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7] Exhibition Review-FESPA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기타 해외 전시회

by 월간인쇄계 2014. 9. 2. 16:20

본문

 

FESPA AWARDS 2014 시상식이 지난 5월 22일 독일 뮌헨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FESPA AWARDS는 가장 창조적인 영감을 성공적으로 제작한 인쇄 관계자를 FESPA 글로벌 인쇄 커뮤니티에서 초청 , 그들의 인쇄 우수성을 축하하는 시상식이다. 지난 5월 20일부터 23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진행된 디지털 와이드 포맷 프린트 산업 전시회 FESPA Digital 2014과 함께 개최된 이번 시상식은 유럽과 아시아, 호주 등 글로벌 전역에서 참가했다. 이번 시상식은 모든 프린터를 대상으로 참가 제한을 두지 않아 FESPA 국가 협회의 회원 자격이 있지 않은 말레이시아와 뉴질랜드 등 이전에 시상식의 명단의 이름을 올리지 못했던 국가에서 FESPA AWARDS를 수상, 업계 관계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올해의 수상작들을 살펴보면 래핑된 60피트의 보트를 비롯해 래핑된 케이블 자동차, 의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진행된 혁신적인 프린트물들이 선정되었다. 이 중에서도 의류 및 특수 효과의 범주는 참가자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를 끌었다.
온라인 투표에 의해 선정된 ‘2014 People’s Choice of the Year’ 자신의 의류에 두개골 티셔츠를 효과적으로 인쇄한 러시아의 A-Design이 선정되었다. ‘The Best in Show’는 독일의 ZEGO Promotion & Logistik GmbH가 선정되었다. 이들은 다른 인쇄 기술을 결합시켜 일렉트로니카와 하우스 뮤지션 다프트 펑크(Daft Punk)의 테마 재킷을 제작했다. 이는 모든 심사위원이 고려하고 있는 혁신을 성공적으로 표현해 10개 카테고리의 심사위원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The Young Star’에는 Mimaki에서 6개월여의 인턴쉽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영국출신의 Eleni Bourazanis가 수상했다.

다음은 어플리케이션 카테고리의 Gold 수상자이다.


•Fine Art Print of the Year : Marvel Graphic Studio, 인도
•Functional Print of the Year : LUXeXcel Printoptical Technology, 네덜란드
•Garment Decoration of the Year : A-Design, 러시아
•In-store project of the Year : Press On, 영국
•Integrated print campaign of the Year : Horizon Digital Print, 아일랜드
•Interior Decoration of the Year : Van Iwaarden Artwork, 네덜란드
•Outdoor and Vehicle Project of the Year : Raccoon London, 영국
•Special Effects Print of the Year : Foster Screenprinting / Arria Design Group, 뉴질랜드



또한 시상 축하 오찬 자리에서 인쇄 업계 관계자들이 투표한 ‘The Hall of Fame Printer of the Year’에는 호주 Cactus Imaging의 Keith Ferrell이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작은 지난 3월에 개최된 2014 FESPA Global Summit에 참석한 심사위원들이 심사를 진행했다. 이번 수상작은 FESPA Digital 2014에서 전시되었으며 FESPA Africa(2014.07.02~04)와 FESPA Mexico(2014.08.21~23), FESPA China(2014.11.19~21), FESPA Eurasia(2014.12.04~07), FESPA Brazil(2015.03.18~21) 등 FESPA 글로벌 전시회에 계속해서 전시될 예정이다. 또한 www.fespa.com/awards를 통해 수상작들을 확인할 수 있다. 
New Media의 책임자인 Duncan MacOwan은 “올해 수상자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를 드리며, 이번 시상식의 수상작들은 모든 유형에 걸쳐 강력한 영향력을 만들수 있는 인쇄의 힘을 보여주었다. 그것은 창조성이 빛나는 사례였으며 와이드 포맷 인쇄에 의해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의 다양한 범위를 보여주었다”면서 “앞으로도 FESPA AWARDS를 통해 우리의 글로벌 인쇄 커뮤니티의 능력을 인정하고 함께 축하하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논평했다. 한편 이번 FESPA DIGITAL 2014에는 대영시스템(대표 박형기)과 ㈜디엠피에스(대표이사 박규종), ㈜디젠(대표이사 이길헌), ㈜잉크테크(대표이사 정광춘), 나투라미디어㈜(대표이사 윤화중) 등의 국내업체들이 부스를 마련, 관람객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