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08] New product & Solution-Mimaki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6. 10. 7. 15:20

본문


Mimaki는 2016년 7월 고정밀 컬러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MPM(Mimaki Profile Master)3를 소개했다. MPM3는 사용자들이 같은 프린터 유닛에서 다른 종류의 용지에 인쇄를 하거나, 다양한 프린터 모델과 잉크에 대해 특별한 지식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동등한 컬러를 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쇄사는 취급하고 있는 다양한 미디어와 보유 프린트 모델들마다의 신속하고 정확한 컬러 매니지먼트 작업을 필요로 하고 있다. 이에 Mimaki의 컬러 매니지먼트 소프트웨어 MPM3는 특별한 지식이나 경험 없이도 엄격한 전문 컬러 매칭 요구 조건을 달성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인 MPM3는 동일한 프린터의 여러 모델 상호 간의 컬러 매칭을 허용하는 등화 방식을 채택한 MPM2의 유용한 기능은 그대로 유지하며, 잉크와 프린터의 다양한 타입을 사용에도 색상 재생을 가능하게 하는 에뮬레이션 방식 등 새로운 기능을 도입했다. MPM3는 새롭게 설치된 Mimaki 프린터가 타사의 다른 프린터에서 인쇄된 색상을 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MPM3는 기존 프로파일의 우수한 색상을 재생하고 고대비 컬러 음영과 매력적인 인쇄 결과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인풋 프로파일인 RasterLink6(Mimaki 정품 RIP 소프트웨어)인 ‘Mimaki 확장 컬러’를 지원하며, 인쇄 환경을 유지하며 프린터의 성능을 향상시킨다.    


MPM3의 주요 개요    

① 고급 장치 프로파일 생성 기능 : 인쇄의 개선 색상 표현

MPM은 어려움 없이 매질이나 잉크의 각 유형과 호환되는 장치 프로파일의 작성을 허용한다. 이러한 사용자 정의 프로파일은 용지나 잉크의 특성을 활용해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최상의 인쇄 결과를 제공한다. MPM3는 RasterLink6의 새로운 모드인 ‘Mimaki 확장 컬러’ 수용 프로필을 제작할 수 있다. 이는 명확하고 고대비 색상의 색조로 더욱 향상된 컬러 재현을 지원한다. 


② 정확한 컬러 매칭 제공

MPM3의 새로운 에뮬레이션 기능을 통해 타사에서 제작된 다른 프린터 모델에 의해 생성된 색과 동등한 색을 재생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프린터를 추가하거나 교체할 때 발생하는 색상 불일치 문제를 제거한다. 여러 프린터 간의 색상 차이를 완화하기 위한 MPM2의 유용한 이퀄라이저(동등화) 기능은 MPM3에도 포함되어 있다. 이를 통해 여러 프린터로 인쇄 할 수 있는 동일한 이미지를 허용함과 동시에, 대량 주문을 가능한 짧은 시간에 완료 할 수 있다. 


③ 캘리브레이션(교정) : 인쇄 색상 유지

컬러 인쇄 품질은 끊임없이 색도계 색상 차이를 측정해 유지한다. 감지된 색의 차이는 용이하게 지정된 값으로 보정된다. 


MPM3의 주요 기능    

① 고급 장치 프로파일 생성 기능 : 인쇄의 색상 표현을 개선

사용자는 손쉽게 wizard guide를 따라 각 매체 또는 잉크와 호환되는 사용자 정의 장치 프로파일을 만들 수 있다. 맞춤형 장비 프로파일은 용지 또는 잉크의 특성을 활용하고, 이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인쇄 결과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입력 프로파일 작성 기능은 입출력 정보의 생성을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MPM3는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프로파일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비즈니스 기회를 확장시킨다. 또한 MPM3는 RasterLink6의 새로운 입력 프로파일인 ‘Mimaki 확장 컬러’를 만들 수 있다. ‘Mimaki 확장 컬러’는 기존의 입력 프로파일보다 더 생생한 색상과 밝은 피부톤을 재현하고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는 등 고대비 색상으로 매력적인 인쇄 결과를 제공한다. 


② 정확한 컬러 매칭

- 에뮬레이션 : 타사 프린터 모델로 인쇄된 작업물과 동일한 색상을 재현

새로운 에뮬레이션은 색채와 컬러 차트를 측정해 타사 프린터에서 제작한 다양한 프린터 모델에 의해 생성된 것과 동일한 색상을 재현한다. 이 기능은 프린터를 교체하거나 추가할 때 발생하는 색상 일치 문제를 제거한다. 



- 동등화 : 동일한 프린터 모델에서의 컬러 일치

MPM2의 유용한 동등화 기능도 새로운 소프트웨어에 포함되었다. 여러 프린터 간의 색상 차이는 간단한 컬러 차트 특정을 통해 동등화한다. 이 기능을 통해 동일한 이미지의 대량 주문과 납기 시간이 촉박한 긴급 작업에도 대응할 수 있도록 동시에 복수의 프린터에서 인쇄물을 작업할 수 있다. 



③ 캘리브레이션 : 인쇄 컬러 유지

프린터 헤드 교체 등 프린터 유지 보수 작업 후 인쇄 색상이 지정된 것과 다를 수 있다. 이러한 색상 차이는 색도계를 이용해 컬러 차트를 측정한 후 계산하며, 이를 통해 나오는 색상 차이는 수치로 설명되기 때문에 누구나 특별한 지식이 없어도 정확하게 색상 차이를 인지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