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7] IGAS2018 Preview-리코(Ricoh Japan Co., Ltd.)

_해외전시 리포트_/IGAS

by 월간인쇄계 2018. 12. 5. 16:07

본문


2018년,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오늘, 전 세계 산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의 구축이다. 설계, 개발, 제조 및 유통과 물류 등 생산 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여 생산성과 품질, 그리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러한 스마트 팩토리는 공장 내 설비와 기계에 사물인터넷(IoT)이 설치되어 공정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수집되며,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짐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전통적인 공장이 단순히 동력을 이용, 기계를 작동시켜 제품을 생산해 냈다면, 스마트 팩토리는 재래식 기계 설비 위주의 공장에서 탈피, 공장 설비에 컴퓨터 설비를 접목함으로 각 설비로부터 각종 생산 관련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수집, 취합 처리하여 생산 설비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첨단 생산 시스템인 것이다. 이러한 생산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장 기계 가동 현황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주문에 생산 활동을 능동적이면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생산량 조절이 가능,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의 전환이 이루질 수 있다. 또한 생산설비의 자동화를 통해 인력 및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보다 체계적인 고품질 생산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지난 3월 14일 일본 도쿄 외신기자센터에서 개최된 IGAS2018(Internatinal Graphic Arts Show2018) 미디어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주요 출품업체들의 발표가 있었다. 이들 업체들은 인쇄산업에 스마트 팩토리를 접목 시킴으로 미래 첨단산업으로 변화해 나갈 인쇄산업의 청사진을 그려 보였으며, 이러한 변화를 주도해 나갈 저마다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며 변모해 나갈 인쇄산업의 미래를 제시했다. 인쇄계에서는 지난 호에 이어 IGAS2018에 출품하는 주요 10개 업체에 대한 전시 개괄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 제시하는 신기술과 솔루션들을 2회에 걸쳐 살펴보도록 하겠다.    



리코(Ricoh Japan Co., Ltd.) 

일본 최초로 고속 연속지 잉크젯 인쇄 시스템 RICOH Pro VC 60000 전시, 시연 예정 



리코는 이번 IGAS2018을 통해 DIGITAL & Smart라는 컨셉트를 기반으로 일본 최초로 고속 연속지 잉크젯 인쇄 시스템인 RICOH Pro VC 60000를 전시, 시연할 예정이다. RICOH Pro VC60000외에도 RICOH Pro C7200S 시리즈 디지털 프레스, Ricoh Ri100 사무프린팅시스템 및 별색 비즈니스 프린팅 솔루션 등이 선보인다. “Print is more alive than ever before”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리코는 디지털 인쇄 인쇄가 그 어느 때 보다 생동감 넘칠 수 있는 것은 디지털 인쇄가 있기 때문이라 밝혔다. 디지털 인쇄는 인쇄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술로 리코는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하는 여행에 이상적인 파트너가 될 수 있음을 강조했다.

리코는 200억불 규모의 글로벌 기업으로 오피스 서비스, 상업 및 산업 인쇄 및 트랜스포메이션 인쇄 부문을 지원하고 있다. 오랫동안의 토너 사업을 기반으로 현재는 잉크젯 인쇄, 플랫베드, 텍스타일, 빌보드, 3D 및 도큐먼트 인쇄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IGAS2018에서 리코가 선보일 제품 가운데 Ricoh Pro VC60000은 리코의 자체 잉크젯 헤드 기술 및 잉크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으로 잉크의 드롭 사이즈를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 탁월한 고화질을 실현이 가능한 고품질 잉크젯 디지털 인쇄기이다. 오프셋 코팅지를 비롯한 다양한 용지에 고품질 인쇄가 가능해 뛰어난 용지 대응력을 갖고 있으며, 터치 스크린으로 작동이 가능해 업무 효율을 향상시키고, 생산성 향상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높은 생산성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Ricoh Pro C7200S 시리즈는 생산성 및 핸들링 역량이 증대 되었으며, 네온핑크 및 옐로우(UV라이트), 클리어 잉크, 화이트 잉크 등 특수 잉크 라인업으로 특수컬러 사용을 최대화 함으로 어플리케이션을 증대했다. 미디어의 유연성 또한 높아 배너 시트부터 시작해 두껍거나 얇은 피인쇄체는 물론, 봉투 및 질감이 있는 피인쇄체, 라벨, 메탈릭 피인쇄체 등 다양한 용지 대응력을 갖추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