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10] Conference-DIGIPEX 2016

_인쇄업계관련_/세미나&컨퍼런스

by 월간인쇄계 2016. 12. 6. 11:52

본문


월간인쇄계(발행인 안석현/www.printway.co.kr)가 주최하고 한국이앤엑스와 Idealliance Korea가 후원한 디지털 인쇄산업 컨퍼런스인 ‘DIGIPEX 2016’이 지난 9월 2일 킨텍스 제2전시장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되었다.

오늘날 디지털 인쇄 시장은 매년 7.4%의 성장률을 보이며 2018년에는 1,877억 시장을 이룩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러한 통계에 비춰볼 때, 디지털 인쇄는 여러 가지 인쇄 방식 가운데서도 가장 다양한 어플리케이션과 소량 인쇄, 그리고 무엇보다도 가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인쇄 방식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인쇄 산업의 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DIGIPEX는 전 세계 디지털 인쇄산업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글로벌 벤더사들을 중심으로, drupa 2016에서 소개되었던 디지털 인쇄산업의 현 트렌드를 분석하고 성공적인 내일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솔루션을 공유하기 위한 플랫폼으로서 이번 컨퍼런스는 Idealliance 데이비드 스타인하트(David Steinhardt) 대표의 기조연설과 펠릭스 쉘러, 도미노, 아그파코리아, 한국HP, 소노코 트라이덴트의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다.

Idealliance 데이비드 스타인하트 대표는 “3,000여개 이상의 미디어 생산과 제작, 유통에 관련된 업체들이 회원사로 가입되어 있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협회 Idealliance는 토털 미디어 공급 연결망에 관여하고 있다”라고 Idealliance를 소개하며 “앞으로 기술과 글로벌 산업 트렌드 변화에 맞춰 우리가 새롭게 주목해야 할 분야는 디지털 인쇄이다. 또한 생산 컨텐츠를 잡지와 다이렉트메일, 광고, 스마트폰과 같이 다양한 플랫폼에서 어떻게 잘 활용할 수 있는지가 향후 주요 도전 과제가 될 것이다”라고 산업 트렌드 변화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밝혔다. 이어 “이러한 변화에 맞춰 현재 인쇄는 커뮤니케이션을 유통하는 형태로 이해되어야 하며 인쇄사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회사가 되어 가고 있음을 주목해야 한다. 즉 인쇄사는 종이 인쇄 이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해 공급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계속해서 그 이상의 새로운 가치를 요구하고 있다”라고 말하며 이에 맞춰 Idealliance는 인쇄 산업의 현황과 향후 미래 발전 방안에 대한 연구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컨퍼런스와 세미나, 교육 등을 개최해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하단 제목을 클릭하여 내용을 확인하세요)









정리_이혜정 기자 / 사진_김원경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