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5] Business Focus-크리에이티브 랩

_기업탐방_/비즈니스포커스

by 월간인쇄계 2017. 6. 26. 15:27

본문


인쇄관련 솔루션 전문 공급 기업 크리에이티브 랩(대표 최재성)이 최근 SINO-MV TECHNOLOGIES(이하 SINO-MV)와 국내 총판 계약을 체결하고 초고속 패키지 낱장 자동 검수장치 HX-Antelope를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지난 4월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시장에 선보인 초고속 패키지 낱장 자동 검수장치 HX-Antelope는 시간 당 5~6만개의 빠른 속도로 패키지 인쇄물의 양면을 한번에 검사하는 장비로 직관적이면서 간결한 인터페이스 구성으로 누구나 쉽게 구동할 수 있게 되어있으면서 양면 검사방식이면서도 패키지 인쇄물 검수과정에서 자주 발견되는 스크래치와 박 뜯김, 벌레압착, 얼룩, 흰 점 등의 오류를 정확하게 잡아내, 패키지 인쇄업체들이 여러 명의 인력을 통해 전수검사로 진행해왔던 최종 QC과정에 있어 인력을 절감하면서 정확도를 높일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패키지인쇄관련 기업들의 검수장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일본과 미주, 유럽 등지에서 여러 종류의 장비들이 국내에 소개되고 있는 가운데, 크리에이티브 랩에서 출시한 초고속 패키지 낱장 자동 검수장치 HX-Antelope는 패키지인쇄전문기업 ㈜창영테크팩에서 이미 6개월여의 시험 가동을 통해 국내 패키지인쇄업체들의 실정에 가장 적합하다는 검증을 마치고, 시장에 출시한 것으로 합리적인 가격대와 손쉬운 구동, 뛰어난 기능을 모두 만족시킨다는 점에서 국내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기존 육안 검수의 한계를 해결하고, 생산 효율과 인건비 부담을 낮추면서, 

고객사의 패키지 인쇄품질에 대한 높은 기대를 충족할 수 있는 선택

제약 패키지를 중심으로 해외 수출물량을 포함, 하루 40만개 가량의 패키지를 생산하는 ㈜창영테크팩은 지난 해 12월 초고속 패키지 낱장 자동 검수장치 HX-Antelope를 도입하기 전까지 4명의 별도 인력이 전수검사를 진행했다. 하지만 속도에 한계가 있어 하루 종일 작업해도 8만 여개 밖에 할 수 없었으며 육안으로 구별하지 못하는 불량은 검출해 낼 수 없었다. 거기에 최근 들어 고객사에서 요구하는 인쇄컬러와 불량 등에 있어 허용기준이 강화되고 직간접적인 수출물량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품질기준은 더욱 강화되게 되었고, 인력을 통한 전수검사는 전체 공정 효율을 낮추고 있음에도 지속적으로 인건비 부담을 가지게 되어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하게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장비의 도입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도달하고, 지난 해 초부터 여러 업체들의 검수장치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물론 유럽이나 미주, 일본 등에서 제작된 검수장치들은 여러 가지 면에서 강점을 가지고 있었지만 가격적인 측면에서 부담스러운 면이 있었고, 무엇보다 국내 현장 실정에 적합하지 않았다. 결국, SINO-MV의 초고속 패키지 낱장 자동 검수장치 HX-Antelope 로 방향을 잡은 창영테크팩에서는 지난 드루파에서부터 SINO-MV 부스에서 여러 차례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이는 지난 해 가을까지 SINO-MV 본사에서 가진 수 차례의 테스트로 이어졌으며 결국 12월 장비를 도입, 사용을 시작했다. 본격적으로 장비를 사용한지 5개월 여가 지난 지금, 총 2명의 인원이 시간 당 5~6만여 장의 패키지 검수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거래처에서 불량으로 인한 컴플레인은 거의 사라졌다.

▲ HX-Smart Proofer 소프트웨어가 패키지 디자인을 읽으면 이미지 상의 매칭 영역을 스스로 자동 지정하는데, HX-Smart Proofer는 이런 매칭 영역을 여러 부분 지정해서 검수 카메라에 다음 인쇄물이 지나갈 때 약간 틀어짐이 발생하더라도 이러한 매칭 영역을 자동으로 밀착해서 정확하게 인쇄물의 이상유무를 검사한다.


