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7.09] Case Study-EFI

_인쇄업계관련_/PR

by 월간인쇄계 2017. 11. 9. 09:55

본문


KSI, 선도적인 디지털 인쇄 서비스 제공업체

한국학술정보㈜(이하 KSI)는 한국의 선도적인 디지털 인쇄 서비스 제공 업체이다. 1992년에 설립된 이 업체는 한국 도서의 창작과 출판, 유통 및 판매를 위해 조성된 문화 단지인 파주출판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지난 25 년간 디지털 인쇄 서비스를 비롯해 e-저널 DB 서비스와 출판업에 종사해 온 KSI는 지식 기반 정보 서비스를 비롯해 포토북 인쇄와 카드 인쇄, 그리고, 서적 인쇄 서비스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를 가공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6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KSI는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출판사 및 도서관과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현재는 70여 종의 솔루션과 최첨단 시설, 그리고 품질에 대한 노하우를 통해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콘텐츠 제공 업체로 성장하고 있다. 학술 기관에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하여 약 천사백만 페이지의 학술지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있으며, 2004년부터는 출판 사업도 시작해 매년 500여 이상의 자체 타이틀을 제작하고 있다. KSI는 디지털 기술과 오프셋 인쇄를 결합하여 소량의 맞춤형 주문 제작 인쇄물뿐만 아니라 대량 생산 주문도 처리하고 있다.


KSI, EFI Fiery DFE로 일관된 품질의 POD 서비스 제공

2년 전 KSI는 10대의 HP 인디고 프레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EFI Fiery 디지털 프론트 엔드 (DFE)로 구동되는 Ricoh 디지털 프레스(Ricoh ProC7100sx)를 도입했다. KSI가 이 장비 및 솔루션에 투자한 이유는 맞춤형 도서를 위한 책 날개 인쇄용 시스템 구축이 필요로 했기 때문이며 이를 통해 또 다른 사업 기회를 창출했다.

KSI가 EFI Fiery E43-A와 함께 Ricoh 디지털 프레스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다양한 종류의 용지 및 크기의 책 날개를 인쇄하는데 적합했기 때문이며, 또 다른 이유는 일관된 컬러 품질을 유지하는 제품 가운데 최고의 성적을 거뒀기 때문이다. 서적 인쇄사로서 소량 및 POD(Print-on-demand) 인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KSI에서는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디지털 컬러 솔루션을 찾게 되었으며, 그 결과 EFI Fiery 시스템과 Ricoh 디지털 프레스 조합을 선택하게 되었다.

“KSI는 하루에 수백 개에 달하는 책 날개 인쇄를 하고 있다. 번거로움 없이 인쇄물을 처리할 수 있고 일정 수준의 인쇄 품질에 대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찾고 있었다”라고 밝힌 KSI의 김동현 과장은 EFI Fiery DFE를 구매 하게 된 이유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EFI Fiery DFE를 선택한 이유는 우리 제품의 품질을 보장하고, 디지털 인쇄물이 고객의 기대에 부응 할 수 있다는 인상을 고객들에게 주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고객의 기대에 부합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의 디지털 컬러 인쇄물을 생산하는 것이 중요했으며, EFI Fiery DFE를 사용함으로 고객으로 하여금 디지털 인쇄의 우수한 컬러 품질을 경험토록 할 수 있었다.”

김 과장에 따르면 KSI는 EFI Fiery DFE를 사용해 고객의 품질 기대치를 충족시키며 일관된 품질의 컬러를 제공하는데 주력 할 수 있다고 한다. 

KSI는 Fiery RIP와 함께 Ricoh 디지털 인쇄기를 사용해 운영 부담 없이 작업을 쉽게 처리하고 있다. 김과장은 “속도와 컬러 품질 때문에 EFI Fiery DFE에 만족하며, EFI의 Fiery DFE와 Ricoh 디지털 인쇄기의 조합은 우리가 갖고 있는 작업 처리에 대한 니즈를 잘 충족시키고 있다”라고 EFI 솔루션에 대한 믿음을 드러냈다.

컬러의 일관성 측면에서 KSI는 EFI Fiery Color Profiler Suite (CPS) 컬러 관리 시스템 도구를 사용해 꾸준하면서도 향상된 컬러 품질을 제공하고 있다. “Ricoh 디지털 인쇄기는 토너 기반의 장비이므로 HP 인디고 만큼이나 컬러가 풍부하진 않지만 고객이 만족할 수준으로 컬러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다. EFI의 Fiery Color Profiler Suite 덕분에 인쇄물 컬러의 일관성을 유지할 수 있게 되었다. Ricoh 디지털 인쇄기는 시간당 약 480 페이지를 인쇄할 수 있다. 이 장비는 2015년 말에 설치되었는데 주로 책 날개를 인쇄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대개 처리해야 할 일이 많으면 하루에 두 번씩 5 ~ 10 분간 인쇄기 캘리브레이션을 하고 있다. 덕분에 보통 지종과 종이 크기가 다른 1,000 가지 이상의 인쇄 작업을 하루에 처리하고 있으며, 다양한 가변 데이터 작업을 쉽게 처리하고 있다. EFI Fiery DFE는 빠른 리핑 속도로 복잡한 작업을 모두 처리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라고 Ricoh 디지털 인쇄기 오퍼레이터는 시스템의 운영과 장점에 대해 언급했다.

