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8] New product & Solution-아그파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6. 10. 7. 15:06

본문


지난 2010년 여름에 소개된 애플의 iPad 는 우리 일상 생활의 정보 이용 형태와 전달 구조에 큰 변화를 불러왔다.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면서 태블릿을 이용해 뉴스를 보기도하고, 늦은 밤 소파에 누워 태블릿을 이용해 온라인으로 책을 주문하거나 바로 디지털 버전의 책을 읽게 되었다. 이는 태블릿에만 국한된 것이 아닌 모바일 및 디지털 기기 모두에 해당되는 현상이기도 하다. 이렇게 많은 이들이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신문을 보고 출판물들을 보게 됨으로써, 여러 출판사나 신문사에서는 모바일 기기들로 사업영역을 확장 하고자 많은 노력과 비용을 지출하고 있는 현실이다.

아그파에서는 이와 같은 시장상황에 대응하기 위해 이베스파이(Eversify)를 출시했다.

아그파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Eversify는 출판사가 보유한 다양한 레이아웃들과 컨텐츠를 손쉽게 통합해 테블릿 혹은 스마트폰 용의 출판물 형태로 자동 변환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기존의 노동 집약적인 편집기반의 레이아웃 방식이나 단방향 전자 종이(e-paper) 출판물과는 달리, Eversify를 이용해 모바일 기기들에서 출판사와 소비자간의 소통이 가능한 양방향 콘텐츠 제작을 자동화시킴으로 출판물 제작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 시킬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최고의 장점은, 출판사에서는 최소한의 투자로 이 모든 것의 달성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1. 유연한 연결성 및 독보적인 범용성

아그파는 수십 년간 출판용 워크플로우를 개발하고 운용한 경험을 토대로, 출판사에서 만들어낸 정보들을 e-paper나 HTML5 기반 응용 프로그램, 혹은 웹버전의 출판물들을 제작하고 처리하는데 필요한 모든 기술들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기술들을 바탕으로 아그파의 Eversify는 여러 데이터 소스들을 분석하고 처리하여, 자동으로 여러 디지털 플랫폼에 호환이 가능한 데이터로 변환시켜준다.

 

▲ 출판사가 보유한 다양한 레이아웃 과 컨텐츠를 통 합해 디바이스 출 판문 형태로 자동 변환하는 eversify 의 매커니즘


2. 극대화된 자동화

Eversify 을 이용해 데이터들을 아그파 그래픽스의 지능형 컨텐츠 매핑 및 디자인 기술에 의해서 자동적으로 분석되고 처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출판사에서는 출판물들을 미리보고, 콘텐츠를 변경하고, 최종 승인을 위한 최종 미리보기를 매우 쉽게 진행할 수 있다. 그리고 콘텐츠들을 태블릿이나 스마트폰과 같은 각기 다른 기기 별로 자동으로 변환해 보여주기 때문에 콘텐츠가 기기별로 어떻게 보여지는지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3. 새로운 독서 경험

Eversify는 독자들이 모바일 장치에서 얻고자 하는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젊은 소비자들의 경우에는 높은 수준의 엔터테인먼트 기반의 정보를 기대하는대 이를 위해 Eversify에서는 페이스북이나 트위터와 같은 소셜 미디어와 통합하여 출판사의 브랜드와 자동으로 공유되는 사람들에게 홍보할 수 있다. 또한 RSS 피드 기능을 이용해 소비자의 앱에 곧바로 최신 헤드라인을 업데이트 시켜준다. Eversify에 내장된 자동-하이픈 연결 기능은 데이터간 이동에 제약을 없애주고, 다양한 멀티미디어를 즉시 실행함으로써 독자들의 흥미를 지속적으로 이끌어내 새로운 독서 경험을 제공한다.

 

▲ 애플과 구글, 윈도우 등 여러 디지털 플랫폼에 호환이 가능하도록 데이터를 변환시킨다. 또한 유튜브와 페이스북, 트위터 등 소셜 미디어와 통합을 바탕으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제공하고 소비자와 의 연결 고리를 확장시킨다.


4. 브랜드 정체성 확보

업무의 자동화가 출판사 고유의 브랜드 정체성을 잃어가면서 이루어질 필요는 없다. Eversify를 이용하면, 브랜드를 독특하게 만드는 모든 구성 요소들(로고, 글꼴, 색 구성표, 애니메이션뿐만 아니라 레이아웃과 디자인)을 보호할 수 있다. 사전에 디자인된 템플릿들을 쉽게 변경 가능하며 브랜드에 맞춰 사용자 맞춤형으로 바꿀 수 있다. 출판사 고유의 브랜드 철학을 표현해 냄으로써 출판사의 모바일 출판물들에 있어 브랜드 인지도와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5. 이윤의 증가

다양한 형식의 출판물들을 하나의 디지털 판매대 안으로 들여오고, 이 디지털 판매대를 매력적인 판매 플랫폼으로 활용함으로써 새로운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게 된다. 또한 통합된 Eversify Deluxe 사용량 분석을 이용해 고객들이 관심을 갖는 영역에 대한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디지털 콘텐츠 중에서 독자들이 좋아하고 관심 있어하는 것이 무엇인지 모니터링하고,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함으로써 독자들을 늘리게 되고, 꾸준한 이윤을 창출해 낼 수 있다.

 

6. 비용 절감 효과

Eversify의 일상적인 작업은 웹브라우저에서 가능하다. 새로운 장비나 기타 기반시설 구축에 값비싼 투자를 할 필요가 없다. 또한 Eversify를 사용하면 모바일 콘텐츠를 생성하고 관리하기 위해 추가적인 인력을 고용할 필요가 없다. 공정 자동화를 이뤄갈수록 비용 절감 효과는 더욱더 증가하게 된다.

 

7. 입증된 신뢰성

아그파는 이미 아그파 헬스케어 사업분야에서, 의학용 및 병원 네트워크용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속에 포함된 정보에 대한 처리 및 정보 활용에 대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의학용 정보에는 민감한 정보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이 데이터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방법의 기술을 사용했다. 이 기술을 바탕으로 Eversify를 만들었기 때문에 Eversify를 사용하면 출판물에 대한 최고의 신뢰성을 유지할 수 있다. 

 

8. 전문가 서비스

출판사에서는 아그파로부터 고도화된 기술 이상의 것을 얻을 수 있다. 아그파의 컨설팅 및 교육 서비스의 목표는 비지니스의 높은 생산성과 수익성을 유지하는 것이다. 아그파는 데이터 전송과 데이터 통합, 앱 및 웹에서의 자동 변환과 같은 작업에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한다. 또한 출판물 유통으로 인해 발생하는 금전적 가치분석과 같은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그파는 이미 7,000 카피 이상의 워크 플로우를 전세계적으로 설치한 경험이 있는 국제적인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로서, 아그파에서 만든 Eversify 는 상업용 및 신문 제작용 편집 시스템에 구애 받지 않는 범용적인 솔루션이다.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R&D 센터에서 개발을 담당하고 있어 주변의 IT 업체들과의 교류가 활발하며, 여러 가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Enhanced PDF 부터 HTML5, 웹버전, 앱 버전까지 신규 디지털 퍼블리싱 시스템에 완벽한 호환성을 가지고 있다.  완벽한 자동화를 구현하고, 다양한 운영 체제와 거의 모든 디지털 디바이스에 호환이 된다. 이제 아그파의 Eversify 활용하는 고객들은 가치 창출을 확대하고 이윤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Eversify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eversif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