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6.10] K-PRINT WEEK 2016-Review 고양인쇄문화소공인특화지원센터

_국내전시 리포트_/K-PRINT

by 월간인쇄계 2016. 12. 6. 12:06

본문


경기테크노파크 고양인쇄문화 소공인특화지원센터(센터장 김재윤/이하 고양인쇄소공인센터)는 최근 제작된 고양인쇄문화 소송인 주요업체 편람을 관람객에게 이를 배포했다.

지역 내 인쇄소공인업체들의 인쇄물에 대한 홍보와 함께 배포된 고양인쇄문화 소송인 주요업체 편람은 100여 페이지의 분량에 고양인쇄소공인센터의 출범 배경과 주요 진행사업, 인쇄에 대한 간단한 자식들과 함께 지역 내 105개 업체들에 대한 소개자료를 담고 있다. 이번 편람 제작을 총괄한 김재윤 센터장은 “이번에 제작된 편람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지역 내 여러 곳의 관공서들과 방송과 영화 등 문화 관련 업체의 인쇄 담당자들에게 발송, 배포될 예정”이라고 하면서 장항동 내 다수를 이루고 있는 인쇄소공인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과 아이디어 제공으로 이들이 활로를 모색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하면서 오는 가을 개최하는 인쇄문화축제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 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고양인쇄소공인센터는 전시 둘째날인 9월 1일에는 ‘2016 소공인 수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소규모 인쇄업체의 수출현황 및 문제점 분석과 함께 수출 증대 및 적용 방안에 대한 제시와 함께 중장기 방안을 모색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인쇄수출진흥협의회장을 맡고 있는 서울시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김남수 이사장을 초청해 그동안의 수출 경험에 대해 듣고 인쇄소공인업체들의 수출을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주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