첨단 통합 시스템을 갖춘 KSI는 다품종 주문을 성공적으로 생산하고 있다.

인쇄물 수가 감소하고 주문형 책자에 대한 필요성이 증대되면서 KSI는 디지털 인쇄 사업에 더욱 주력했다. 품질에 대한 타협 없이 디지털 인쇄 사업을 확장해 왔으며, 출판업 초기부터 잉여 재고를 줄이고 소량 인쇄를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을 도입해 디지털 출판 인쇄물에 선두를 유지해 올 수 있었다. 또한, KSI는 생산성과 수익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경쟁력 있는 시장에서 효과적으로 경쟁하기 위해 효율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EFI Fiery DFE로 작업을 쉽고 간단히 처리

김 과장은 우수한 인터페이스 디자인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EFI Fiery DFE의 인터페이스는 간단하면서도 직관적으로 설계되어 니다. 따라서 RIP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라 할지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인터페이스 상단의 메뉴를 클릭하면 미리 보기 기능이 있다. 이 미리 보기 기능을 사용해 작업 처리를 매우 편리하게 할 수 있다. EFI Fiery DFE의 또 다른 장점은 X-rite의 i1Pro 분광 광도계가 함께 제공된다는 것다. 다른 시스템의 대부분이 분광 광도계와 함께 제공되지 않지만 EFI는 번들로 제공되어 교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KSI는 Ricoh 디지털 인쇄기의 생산성 향상으로 인쇄 출력 효율을 높이고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었다. 또한 보다 유연한 책 날개 크기를 인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용지 선택의 폭이 넓어져 KSI는 최상의 인쇄 품질을 즐기면서 더 광범위한 POD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KSI는 15 년 이상 POD 사업에 종사해 왔습니다. POD 사업의 핵심 역량은 재고관리가 아니다. EFI와 디지털 인쇄 덕분에 우리는 매우 낮은 재고량으로 출판 비즈니스를 관리해 올 수 있었다”라고 밝힌 김 과장은 빠른 일 처리와 변화는 디지털 인쇄의 흐름이라고 언급했다. “출판 물량이 줄어들고 있는 추세이다. 대량 인쇄물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디지털 인쇄 플랫폼이 강해지고 있다. 한 두 권의 소량 인쇄물만을 주문하는 고객들이 수가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반복되는 작업이 많지 않기 때문에 짧은 프로세스 시간에 다양한 가변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다른 한편으로는 배송까지의 생산 일정이 항상 매우 짧다. 따라서 빠른 인쇄가 우리에겐 필수라 하겠다.”

EFI Fiery DFE를 사용한 Ricoh 디지털 인쇄기는 높은 생산 속도를 제공하여 KSI가 더 많은 서적을 더 빨리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SI는 생산의 자동화로 인해 비용 절감 효과를 누리고 있을 뿐만 아니라 수동의 작업자 또한 적게 필요하게 되었다. 또한 생산성이 향상되고 공정이 자동화 됨에 따라 오퍼레이터에게 지출되는 비용이 상당량 감소됨으로 여러 면에 있어 다양한 운영 효과를 거두고 있다.


KSI의 4 가지 TIP

TIP # 1 : EFI Fiery DFE 솔루션을 사용하여 Ricoh ProC7100sx로 책 날개 인쇄 워크플로우를 빠르게 제작 및 자동화 할 수 있다. 그래픽 집약적인 파일을 포함해 빠른 데이터 처리 속도와 EFI Fiery DFE의 다양한 가변 데이터 처리 기능을 통해 운영자는 다양한 책 날개를 인쇄 할 수 있다.

TIP # 2 : KSI는 컬러 매니지먼트 관리 시스템 도구로 EFI Fiery Color Profiler Suite (CPS)를 사용하여 일관되고 향상된 컬러 품질을 제공한다. 이 표준은 고객의 만족스러운 수준으로 컬러의 일관성을 수립한다.

TIP # 3 : EFI Fiery DFE의 간단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영자는 수백 가지 작업을 손쉽게 수행 할 수 있다.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제공하므로 RIP 시스템에 익숙하지 않더라도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다.

TIP # 4 : KSI는 고객에게서 수 많은 각기 다른 컬러 스페이스의 작업을 받는다. EFI Fiery DFE의 자동 보정 도구는 번들로 제공되는 X-rite의 i1Pro 분광 광도계를 사용하여 다양한 컬러 스페이스의 작업을 처리 할 수 있게 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