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4.11] New product & Solution-리코코리아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5. 1. 8. 16:52

본문


Ricoh Americas Corporation은 지난 9월 24일, 프로덕션 프린트 잉크젯 시장에 혁신적인 획을 그을 최신 연속용지 플랫폼을 탑재한 RICOH Pro VC60000을 발표했다. 

리코의 소프트웨어 제품과 결합된 새로운 시스템은 상업용 인쇄기기로서 오프셋시장에서 디지털시장으로의 이동을 가속화하고, 데이터 기반의 응용프로그램과 선명한 인쇄품질 및 다양한 미디어에 사용 가능한 유연성과 함께 고성능을 요구하는 워크플로우에 포커스를 맞추었다. 시간 당 10 만개 이상의 레터사이즈 이미지를 생성 할 수 있는 RICOH Pro VC60000은 새로운 고객이나 이미 디지털 프린터를 사용하지만 운영을 통합 및 간소화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디지털 컬러로 기능이 풍부한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시카고에서 개최된 2014 Graphic Expo에서 소개된 많은 리코의 제품 중의 하나이다.

2014 EM Award를 수상한 Ricoh Pro VC60000은 2015년 초에 출하 예정이며, 25년간 핵심 잉크젯 기술을 개발한 경험에서 비롯된 Drop-on-demand 프린트헤드와 고밀도 피그먼트 잉크를 사용한다. 이 새로운 프린트헤드는 인치당1,200×1,200 dots의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한, Ricoh Pro VC60000의 역동적이고 다양한 Drop Technology를 통해 고객들은 오프셋에 가까운 품질의 제작물을 생산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옵션인 언더코트 유닛으로 다양한 오프셋 코팅용지를 자유롭게 사용하면서 오프셋프린터에 가까운 품질을 재현할 수 있으며, 역시 옵션인 내부의 프로텍터 코팅 유닛으로 작업물을 스크래치와 마찰로부터 보호하여 내구성을 향상시킨다.

IT Strategies사의 Marco Boer부사장은 “Ricoh Pro VC60000은 오프셋 프린트 업계를 더욱 효율적으로 변화시킬 것이며, 인쇄 업계에 중요한 한 획을 그을 것이다. Ricoh Pro VC60000의 인쇄품질은 고객들에게 지금까지 수익성이 낮았던 옵셋인쇄를 디지털 시장으로 옮길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했다. 또한, “상업인쇄와 In-Plant, 그리고 DM사가 지금까지와는 달리 높은 품질을 유지하는 동시에, 작업에 소요되는 시간을 단축하면서도 비용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잉크젯 프린터 품질에 대한 인식을 더욱 제고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개방형 표준 구조를 바탕으로, Ricoh Pro VC60000은 기존의 PDF 와PDF/VT, 향상된 Color management 및 JDF와 함께 AFP를 제공하는 리코의 최첨단 Digital Front End(DFE)를 사용한다. 이 고성능의 DFE는 복잡한 데이터 기반의 Graphics Communication에 최적화 되었는데, 리코의 폭넓은 경험을 바탕으로 완벽을 추구해야 하는 가변데이터 처리를 지원하면서 사용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향상된 워크플로우 매니지먼트를 제공한다. Ricoh의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파트너사와 전략적으로 제휴된 제품들은 Ricoh Pro VC60000을 더욱 완벽하게 보완하는 동시에, 타의추종을 불허하는 툴 세트와 효율성 및 생산성을 향상시킬 다양한 옵션을 포함한 유틸리티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다.


• RICOH ProcessDirector

• RICOH TotalFlow Path 

• RICOH TotalFlow BatchBuilder

• Avanti MIS technology

• PTI Marketing Technologies

 

리코 아메리카 마케팅본부의 Tim Velleek 전무는 “지금까지 700억 Impressions을 생산한, 대량생산이 가능한 첫 번째 Drop-on-demand 잉크젯 연속용지 인쇄기기인 리코의 InfoPrint 5000 제품 군이 6년동안 시장을 이끌었다. 우리는 업계에서 처음으로 Control unit에 AFP, PostScript, PDF를 제공했으며, 역시 업계 최초로 고객들에게 Ink management tool을 제공했다. Ricoh Pro VC6000은 업계에서 가장 오랜 경험을 쌓은 유능한 잉크젯 프로덕션팀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이 제품은 우리의 현재 제품 라인업을 보완하고, 프로덕션 프린트의 미래에 새로운 길을 열 것이다. 리코의 혁신에 대한 지속적 약속으로 상업용 인쇄업체와 기업 고객들은 리코의 다양하고 확장성이 좋은 제품, 서비스, 솔루션을 그들의 사업 성장을 위하여 믿고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라고 말했다.

Ricoh Pro VC60000은 고객들의 필요에 맞게 유연한 작업을 할 수 있도록 모듈형 구조로 되어있으며 폭넓은 환경설정 옵션을 지원한다. 새로운 플랫폼은 확장성이 매우 좋고, 비즈니스의 성장과 요구사항의 변화에 따라 고객의 상황에 맞추어 향후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nfrastructure면에서 현장에서의 업그레이드와 강화가 용이하도록 설계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