짧은 세팅 시간과 빠르고 정확한 불량품 검출

SINO-MV의 초고속 패키지 낱장 자동 검수장치 HX-Antelope에는 총 3대의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다. 1번은 컬러로 인쇄된 전면을 검사하며, 2번은 흑백으로 음영을 가지고 인쇄면의 형압과 금박, 라미네이팅, 코팅 면 스크래치 등을 검사하고, 3번은 후면에서 이물질을 잡아낸다

다른 검수장치의 소프트웨어는 매우 조작이 복잡한 반면, SINO-MV의 HX-Smart Proofer는 패키지의 원본 디자인 데이터와 인쇄용 수정데이터의 일치 여부를 검수하는 소프트웨어로 디자인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조그만 점이나 QR코드의 오류 등을 정확하게 검수할 수 있으며 무엇보다 직관적인 UI로 구성되어 있어 쉽게 작동할 수 있다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

특히 30여 분 이상이 필요한 타사 소프트웨어의 세팅시간과 비교해서 10분 정도에 모든 세팅을 마무리할 수 있어 전체 공정의 효율을 높이면서 여러 종류의 작업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여러 종류의 용지를 사용하는 패키지 인쇄현장의 여건 상 불량을 검수하는 감도를 사용자가 조정할 수 있어 펄프 재질의 CCP지와 재생지 계열의 SC마닐라용지와 같이 용지 표면의 차이가 큰 용지들도 각각의 특성에 맞게 감도를 조정하면 정확하게 인쇄불량이나 이물질 만을 검출할 수 있다.

SINO-MV의 초고속 패키지 낱장 자동 검수장치 HX-Antelope의 국내 총판을 맡고 있는 크리에이티브 랩 최재성 대표는 “HX-Antelope는 접착 전 톰슨 및 후가공이 완료된 제품을 개별 검수하여 양품과 불량품을 빠르고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어 접착 공정에 양품만을 투입할 수 있게 하는 국내 인쇄업계 실정에 최적의 장비”라고 하면서 HX-Antelope를 시작으로 향후 SINO-MV의 제품라인업을 국내 시장의 수요에 따라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HX-Smart Proofer 소프트웨어에서는 텍스트 상의 작은 점이나 QR코드 상의 작은 상이점도 정확하게 검출할 수 있다.

▲ HX-Antelope에 장착된 3대의 카메라는 패키지 인쇄물에서 자주 발생하는 박 뜯김과 스크래치, 벌레 압착, 얼룩, 흰 점, 인쇄 빠짐 현상 등을 정확하게 검출해 낸다.


이미지 품질 검사 솔루션 전문 제작 하이테크 기업, SINO-MV TECHNOLOGIES

중국 베이징 IT관련 기업들이 모여있는 중관촌 베이우(Beiwu) 혁신 단지에 위치하고 있는 SINO-MV 기술 그룹은 이미지 품질 검사 솔루션에 중점을 둔 하이테크 기업이다.

이 분야와 관련된 고도의 숙련된 인재를 비롯, 200명 이상의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SINO-MV는 혁신이 독립적인 개발을 위한 무한한 동기 부여라고 믿고 있다. 이를 위해 광학 이미징과 전기 제어, 소프트웨어 테스트, 광전 디버깅(debugging/오류 수정), 하드웨어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을 위한 R&D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베이징 기술 연구소와 스페인 그라나다 대학과 함께 R&D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컬러 과학 및 엔지니어링 공동 연구소를 설립했다.

SINO-MV 기술 그룹은 10년여의 개발 기간을 거쳐 고속 지능형 모델링, 다중 스펙트럼 이미지 획득, 고해상도 이미지 획득, 특수 소재 표면 이미지 획득, 대량 데이터 처리 등의 기술에 대해 22건의 중국 내 특허 및 17건의 소프트웨어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SINO-MV의 검사 시스템은 지폐와 보안 인쇄(수표, 신분증, 여권 등), 인쇄(패키지, 컬러 박스, 라벨, 서적) 및 전자 산업(LED, PCB)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또한 현대 경영 개념과 기술 성과가 적용된 SINO-MV 기술 그룹의 모든 제품은 CE와 ISO9001 표준에 따라 생산되고 있으며 국가 하이테크 기업과 소프트웨어 기업 등 많은 종류의 수상을 통해 그 기술적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SINO-MV 기술 그룹은 시장의 R&D를 이끌어내고 품질 개선 및 고객을 위한 지속적인 가치 흐름을 창출하겠다는 목적 아래 설립된 이후, 션젼과 허난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400세트 이상의 검사 장비를 제공했다. 현재, SINO-MV 기술 그룹은 자체 기술을 기반으로 매엽 인쇄기 검사 장비와 고속 소형 용지 검사기, 고속 대형 검사기, 대형 용지 고속 양면 검사기, 접착기 검사 장비, 인라인 인쇄 품질 검사 장비 등 검사 장비 시리즈를 세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