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5] New product & Solution-신안테크㈜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6. 7. 19. 13:21

본문


㈜비주프린팅(대표 이동열)은 최근 공장 자동화 전문기업 일본 KIDA사의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과 용지 반전기(NEW TURNER RSA)를 도입, 설치했다.

일본 KIDA사의 국내 총판인 신안테크㈜(대표 김순호/www.shinantech.co.kr)를 통해 공급된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은 패키지 인쇄공정에서 인쇄 공정 후 박스를 만들기 직전 검사원들이 일일이 검사하면서 검사의 정확성에 대한 한계와 과도한 인건비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던 것을 해결하고자 개발된 것으로 이번 도입을 통해 비주프린팅은 불량인쇄물 예방과 인쇄공정의 효율화 제고 등의 오랜 숙원을 해결할 수 있게 되었다.

비주프린팅 이율부 상무는 “패키지 제품의 고급화와 신뢰 확보를 위해서는 완벽한 최종 제품 공급만이 최선이라는 인식을 하고, 다양한 검사 장비와 성력화 장비를 검토하였는데 일본 KIDA사 제품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는 설비라고 판단되어 도입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생산성 향상과 높은 수준의 신뢰 구축에 대한 기대를 피력했다.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은 정밀하고 신속하게 인쇄물 품질을 검사할 수 있으며, 다양한 용지(금지, 은지 등)와 톰슨 형태를 정확하게 인식하여 불량 인쇄물이 제품으로 출고 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인쇄물 품질 불량의 형태로는 각종 히키, 인쇄얼룩, 용지 잡티 등이 있는데, 이러한 인쇄 불량을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이 설정된 기준에 의거해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선별해서 설정된 수량단위로 배출하여 다음 공정으로 공급해준다.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의 주요 특징을 살펴보면 우선, 시간 당 60,000매(100×100mm 선택 사양 기준)라는 빠른 처리속도를 구현했으며, 더블 탑 피더(double top feeder) 방식으로 작업 시간 및 작업 전환에 효율적으로 기능한다. 또한, double 자동 집적 시스템 채용으로 설정된 매수로 정확하게 반출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크기의 제품에 적용할 수 있으며 고객 요구 사항에 맞춘 고객사에 적합한 검사 장치 제작이 가능하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의 핵심 기능인 검사부에는 DAC엔지니어링사의 고속 고해상도 칼라 라인 CCD 카메라을 장착하여 고속 검사 및 정밀도를 높일 수 있다. 이를 통해 특수 결함 검출회로에 의해 화장품 상자의 주요 인쇄 부분과 의약품 상자의 적색 주의 사항 누락을 방지할 수 있으며, 중요 사항 문자 누락과 인쇄 얼룩과 미세한 표시도 검출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설계로 검사 준비 시간 및 작업에 편의를 더해줄 수 있게 되어 있는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은 인쇄물 중요부 중점 검사와 검사 정밀도 수준과 면적을 조절하여 검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특히 박인쇄, 홀로그램 등의 검사를 위한 특수광학시스템을 채용하고 있어 광범위한 활용성을 가지고 있다.

신안테크 관계자는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은 품질 향상을 위한 무한 경쟁 시대에서 고급 패키지인쇄사들이 고객 확보를 위한 첨단 장비로 활용, 대고객 신뢰를 높일 수 있는 장비”라고 설명하고 지속적으로 고객사들의 제품 요구 품질의 수준에 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비주프린팅에서 인쇄물 품질검사 시스템(BLANKS CHECKER)과 함께 도입한 용지 반전기(NEW TURNER RSA)는 용지 반전의 모든 동작이 전자동으로 구현되며 터치스크린 방식의 간단한 조작으로 용지 반전을 완료할 수 있다. 또한, 실린더 기아 모터의 채용으로 많은 양의 용지와 무거운 용지에도 안정적으로 용지 적재 높이를 높일 수 있고, 유지 관리가 용이하며, 최소 전력 사용과 청결한 기계 관리가 가능하다. 이 외에도 용지 상태(두께, 지종, 중량 등)에 따른 용지 추림 각도를 조절이 가능하여 반전 효율을 높여 준다.

반전 작업 시 자동으로 용지 추림과 송풍기능 수행으로 인쇄 작업시 정전기 발생을 없애주는 용지 반전기(NEW TURNER RSA)는 삽지가 원활하게 되도록 도와주며 집진 설비 부착으로 지분과 파우더 등 미세 먼지를 여과시켜 공장 대기 환경을 보호할 수 있다.

신안테크㈜는 공장 자동화 설비 및 우수한 품질의 인쇄 재료를 공급하는 전문 업체로서, 용지반전기와 가습기, 로봇팔레타이저, 잉크중앙공급장치와 메이지(Meiji)사의 블랭킷과 플린트 그룹(Flint group)의 습수액 등의 인쇄 재료, 울트라캠(Ultrachem)사의 습수액, 블랭킷 세척액 등의 인쇄 재료와 블랭킷 세척용 습식 및 건식세정포 등을 공급하고 있다.


☎ 제품문의 

신안테크㈜ - 전화 02)851-4114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