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4] New product & Solution-에스지피앤엠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6. 7. 11. 16:40

본문



싸바리 상자 제조 및 관련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지피앤엠(SG P&M)(대표 정해수)이 지난 해 10월 출시한 1면 등밀이기계에 대한 본격적인 마케팅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싸바리박스 장비에서 접착을 마치고 나온 박스의 상단면(그림 A)은 완벽하게 접착이 이뤄지지 않고 약간 뜨는 현상이 발생하는데 에스지피앤엠의 1면 등밀이기계는 상단과 하단에 장착된 4개의 롤러를 통해 이를 완벽하게 밀착시켜주는 장비이다.

에스지피앤엠의 1면 등밀이기계는 상단에 장착된 4개의 롤러 가운데 하나를 크게 해서 제품이 장비를 통과할 때 좀 더 확실하게 밀착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또한 장비 하단의 롤러 밑 부분에는 스프링이 장착되어 있어 작업 과정에서 필요이상의 높은 압력이 박스에 가해지더라도 박스 모양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완충해주는 역할을 해서 안정적인 작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했다.

▲1면 등밀이기계는 싸바리 박스의 상단면(A)을 밀착시켜 작업 효율성을 높여준다. 에스지피앤엠에서는 상단면(A) 뿐 아니라 상단면과 연결된 좌우 모서리면 부분(B)까지 확실히 밀착시켜주는 1면 2각 등밀이기계를 곧 선보일 예정이다.


1면 등밀이기계의 제작을 총괄한 정해수 대표는 “1면 등밀이기계가 없는 업체들은 작업자들이 싸바리 공정에서 나온 박스들을 일일이 손으로 문질러 주는 작업을 거쳐야 해서 작업 효율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장비 도입을 통해 큰 폭으로 작업 효율을 높일 수 있게 되었다”고 하면서 “1면 등밀이기계 외에 박스의 하단 모서리면 부분(그림 B)까지 밀착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1면 2각 등밀이기계도 곧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해 10월 출시한 에스지피앤엠의 1면 등밀이기계는 현재 태성지기에서 원활하게 구동되고 있으며 현재 추가로 수주 받은 4대가 곧 설치될 예정이다.

이로써 에스지피앤엠은 기존 싸바리 상자 제조 공정에서 하드보드지를 성형하기 위해 테이핑하는 부분의 테이핑용 형틀을 나무 합판으로 제작, 사용해 오던 것을 제조 공정에서 나무 합판이 여러 번의 압력을 받아 모양이 틀어지게 되면서 나중에는 박스 규격의 오차나 테이핑 작업의 오류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개발한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에 대응할 수 있는 규격 조정이 가능한 테핑기용 가변형틀과, 싸바리 상자에 종이 열테이프 사용을 풀 접착방법으로 변환, 박스 모서리에 테이프 자국이 남지 않아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도록 한 혁신적인 솔루션 노테이핑풀접착 시스템 큐지에스(Q.G.S. - Quad Glueing System) 등 3가지의 제품군을 통해 국내 싸바리 박스 제조 현장에서 작업 효율 제고를 바탕으로 발전적인 변화를 이끌어 갈 수 있게 되었다.



정해수 대표는 “노테이핑 풀접착 시스템 큐지에스와 테핑기용 가변형틀, 1면2각 등밀이기계 모두 오랜 기간 직접 싸바리 박스를 제조하면서 쌓은 현장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국내 싸바리 박스 제조 현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자신한다”고 하면서 “국내 패키지 관련 분야에도 많은 변화가 진행되고 있는 만큼, 에스지피앤엠의 제품군들이 국내 패키지 관련 업계의 안정적 성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장비문의

에스지피앤엠(SG P&M) 

전화 02)877-0253|팩스 02)6280-0253|E-mail  sg-pm@naver.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