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08] 드루파(Drupa) Special Report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15. 10. 5. 12:18

본문



인쇄 및 크로스 미디어 솔루션을 위한 세계적인 전시회 drupa 2016에서는 방문객들이 인쇄의 혁신에 접근하는 새로운 방식을 경험할 수 있는 드루파 큐브를 진행할 계획이다. 우리의 삶과 연계된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인쇄의 방대한 어플리케이션을 보여줄 예정으로, 특별 컨퍼런스와 행사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다. 

드루파의 디렉터인 사빈 겔더만(Sabine Geldermann)씨는 “인쇄 전자와 3D인쇄, 창의적인 멀티채널 어플리케이션, 그리고 패키징 및 여러 다른 분야에 걸쳐 사용되고 있는 디지털 인쇄기술과 같은 새로운 기술들은 인쇄의 놀라운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있다”고  언급했다. 그리고 그는 “이러한 인쇄의 놀라운 가능성은 바로 드루파 큐브의 국제 컨퍼런스와 행사 프로그램을 통해 중점적으로 소개될 것이다. 이는 또한 학제적 접근방법(공통의 연구 대상에 대해 다수의 이질적인 접근법이 있는 경우 여러 가지 접근 방법을 대표하는 기존 방법의 경계선을 없애고 관련된 여러 학문의 협력에 의해 공통에 접근하는 연구 방법)을 통해 인쇄 전문가들과 다양한 인쇄 관련 시장의 광고사와 마케팅 및 브랜드 오너간에 존재하는 인쇄의 연계성과 기능성에 관련된 지식의 격차를 메꿀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고 밝혔다. 

열 하루동안 진행될 drupa 2016의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2008년과 2012년에 있었던 첫 두 번의 큐브 컨퍼런스와는 대조적으로 목표 그룹에 의해 주관되지 않았으며, 다음의 테마를 기반으로 마련되었다. 

• 멀티 채널

• 인쇄 

• 기능성 인쇄 

• 3D 인쇄

• 패키지 제작

• 친환경 인쇄

각각의 발표는 모범 사례에 대한 연구를 기반으로 기능성 인쇄와 패키징 인쇄, 3D 인쇄와 지속 가능성, 그리고 인쇄와 다른 복합적인 내용들을 포함하는 멀티 채널 등 다양한 테마가 복합될 예정이다. 이는 고정되어 있다 여겨지는 바운더리에 대한 생각을 깰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따라서 방문객들은 틀에 박힌 생각에서 벗어나 인쇄의 미래에 대한 지평을 넓혀갈 수 있을 것이다. 

테마의 범주와 그 학제적 접근 방법이라는 컨셉을 통해 드루파 큐브는 최초로 식품과 소비재, 인테리어 디자인, 화장품, 의약품, 그리고 핼스케어 산업을 포함하는 선별적인 인쇄 관련 시장과 금융 및 공공 분야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이러한 방법으로 드루파에 새로운 방문객 그룹들을 유치할 계획이며, 이들에게 인쇄의 가능성을 전파 할 예정”이라고 겔더만씨는 덧붙였다. 

이번 드루파 큐브의 진행은 프로그램 전략과 창의적인 디자인, 그리고 그 적용에 있어 브랜드 경험을 갖고 있는 세계 최대의 행사 전문사인 프리맨의 계열사 프리맨XP 에이전시가 담당하고 있다. 겔더만씨는 “프리맨XP라는 업체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으며, 우리에겐 완벽한 파트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EFI, HP, 그리고 미국 전시회인 GraphExpo(그래프엑스포)와 같은 글로벌 플레이어들을 위한 프로젝트 덕에 프리맨XP는 꼭 필요한 산업 경험을 쌓게 되었다. 이뿐만 아니라 프리맨XP는 이미 다른 산업 분야에 걸쳐 셀 수 없이 많은 국제적인 브랜드와 함께 일해 왔으며, 이는 인쇄 이외의 다른 산업 분야에 걸쳐 프리맨XP가 방대한 경험과 영감을 축적할 수 있는 기반이 되었다”고 프리맨XP의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부사장인 조단 웨이드(Jordan Waid)씨가 말했다. 그는 또한, “공동 창조가 바로 미래이다. 드루파에서 새롭게 시도되는 산업적 교차 부분에 대한 접근은 콘텐츠 제작의 새로운 미래를 디자인 하기 위해 인쇄 산업의 모든 측면을 위한 협업 허브를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드루파 큐브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현재 최종 마무리 중이다. 임시 프로그램이 오는 가을 드루파의 공식 웹사이트인 www.drupa.de를 통해 발표될 것이다. 한편, drupa 2016에서는 것은 65유로(온라인 구매시 45유로)의 일일 방문권을 구매한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큐브 프로그램을 참석을 무료로 재공할 예정이다. 따라서 일일 방문권을 소지한 방문객들은 무료로 드루파 큐브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다.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정보는 www.drupa.de 또는 다음 열거한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얻을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