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07] Technical Contribution-한국코닥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14. 9. 2. 16:30

본문

 

오늘날의 인쇄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는 것은 품질과 생산성 향상, 최적화된 운영 및 환경에 대한 영향 감소를 통해 강력한 인쇄 환경을 마련하여 이를 토대로 가치를 창출하는 솔루션이다. 최근 대두되고 있는 비용 절감은 원가와 인건비, 생산 및 제조에 대한 낭비를 줄이는 작업으로 이어지고 있고, 이는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제공하는 코닥 솔루션을 통해 가능하다. 코닥은 이러한 업계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 충족시킬 수 있는 차세대 업그레이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코닥의 통합 워크플로우 솔루션(Unified Workflow Solutions/UWS)은 효율성을 향상시켜 작업 공정 매 단계별로 통합 및 자동화된 프리프레스 환경을 구현한다. 현재 Prinergy Workflow 6, Pandora Step-and-Repeat 4, ColorFlow Software 2, Spotless Software 2, Insite Prepress Portal 6.7, Insite Creative Workflow 5 등과 같이 오프셋과 디지털 인쇄를 아우르는 최신 버전의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통합 워크플로우 솔루션(Unified Workflow Soultions)
코닥의 UWS 는 모듈화 및 통합된 소프트웨어 도구로써 상업인쇄, 포장인쇄, 출판인쇄 분야에 걸쳐 서비스의 확장, 생산 능률화, 비용절감 효과를 창출할 수 있다. 동일 제품군 중 가장 우수한 제품으로 사용자 맞춤 자동화가 가능하며, 코닥 및 다른 브랜드 제품과의 호환성을 제공하여 고객들이 비즈니스 목적에 맞추어 인쇄 공정을 조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 전반적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게 한다.

 


Prinergy 워크플로우 6(Prinergy Workflow 6)
지난 10여년간, Prinergy 는 프리프레스에 혁신을 추구하여 왔다. 실제로 Prinergy는 인쇄 산업분야에 크게 영향을 끼친 유일무이한 워크플로우임에 틀림이 없다. Prinergy 6 는 중앙집중화 및 자동화를 구현하는 인쇄 생산 시스템을 마련하여 상업, 포장 및 출판 인쇄를 선도하는 솔루션이다. 또한 새로운 레벨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추구하여 고객의 주문 단계에서부터 CTP 장비 및 디지털 인쇄기 단계까지 통합이 가능하다. 임포지션 소프트웨어인 Preps 7, 색상 통합 도구인 ColorFlow 2, 웹 액세스를 통해 교정, 승인, 공동작업을 제공하는 Insite Prepress Portal 6.7 와의 끊임없는 통합을 통해 사람의 손길이 필요한 부분과 모든 생산적 측면의 소요 비용을 감소시킨다.

 


패키징 워크플로우 솔루션(Packaging Workflow Solutions)
코닥 Prinergy Powerpack 워크플로우는 오프셋, 플렉소그래피 및 디지털 패키징 생산을 지원하는 개방 인프라를 제공한다. 최종적으로 인쇄하고자 하는 패키지 디자인에 대해 사용자 맞춤이 가능한 자동화 및 예외적인 색상 처리 능력을 보유한 코닥의 패키징 워크플로우는 모든 생산 측면에 대해 비용을 절감하고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인사이트 프리프레스 포털 시스템(Insite Prepress Portal System)
코닥 Insite Prepress Portal 은 Prinergy 워크플로우로 안전한 웹 접근을 제공한다. 고객과 프리프레스 오퍼레이터 뿐만 아니라 서비스 직원까지 웹을 통하여 작업을 제출하고 진행률을 추적하며 변경사항에 대한 협력과 승인된 작업에 대한 검토가 언제 어디서나 가능하도록 제공한다. 자동화된 프리플라이트와 함께 작업이 생성되는 시점과 동시에 자동으로 리파인이 수행된다. 검토, 교정 및 승인이 원격으로 가능하여 작업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최근 출시된 6.7 버전부터는 한글 지원이 가능해 짐에 따라 국내 시장에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여 업그레이드 된 작업환경의 변화를 기대해 본다.

 


패키징 레이아웃 자동화 소프트웨어(Packaging Layout Automation Software)
패키징 레이아웃 자동화 소프트웨어(PLA)는 인쇄 용지 레이아웃의 시간을 소비하는 작업을 가속화하는 코닥의 Prinergy PowerPack 워크플로우의 부가적인 기능이다. PLA는 고객사의 작업 의도에 따라 MIS 또는 ERP 시스템으로부터 XML 데이터를 받아 자동으로 생성하는 레이아웃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미디어 활용을 극대화하고 새로운 레벨의 시간 절약 및 정확성에 기여하며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작업 요소를 줄이고 고부가가치를 지닌 작업에 작업자가 집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PLA 는 코닥의 Pandora Step-and-Repeat 소프트웨어와 완전한 통합이 가능하다.

 


코닥 ColorFlow 소프트웨어(Kodak ColorFlow Software)
ColorFlow 소프트웨어는 장치 간의 색상을 Prinergy 워크플로우와 통합하여 통합된 색상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의 플랫폼 내에서 색상 장치를 통합하고 간단한 설정을 통해 보다 손 쉬운 유지와 향상된 색상일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색상 시스템간의 관계를 조정하고 색상 변화를 관리한다. 기존의 다양한 색상 관리 도구들을 통합하고 전반적인 색상 관리 솔루션으로써 차트 생성, 데이터 수집, 레포트, 커브 생성, 프로파일 생성, 잉크 최적화등의 요소들을 다룰 수 있는 통합 솔루션은 시장에서 ColorFlow가 유일하다. <다음호에 계속>

기사제공_한국코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