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5.10] Special Report-IGAS 2015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IGAS

by 월간인쇄계 2016. 2. 1. 14:32

본문

56,533명의 방문객

▲ 전시 첫날인 9월 11일 10,175명에 이어 12일 13,917명, 13일 6,501명, 14일 8,260명, 15일 9,168명, 16일 8,512명 등 총 56,533명이 이번 전시를 방문했다.

+Future

▲ 새로움과 혁신을 상징하는 노란색으로 조성된 인쇄의 새로운 영역을 위한 특별 전시 구역인 +Future도 눈길을 끌었다. 이 공간에는 paper electronics와 컬러 유니버셜 디자인, 플렉소, 라벨과 패키징 분야의 다양한 솔루션이 전시되었다.

+Future

▲ 중앙 플로어에 마련된 +Live Studio에서는 당일의 최신 IGAS 전시 뉴스와 주목할 하이라이트 및 주제를 전달하고, 인쇄 업계를 주제로 다양한 토크쇼가 진행되었다. 전시 관계자는 “전시장을 바삐 돌아다니는 참관객들이 편안하게 휴식을 하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Live Studio 기획의도를 설명했다.

cip4 재단공정 시연

▲ 대호기계는 아이커터 780과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를 네트워크로 연결해 cip4 공정 재단 시연을 진행했다. 기존의 재단기는 작업 지시서를 보고 일일이 치수 등을 확인하고 이를 입력 후 작업을 진행해야했지만 아이커터 780은 작업물에 기록된 바코드를 읽으면 자동으로 작업 공정이 생성되어 누구나 손쉽게 재단을 할 수 있다.

화이트&클리어 별색 토너

▲ 전시에 참가한 각 업체들은 차별화된 애플리케이션 제작을 위해 업그레이드 된 장비의 기능, 잉크와 미디어 등 새로운 재료, 가변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소프트웨어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리코는 화이트와 클리어 별색 토너를 활용한 의류와 패키징, 라벨, 팬시 제품 등을 다양하게 전시했다.

디지털에 최적화된 후가공 장비

▲ 이번 전시에서는 디지털 인쇄 시장의 발전과 이를 지원하는 후가공 장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생산 물량의 단위가 감소하고 제품이 다양하게 생산되면서 후가공 역시 소량다품종을 지원하는 것이 중요한 핵심 전략이었다.

Miyakoshi와의 총판 계약

▲ 선일상사는 패키지와 라벨 시장의 성장에 맞추어 올해 4월 일본의 비즈니스폼 옵셋라벨 전문기업 미야코시와 한국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 일본 지바에 본사를 둔 미야코시는 이번 전시에 소량 연포장 인쇄를 위한 로터리 슬리브 장비 MHK18A와 풀컬러 수성 잉크젯 인쇄기 MJP20MX 등을 출품했다.

시노하라 디지털 레이저 커팅 장비

▲ 작업 정밀도 향상과 빠른 작업 전환과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소량 다품종에 대응하기 위해 다수의 후가공 장비가 디지털화되었다. 시노하라 디지털 레이저 컷팅 장비로 제작된 세밀하고 화려한 페이퍼 아트 작품이 참가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고모리 Impremia IS29

▲ 고모리가 코니카미놀타와 공동으로 개발한 IMPREMIER S29 T3절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에 대한 시장의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관람객이 출품 장비를 관람했다. 현장에 방문한 고객을 맞이한 고모리 관계자는 IMPREMIER S29의 주요 특징으로 오프셋과 근접할 정도로 향상된 인쇄 품질을 꼽았다.

새로운 CI를 선보인 RMGT

▲ 미쓰비시 매엽사업부와 료비 매엽사업부의 조인트벤처사인 RMGT는 새로운 심벌 마크와 기업 메시지 ‘IRODORI-Coloring the World Together’를 강조했다. RMGT 관계자는 “마음의 풍요와 여유로움, 윤택함, 기쁨, 즐거움, 행복으로 가득한 세계를 ‘IRODORI(색채)’로 표현했으며 앞으로 RMGT는 이러한 색채가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제품 개발과 고객 지원 활동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이델베르그 디지털 솔루션

▲ 하이델베르그는 상업인쇄를 위한 디지털 인쇄 솔루션 Linoprint CV와 경영과 프리프레스, 인쇄 및 후가공을 통합시킨 자동화 통합 인쇄 워크플로우 프리넥을 소개했다. 범선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눈에 띈 부스에서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리노프린트장비에 대한 프리젠테이션과 고인쇄기 작업 시연이 진행되었다.

HP 통합인쇄 솔루션

▲ 상업인쇄와 출판, 패키징, 라벨, 상자 등 다양한 인쇄 분야에 대응하는 디지털 프레스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 HP는 이번 전시에도 디지털 인쇄 업체 중 가장 큰 규모로 참가했다. HP 인디고 디지털 프레스 외에도 고부가가치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기 위한 통합 인쇄 솔루션을 소개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