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7] IGAS2018 Preview-스크린(SCREEN Graphic Solutions Co., Ltd.)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IGAS

by 월간인쇄계 2018. 12. 5. 16:16

본문


2018년,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오늘, 전 세계 산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의 구축이다. 설계, 개발, 제조 및 유통과 물류 등 생산 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여 생산성과 품질, 그리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러한 스마트 팩토리는 공장 내 설비와 기계에 사물인터넷(IoT)이 설치되어 공정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수집되며,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짐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전통적인 공장이 단순히 동력을 이용, 기계를 작동시켜 제품을 생산해 냈다면, 스마트 팩토리는 재래식 기계 설비 위주의 공장에서 탈피, 공장 설비에 컴퓨터 설비를 접목함으로 각 설비로부터 각종 생산 관련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수집, 취합 처리하여 생산 설비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첨단 생산 시스템인 것이다. 이러한 생산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장 기계 가동 현황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주문에 생산 활동을 능동적이면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생산량 조절이 가능,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의 전환이 이루질 수 있다. 또한 생산설비의 자동화를 통해 인력 및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보다 체계적인 고품질 생산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지난 3월 14일 일본 도쿄 외신기자센터에서 개최된 IGAS2018(Internatinal Graphic Arts Show2018) 미디어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주요 출품업체들의 발표가 있었다. 이들 업체들은 인쇄산업에 스마트 팩토리를 접목 시킴으로 미래 첨단산업으로 변화해 나갈 인쇄산업의 청사진을 그려 보였으며, 이러한 변화를 주도해 나갈 저마다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며 변모해 나갈 인쇄산업의 미래를 제시했다. 인쇄계에서는 지난 호에 이어 IGAS2018에 출품하는 주요 10개 업체에 대한 전시 개괄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 제시하는 신기술과 솔루션들을 2회에 걸쳐 살펴보도록 하겠다.    


스크린(SCREEN Graphic Solutions Co., Ltd.)

“Digital Everywhere! 디지털 인쇄로 세상이 바뀐다. SCREEN이 바꾼다” 를 테마로 SCREEN이 실현하는 인쇄 솔루션 제안


고객들의 다품종 소량생산의 요구가 최근 한층 더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작업은 물론 개인 맞춤 인쇄 등 디지털 인쇄가 주축이 되어 활용되는 시대가 되었다. 이에 스크린은 이번 IGAS2018을 통해 기존의 전통적인 오프셋인쇄, 씰 및 라벨인쇄 등에서는 불가능했던 온디맨드의 다품종 소량책자, 가변DM, 보안티켓, 식품 패키지용 라벨, 음료용 연포장 라벨 등 다양한 샘플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스크린은 Truepress Jet시리즈의 최신기술은 물론 전세계 사용실적을 기초로 디지털 인쇄의 구체적 예시를 설명할 예정이며, 새로운 CTP 솔루션을 비롯해 EQUIOS솔루션 플랫폼 등을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Truepress Jet520HD

오프셋 코팅지를 사용해 온디맨드 및 가변 DM인쇄물 등을 인쇄하는 고속 잉크젯 인쇄기 “Truepress Jet520HD”와 “SC ink”가 전시된다. Truepress Jet520HD와 SC ink는 PIA의 2017 InterTechTM 및 2018 JSPST(일본인쇄기술)에서 수상을 한 제품들로 이번 전시회에서는 건조 부분을 강화해 오프셋 코팅지에서도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켰다. 전시장에서는 EQUIOS 워크플로우를 중심으로 프론트엔드부터 후가공 장비인 Tecnau의 컷&스태커 시스템까지 연계한 솔루션을 비롯해 오프셋 코팅지에 “SC ink”를 사용한 고품질 인쇄출력과 더불어 6색 인쇄모드로 넓은 색역을 인쇄하는 시연이 준비되어 있다.


Truepress Jet520NX

트랜잭션 인쇄나 보안기능이 필요한 티켓, 개인별 맞춤형 학습지, DM 등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에 대응 가능한 최신 “Truepress Jet520NX”가 전시된다. 이 장비는 기능성 잉크에 대응한 엑스트라 헤드를 탑재하여 높은 부가가치를 갖고 있다.


Truepress Jet L350UV+LM and Cartes GE361L

식품 패키지용 라벨이나 식음료용 연포장 라벨 등 어플리케이션에 있어 크게 확대된 하이엔드 모델 “Truepress Jet L350UV+LM”가 아시아 최초로 전시된다. 이 장비는 냄새가 적고 식품용 인쇄에 적합한 Low migration 잉크를 사용하며, UV경화를 촉진시키는 질소 제거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한편, 후가공 솔루션인 CARTES의 레이저 컷팅 장비가 전시될 예정인데, 이 장비는 레이저 컷팅기의 과제였던 흰색 가장자리 부분의 문제를 CARTES사의 신기술로 극복했다. 전시장에서는 가변 데이터 인쇄물의 고속 컷팅이 시연될 예정이다.  


EQUIOS and EQUIOS Online

IGAS2018에 소개되는 디지털 잉크젯 인쇄기를 비롯해 최신 CTP 시연에 있어 인쇄솔루션의 중심이 되는 솔루션 플랫폼인 “EQUIOS”가 전시된다. EQUIOS는 데이터 입력부터 후가공까지 공정 자동화를 실현하며, 프로덕션 프레스와 연계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워크플로우로서 생산 라인의 완벽한 통합관리가 가능하다. 이번 전시회에는 웹포털시스템 “EQUIOS Online Ver.5”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여기에는 보다 강화된 검판 기능뿐만 아니라 이전 버전부터 발전을 거듭한 유저 인터페이스와 인증시스템이 탑재되어 있다.


Proof Jet F780 MARK II

최종 작업 및 교정을 목적으로 제작된 잉크젯 장비 “Proof Jet F780 MARK II”가 전시된다. 이 장비는 일반 인쇄용지를 포함해 특수 용지, 박엽지, 열증착용지 등에 출력 가능하며 다양한 종류의 형광 핑크잉크로 인쇄 가능하다. 전시장에서는 기존 교정기나 인쇄기에서 수행된 4색+형광핑크의 교정 시연이 있을 예정이다.



Scodix Ultra2 Pro with Foil

스코딕스(Scodix)사의 UV잉크젯 방식의 디지털 엠보싱/박 시스템인 “Scodix Ultra2 Pro with Foil”이 전시, 시연되며, 다양한 종류의 스코딕스 샘플들이 전시되고 전 세계적인 성공사례들이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개발된 홀로그램 효과, 얇은 엠보싱 포일 및 Scodix SenseTM, Scodix FoilTM, Scodix VDETM, Scodix MetallicTM, Scodix GlitterTM, Scodix BrailleTM, Scodix SpotTM, Scodix CrystalTM, Scodix Cast&CureTM 등과 같은 여러 스코딕스의 어플리케이션 샘플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TRUST Network Service

스크린의 토탈 유지보수 서비스 시스템인 TRUST 네트워크 서비스가 소개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장비의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고 운영 효율을 최대화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러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분석 보고서 및 기술 정보 제공은 물론 잠재적인 문제 및 운영 절차에 대한 설명이 지원되며, 매우 안정적인 생산 기반 형성을 위한 시스템 조건에 대해 더 많은 이해가 이뤄질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