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2] New product & Solution-AGFA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7. 5. 16. 09:30

본문


AGFA에서 개발한 사진 자동 보정 소프트웨어 솔루션 IntelliTune은 밝기와 콘트라스트, 색상, 최적화, 해상도 개선, 노이즈 제거 등 사진 품질을 결정하는 다양한 부분의 사진 보정을 자동으로 처리해 사진 데이터의 일관성을 유지하고 품질 향상과 생산성을 기대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IntelliTune 출시 배경

최근까지 인쇄 업계에서는 인쇄 품질 향상을 위해 여러가지 노력을 다방면으로 강구하고 있다. 인쇄 품질을 이야기할 때, 색상 농도, 도트 게인, 망점 재현, 광택도, 컬러 순도, 뒷묻음, 뒤비침 등 여러 가지 기준이 있다. 그런데, 이러한 부분은 인쇄물의 요소들 중 거의 모두 사진 이미지 부분에 적용된다. 서체, 라인아트 등 그래픽 부분에는 이러한 인쇄 품질에 적용되는 기준이 상대적으로 영향을 적게 끼치게 된다.

따라서 인쇄 품질 향상은 결국 사진 이미지의 품질 향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즉 이에 대한 투자가 인쇄 품질 향상에 가장 효율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 IntelliTune에서 리터칭 전후 비교


사진 이미지의 품질 이슈는 아래와 같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피사체의 배경이 너무 어둡다.

•흐리고 선명하지 못하다.

•불필요한 색이 포함되어 있다.

•이미지가 부드럽지 못하고 거칠다. 

•피부 톤이 실제와 다르다. 

원본 이미지 vs. IntelliTune 처리 결과 vs. 콘트라스트 추가 보정


위와 같은 문제에 대한 원인은 촬영하는 카메라에서부터 촬영장의 조건, 리터칭 소프트웨어, 그리고 사용자로부터 발생될 수 있다. 사진 리터칭 단계에서는 거의 대부분 포토샵을 이용하여 수동으로 작업하고 있는데 이또한 여러가지 문제점을 야기시킬 수 있다.

•리터칭시 포토샵의 설정 값들이 일관되게 적용되기 힘들다.

•리터칭 담당자의 모니터, 그래픽 카드, 프로파일, 설정 값들도 다양하다.

•리터칭 담당자들이 포토샵의 모든 기능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는 않다.


IntelliTune의 특징

AGFA의 IntelliTune은 사진 자동 보정 솔루션이다.

기존의 사진 보정은 거의 대부분 수동 처리 방식으로 이루어 지고 있다. 그 중 거의 대부분 포토샵에서 사진 보정 처리를 하고 있다. 요즘 말로 ‘뽀샵처리’ 라고 하는 것이 하나의 예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일반인이 포토샵을 이용해 사진 보정하는 것은 큰 장벽이며, 더욱이 일반 디자이너, 편집자들에게도 생각보다 쉽지 않은 공정이다. 사진 보정 전문가도 사진 한 장을 보정하는데 평균 6분이 걸린다는 통계가 있다.

사진을 보정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면 결국 인쇄물의 모든 사진을 보정 처리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려운 일이다. 그리고 작업자에 따라 사진 보정의 기준과 결과가 다른 점은 사진과 인쇄 품질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운 요소이다.

IntelliTune은 사진 한 장당 10~30초 내외에 사진 보정이 완료되며, 사람에 따른 편차 없이 일관된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리터칭 담당자의 모니터, 컴퓨터 사양과 무관하게 일정한 결과가 나오는 가장 효율적으로 인쇄물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다.


IntelliTune의 활용 범위

품질면에서는 포토샵으로 사진 보정 처리하는 것이 자동 처리보다 더 나을 수도 있다. 그러나 사진 보정에 많은 인력을 둘 수 없고, 짧은 시간에 적은 인원으로 많은 양의 사진 보정 처리하려면 전문적인 자동 보정 솔루션을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다.

IntelliTune은 인쇄물 뿐만 아니라 웹이나, 모바일에 사용될 이미지들도 용도에 맞게 크기, 해상도 등을 자동 조절해 맞춤형으로 처리할 수 있다.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전달하는 크로스 미디어 시대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으로 작업 시간과 품질 향상 모두를 개선시킬 수 있다.


타겟 시장

해외 시장에서는 이러한 자동 사진 보정 솔루션이 활성화되어 있는 반면, 현재 국내에서는 인쇄물을 위한 사진 보정을 위해 소수 전문 인력들이 근무하고 있다. 앞으로도 인쇄 시장은 좋은 기회도 있겠지만 더 많은 어려움에 부딪힐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저비용과 고품질은 어느 업계나 어느 하나 놓칠 수 없는 지향점이다.  

따라서, 가장 적은 비용으로 가장 손쉽게 인쇄물의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디자인, 편집, 출력, 인쇄업에 종사하는 고객들은 누구나 큰 효과를 볼 것으로 예상한다. 


IntelliTune으로 처리한 사진의 예

하이라이트와 섀도우 부분의 콘트라스트와 디테일을 살리거나 사물의 생동감을 높이고, 불필요한 노이즈, 색상 왜곡을 없애고 원래의 색상을 재생하는 등 다양한 사진 보정 기술을 접목하여 보다 질 높은 인쇄물을 얻는데 큰 도움을 주게 된다.


▲ 하이라이트와 섀도우의 디테일을 조정하여 양쪽 영역 모두 표현


▲ 선명하고 생동감 있는 이미지 표현


▲ 피사체 주변에 발생하는 컬러 프린지 현상 제거


▲ 주변 환경의 영향을 받아 피사체의 고유색이 바뀌는 컬러 캐스트 수정


|제품문의|

아그파코리아㈜ ☎ 02)2262-4200


기사제공_아그파코리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