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3.11] Open House-위저드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14. 5. 14. 16:03

본문

 

한국HP(대표 함기호/www.hp.co.kr)는 지난 10월 17일 영등포 우림e-biz센터에서 HP 라텍스 3000 위저드(Wizard)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HP 라텍스 3세대 정품인 HP Latex 3000 제품을 국내 최초로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이번 행사는 미디어 기자와 업계 관계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저드 김범열 대표의 회사 소개 및 사업 영역 소개, 한국HP 배선옥 대리의 HP 라텍스 3000 제품 소개, 장비 데모 순으로 진행되었다. 아시아 지역 최초로 HP Latex 3000을 도입한 디지털 출력 전문 업체 위저드(대표 김범열/www.iwizard.co.kr) 김범열 대표는 “지난 1994년 설립된 위저드는 대형디지털출력에 대한 모든 출력물과 VMD, 인쇄 및 와이드 실시기술 분야에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회사 소개를 했다. 이어 “지난 7월 초 HP 홍콩 데모센터를 방문해 각종 테스트 작업을 진행한 결과 HP Latex 3000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 할 수 있는 장비라 판단, 도입을 결정했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하며 “HP Latex 3000 도입을 통해 위저드 제 2의 도약을 진행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HP 배선옥 대리는 “고품질의 이미지와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제작,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 저렴한 생산 비용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맞추어 HP는 라텍스 3세대 정품인 HP Latex 3000을 개발했다”고 배경을 설명하며 “HP Latex 3000는 높은 인쇄 품질과 생산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적용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앞으로 산업용 프린팅 시장에서 더욱 확고한 경쟁적 우위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다”고 자신감을 피력했다.
이어진 장비 데모를 통해서는 안료를 빠르게 인쇄 표면에 고착시키는 HP 라텍스 옵티마이저를 통한 신속한 생산 작업과 긁힘에 강한 제작물, 낮은 제작 온도를 통한 다양한 미디어 지원과 개선된 작업 환경, 파나플렉스와 유포지, pat, Backlit, 인화지 등 다양한 미디어로 제작된 샘플 등이 소개되었다. 데모 시연을 관람한 참가자들은 “빠른 작업 전환 지원과 출력 후 바로 긁힘에도 강한 제작물이 인상깊었다”, “기존의 HP Latex 프린터 시리즈와 비교 했을 때 HP 라텍스 옵티마이저 적용과 향상된 인쇄 속도 등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가 된 점이 눈에 띄었다” 등 의견을 밝혔다.
다음은 이날 발표된 HP Latex 3000의 특징을 정리한 내용이다.



HP Latex 3000 특징

① HP 라텍스 옵티마이저 

HP 라텍스 잉크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안료를 인쇄 표면에 빠르게 고착, 높은 생산성과 고품질 이미지를 보장한다. 또한 열 민감 표면을 아우르는 광범위한 미디어를 사용할 수 있다.

② 뛰어난 경화 효율성

높은 에너지 효율을 위해 설계된 건조 및 경화 시스템이 적용, 9㎾ 전력에서 최대 시간당 77㎡(실내 고품질 모드)의 속도로 제작되며, 감열성 용지를 포함한 다양한 용지를 지원한다.  

③ 3세대 HP 881 라텍스 잉크

3세대 HP 881 라텍스 잉크는 특정 표면에서 하드 솔벤트 잉크와 비교할 만큼 강력한 스크래치 저항력을 제공해 소매상 전시와 옥외광고, 차량 그래픽 및 인테리어 장식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효용성이 높다.

④ 탄소섬유 듀얼롤

듀얼롤의 생산 소재가 탄소섬유로 바뀌면서 운용방식이 편리해져 기존 장비에 비해 소재의 적재 시간이 줄어들었다.

⑤ 친환경 달성

냄새가 없는 HP 라텍스 잉크는 국제 인증기관인 UL ECOLOGO의 에코로고 규격을 충족할 뿐 아니라, 미국의 친환경 자재 인증기관인 그린가드로부터 골드 등급을 받았다. 또한 HP 라텍스 잉크의 인쇄 결과물은 건축자재의 건강 영향성 평가 위원회의 조건을 준수하고, 실내공기배출에 있어 A 등급을 받아 민감한 실내 디스플레이 환경에 적용되기 적합하다.

⑥ HP 라텍스 프린트헤드

7개의 프린트 헤드 및 70,000개의 노즐이 12피코리터의 잉크 방울을 분사하며 고속의 안정적인 광학 섬유 케이블이 초당 최대 10Gbits의 데이터를 전송한다.

⑦ DSA(Dynamic Swatch Alignment)

DSA 기능의 전자적으로 노즐을 선택, 출력물의 진행 경로 및 위치를 정렬해 용지 전송시 발생할 수 있는 밴딩 현상을 최소화한다.

⑧ 컬러 재현성 

내장형 색상 보정 스캐너를 통해 자동 캘리브레이션을 지원하며 최대 색차 2dE 2000이하의 일관적인 컬러를 표현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