 인쇄, 핫포일 스탬핑, 엠보싱, 바니슁, 그리고 인세팅 장비가 복합적으로 장착되어 사용될 수 있다.
www.graficon.ch

도미노(Domino)
영국의 고속 잉크젯 헤드 제조 업체로 명성을 쌓고 있는 도미노에서는 N600i 풀컬러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역시 영국 후가공 장비 개발 및 공급업체인 AB Graphic의 Digicon 장비와 함께 AVT의 품질 검수 시스템을 장착, 선보였다.
또한 K600i 단색 컬러 고해상도 가변 데이터 프린터를 리와인더를 인라인으로 연결, 전시했다. 이 두 시스템의 속도는 600dpi로 분당 72m를 인쇄할 수 있다.
www.domino-printing.com

더스트(Durst)
와이드 포맷 UV프린터 제조 업체로 잘 알려진 이탈리아 기업인 더스트는 Tau 330 UV 잉크젯 라벨 인쇄기를 스파타닉스의 디지털 레이저 후가공 장비 LFS 330을 인라인으로 장착해 선보였다. 옵션으로 UV코팅 및 라미네이팅 설비가 장착 가능한 이 장비는 식품 및 의약품용 라벨 인쇄에 적합한 썬젯의 Tau 저이동 UV잉크를 사용할 수 있다. 한편 고해상도 Nikka 비디오 검수 시스템을 장착한 Tau 330를 전시, 비규격 필름 및 포일 라벨 인쇄를 시연해 보였다.
www.durst.it

모노테크 시스템즈(Monotech Systems)
디지털 및 프리프레스, 디지털 프린팅, 와이드 포맷 그리고 산업용 인쇄 어플리케이션을 위한 다양한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는 인도의 모노테크 시스템즈는 Jetsci Y 시리즈 잉크젯 프린터를 선보였다. 이 장비는 기존의 컨벤셔널 운전 및 매엽 방식의 인쇄장비에 새로 장착될 수 있으며, 가변 데이터 인쇄를 위해 오프라인으로 장착이 가능하다. 세 가지의 각기 다른 모델이 있으며, UV와 수성 기반의 잉크 및 보안과 MICR잉크의 사용이 가능하다.
www.monotech.in

스크린(Screen)
일본의 프리프레스 및 디지털 인쇄기 개발 및 제조공급업체인 스크린은 그 첫번째 산업용 내로우 웹 UV잉크젯 장비인 Truepress Jet L350UV을 선보였다. L350UV는 해상도 600 x 600dpi로 350mm 웹 미디어를 분당 16 sqm 인쇄 가능하며, 최소 잉크젯 드롭 사이즈는 3프코리터로 정밀한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다. 스크린의 에퀴오스(Equios) 유니버셜 워크플로우를 사용, 보다 정확한 컬러 매니지컨트가 가능하며, 스크린의 고정밀 UV잉크가 사용되고 화이트 잉크가 선택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한편 후가공 옵션이 인라인으로 장착될 수 있다.
www.screen.co.jp

스토크 프린츠(Stork Prints)
네덜란드의 라벨 인쇄시 및 잉크 제조 업체인 스토크 프린츠는 최신 버전인 DSI UV 잉크젯 라벨 인쇄기를 선보였다.
10개의 프린트 헤드를 갖고 있는 이 장비는 선택적으로 화이트 잉크와 디지털 프라이머를 사용할 수 있으며, 그리고 오렌지와 바이올렛 컬러를 이용 확장된 컬러 가뭇의 표현이 가능하다. 로터리 스크린 통합 인쇄 모듈인 RotaMesh과 RotaPlate 또한 전시했다.
www.spgprints.com

아피니아(Afinia)
3D프린팅 기술로 명성을 얻고 있는 아피니아에서는 엠젯(Memjet)의 워터폴 기술을 접목한 L-801라벨프린터를 선보였다. 너비 216mm의 미디어를 1,600dpi로 분 당 18m의 속력으로 인쇄한다. 50mm에서 216mm까지 롤타입 미디어를 핸들링 할수 있으며, 언와인더를 인라인으로 연결할 수 있다.
옵션으로 리와인더와 자동 커터의 장착이 가능하다. 1.25리터의  CMYK잉크를 사용한다.
www.afinia.com

알렌 데이터그래프 시스템즈(Allen Datagraph Systems)
미국 기업인 알렌 데이터그래프 시스템즈에서는 iTech Axxis HS과 iTech Centra HS 디지털 라벨 시스템을 전시했다. 이 장비들은 롤투롤 방식의 테이블 탑 시스템으로 LED토너 프인트 엔진을 장착하고 있으며, 각각 152~216mm과  216mm~328mm 너비의 미디어를 1,200 x 600dpi로 분당 9m까지 인쇄가 가능하다. 최대 356mm 지름, 356mm너비의 전통적인 인쇄기로부터 인쇄된 미디어를 전환 할 수 있다.
www.adsi-usa.com

