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10] News-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

_인쇄업계관련_/인쇄단체 및 학회

by 월간인쇄계 2016. 2. 1. 12:22

본문



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양봉환)은 8월 24일 대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고수곤/이하 대한인쇄연합회)의 회원사를 대상으로 인쇄표준원가관리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한인쇄연합회는 지난 8월 27일 인쇄정보센터 7층 강당에서 인쇄표준원가관리 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인쇄표준원가관리 시스템은 인쇄물의 단가에 대한 표준공식 적용을 통해 견적을 산출하는 기능으로, 기존에는 회원사에서 견적 계산부터 견적서 발급까지의 업무과정을 직접 수기로 작성했으나 인쇄표준원가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한 업무 자동화로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하게 되었다.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도 회원사 마다 차이가 있었으나, 일원화된 견적 기준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공정한 시장 분위기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7월 29일 중소기업중앙회 종이인쇄산업위원회에서 발표된 종이인쇄산업 동향에 따르면, 국내 인쇄산업의 생산기반 약화 원인으로 산업변화에 대한 대응능력 부재 등을 꼽았다. 그러나 솔루션 제공으로 회원사 업무의 자동화 및 표준화로 인력생산성이 향상되어 산업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은 이용자의 업무편의 도모를 위해 컨택센터를 통해 문의·불편사항 접수 및 1:1 원격 사용교육 등을 지원하며, 협회 실무자와 회원사를 대상으로 사용 매뉴얼을 배포하고, 활용교육 지원을 통해 사용자의 솔루션 이해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날 사회를 맡은 대한인쇄연합회 강병태 전무이사는 “인쇄표준원가관리 시스템은 회원사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를 바탕으로 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도 손쉽게 클릭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고 특징을 정리했다. 

이어 대한인쇄연합회 고수곤 회장의 인쇄표준원가관리 시연이 진행됐다. 시연을 지켜본 참가자들은 “견적서 산출 시 인쇄물의 크기, 용지 등 기준정보에 따른 경우의 수가 많아 산출방식이 복잡했는데 인쇄 표준원가관리 시스템 이용을 통해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다”, “가격 정보가 현 시중 거래가와는 약간 차이가 있어 이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나가야 할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인쇄물특화표준원가관리 - www.smplatform.go.kr

영세규모 인쇄사업자가 업무의 생산성 및 효율성 제고를 위해 디지털컨텐츠 관리, 인쇄사전표준원가관리, 인쇄생산공정관리 기능을 제공해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시스템이다. 사업관리와 영업관리, 견적시스템, 인쇄원가산정, 인쇄공정관리에 있어 통합된 데이터 관리 시스템을 지원한다.


인쇄표준원가관리 입력 과정

STEP 01



접속 후 인쇄표준원가를 검색, 신규작성, 수정, 삭제, 출력한다. 


STEP 02



표준원가를 작성할 인쇄 건명과 오프셋(매엽/윤전), 디지털, 경인쇄 등 인쇄종류를 선택한다.


STEP 03



표지와 본문, 면지의 용지, 평량, 면수, 인쇄도수를 입력해 원가계산을 등록 후 저장한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