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5] Information-삼송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_인쇄업계관련_/PR

by 월간인쇄계 2015. 7. 13. 10:47

본문



서울과 일산에서 가까운 삼송역 인근 고양시 통일로에 완공된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인 삼송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에 인쇄관련업체들이 속속 입주를 진행하고 있다.

4월 초 현재, 약 20여 인쇄관련업체들이 인쇄를 마무리했으며 5월말까지는 계약을 확정한 50여 인쇄관련업체들이 모두 입주를 마무리할 것으로 보인다.

충무로에서 최근 삼송테크노밸리로 이전한 인성데이타 전재명 대표는 “4월 1일 현재 이곳에 20여 곳의 인쇄관련업체가 입주했으며 곧 50여 인쇄관련업체들이 이곳에 집결, 충무로나 일산 장항동과 같이 업체들간의 활발한 협업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하면서 “최근 입주를 마무리한 인쇄관련업체들 간에 ‘삼목회’라는 친목모임을 결성했으며 업체들의 입주가 마무리되고 삼목회 회원들이 증가하게 되면 이를 토대로 보다 활발한 교류를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3월 이전과 함께 기념식을 개최한 스크린인쇄기자재 전문 공급기업 ㈜쥬리히상사 이수창 대표이사는 “삼송테크노밸리의 관리비가 100만원까지 높게 나올 수 있다는 얘기도 있지만 기존의 을지로 사무실의 임대료에 비하면 거의 1/10가량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이전보다 경영여건개선을 이룰 수 있으며 작업공간과 인쇄재료 보관공간, 사무공간들의 동선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쥬리히상사 외에도 지이에스앤드에프 등 다수의 인쇄기자재 공급기업들은 최고 7m의 층고 높이를 활용해서 복층으로 공간을 분리해서 사무실과 창고로 활용, 보다 체계적인 기자재 수납공간을 확보,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4월 초 현재 90%가량 분양완료, 지하층과 지상 4층 일부가 남아있어

제조업 특화 지식산업센터로 기존 지식산업센터와 차별화해서 설계된 삼송테크노밸리의 건물 연면적은 18만 8136㎡로 잠실 주경기장(약 11만㎡)의 1.7배 크기인 초대형 지식산업센터로 건물 규모는 A동과 B동, 지하 3층, 지상 4층이며 전체 768호실이다.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와 지하철 3호선 삼송역 등과 인접해 있어 수도권 전역 출퇴근이 용이하고 대중 교통 편의성이 좋아 직원 수급도 유리하다. 향후 일산~강남간 GTX가 완공되면 연신내역 환승을 통해 강남까지 20분대면 도달이 가능하고 일산~신사동간 도로,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완공 등의 호재가 잇따르고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기업 생산성을 극대화 시키는 설계

삼송테크노밸리는 기업의 생산시설이 지식산업센터 입주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물류시스템, 층고, 하중, 전용률, 전력, 진동, 소음 등의 문제점들을 획기적인 설계를 통해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 시킬 수 있도록 계획되었다. 특히 제조업체의 작업 편의를 위해 전층 드라이브인 시스템, 화물 하역 데크(0.9m) 및 호이스트 설치, 호실 앞 하역이 가능한 도어투도어 시스템, 40피트 컨테이너 차량 진출입이 가능하며 화물용 엘리베이터 5톤(4기)과 2.5톤(3기)이 설치돼 있다. 또한 효율적 공간 활용을 위해 층고 높이를 최고 7m로 공간 활용이 탁월하다. 실제로 입주 업체를 방문했을 때 복층으로 업무 공간을 조성해 1층은 창고, 2층은 사무실로 활용하는 등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며, 바닥 하중 최대 3톤/㎡(지상 2~4층은 2톤/㎡) 까지 설계됐다. 이와 함께 주차도 법정주차대비 약 230% 이상을 확보했으며 호실당 전력은 입주업체들의 특성을 반영해 최대한의 전력 용량을 확보했다. 또한 옥상에 마련된 옥상정원은 탁 트인 전망과 친환경 쉼터, 운동시설이 조성되어 있다.

 

다양한 세제 금융 혜택

삼송테크노밸리 입주사를 대상으로 다양한 세제 금융혜택이 제공된다. 먼저 취득세 75% 감면, 재산세 50% 감면, 중도금 30% 무이자 대출, 총 분양 금액의 70% 이내 장기저리융자 등이 지원된다. (참고 http://www.miraesamsong.com

삼송테크노밸리의 최소 평수는 전용면적 약 115㎡(35평)가량이며 이를 복층으로 하면 약 201㎡(61평)까지 활용 가능하다.

4월 1일 현재 88%가량 분양이 마무리되었으며 평당 가격은 평균 470만원대로 지하2층은 400만원대, 나머지 층은 500만원 초중반대로 분양가격이 형성되어 있다.


 삼송테크노밸리 기 입주, 입주예정 인쇄관련업체/가나다순


경남인쇄사

가람누리

광진문화사

김스애드

공간미

늘푸른광고,늘푸른텐트

대정

디티피존

동일제책사

동인에이피

더원특수지

동양광고기획

도서출판미래지식

동남기획

대성지기공업사

문구포유

멍문화사



미림

미코

BS코리아

부흥사

비제이퍼블릭

세정프린팅

씨멘지푸드시스템

어린소나무

이엠케이

아이엔지프리프레스테크

일우씨엔에스

인터웍스

영화로이

엘지토탈프린팅

인성데이타

인터애드

중앙문화사제이엠씨 


지식서관

제이산타피아

지앤비프린팅

좋은땅

쥬리히상사

JYS

지이에스앤드에프

큰그림

토마토에이블

태원문화인쇄

㈜케이피알

환영기획인쇄

한국사진앨범세훈인쇄

히트커뮤니케이션즈

한오피스

한진기획인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