엠씨에스(MCS)
산업용 잉크젯 시스템과 디지털 인쇄기 및 후가공 장비를 제조, 공급하고 있는 미국의 엠씨에스는 Eagle UV 잉크젯 시스템을 선보였다. 바코드 및 넘버링, 그리고 가변데이터 인쇄를 위해 개발된 이 장비는 너비 4.25in의 BOPP 라벨용 필름에 해상도 600dpi로 분당 300ft의 인쇄가 가능하다. 기존 플렉소 인쇄기에 통합 가능하도록 디자인 되었으며, UV 경화 잉크 및 수성 기반의 잉크 모두 사용 가능한 리와인더를 사용할 수 있다.
www.mcspro.com

엡손(Epson)
일본의 프린터 및 프린터 헤드 제조업체인 엡손은 그 첫 산업용 인쇄장비로 SurePress L-6034VW 싱글패스 디지털 라벨 인쇄기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LED 경화 UV 잉크를 사용하는 엡손의 첫 장비로 바니쉬 유닛이 인라인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엡손의 프리시즌코어(PrecisionCore) 기술이 접목되었다. 엡손은 또한 SurePress L-4033AW 7색 잉크젯 라벨 인쇄기도 전시했는데 이 제품은 화이트 잉크 인쇄가 가능하다.
www.epson.com

이에프아이 제트론(EFI Jetrion)
워크플로우 및 RIP 제조 업체로 널리 알려진 미국의 EFI는 최신 5색 4900M-330 디지털 프로덕션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장비는 레이저 및 바니쉬와 라미네이팅 복합 유닛을 장착해 시연되었다. 210mm~330mm의 너비를 인쇄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유닛을 더하거나 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또한 디지털 화이트, 레이저 다이커팅, 또는 후가공 장비들이 인라인으로 통합될 수 있다.
www.efi.com

임프레션 테크놀로지 유럽(Impression Technology Europe)
임프레션 기술에 있어 마켓 리더인 영국의 임프레션 테크놀로지 유럽은 LP1 잉크젯 인쇄기를 선보였다. 220ml 카트리지 잉크는 최대 해상도 5,760 x 1,440dpi로 분당 19m~37m의 컬러 또는 흑백 인쇄가 가능하며, 연속용지에 대해서는 분당 3.19m-5.14m의 인쇄가 가능하다. 연속용지의 경우 롤 또는 팬폴드 타입의 핸들링을 할 수 있으며, 최대 직경 315mm,
너비 50.8mm ~ 215.9mm, 일반용지의 경우 무게 64~90gsm, 두꺼운 용지의 경우 91~256gsm까지 취급 할 수 있다.
www.impressiontechnologyeurope.com

제이에프 머신(JF Machines)
영국의 인쇄기 제조업체인 제이에프 머신은 디지털 라벨용 잉크젯 인쇄기인 PicoColour 140을 선보였다. 자르(Xaar) 1001 잉크젯 프린트헤드를 장착한 이 장비는 CMYK 썬젯(SunJet) UV 잉크를 사용한다. 로토매트릭스를 이용, 인라인으로 로터리 다이커팅 유닛을 장착할 수 있으며, 이미지 프로세서 소프트웨어를 탑재할 수 있다. 70, 140 그리고 210mm 너비의 인쇄가 가능하며, 선택적으로 5색 컬러 인쇄가 가능하다. 가변데이터 인쇄가 가능하며, 고정밀 드라이브 기술이 도입되었으며, 컬러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업그레이드 된 RIP을 장착했다.
www.jfmachines.co.uk

휴렛팩커드(HP)
HP는 라벨 및 패키징 디지털 인쇄기의 전 범주를 전시, 시연했다. 라벨과 슬리브, 연포장, 그리고 폴딩 카툰 인쇄에 이르기 까지 모두 핸들링 가능한 내로우 웹 및 와이드 웹 윤전 시스템을 비롯해 매엽 시스템이 선보였으며, HP 인디고 20000와 HP 인디고 30000 B2 포맷 디지털 인쇄기는 Esko 워크플로우와 함께 시연되었다. 폴딩 카툰 인쇄를 위한 HP 인디고 30000은 Tresu iCoat 30000 장비를 인라인으로 장착, 선택적인 UV 및 WB 코팅을 시연했고, HP 인디고 20000에는 AB Graphic의 Digicon 3000 와이드 웹 라벨 컨버터도 인라인으로 장착되어 원스탑 제조공정을 선보였다.
www.hp.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