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07] IGAS2018 Preview-HP(HP Japan Inc.)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IGAS

by 월간인쇄계 2018. 12. 5. 16:17

본문


2018년,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한 오늘, 전 세계 산업계의 화두가 되고 있는 것은 스마트 팩토리(Smart Factory)의 구축이다. 설계, 개발, 제조 및 유통과 물류 등 생산 과정에 디지털 자동화 솔루션이 결합된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하여 생산성과 품질, 그리고,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지능형 생산공장을 수립하는 것이다. 이러한 스마트 팩토리는 공장 내 설비와 기계에 사물인터넷(IoT)이 설치되어 공정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수집되며,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이 이루어짐으로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전통적인 공장이 단순히 동력을 이용, 기계를 작동시켜 제품을 생산해 냈다면, 스마트 팩토리는 재래식 기계 설비 위주의 공장에서 탈피, 공장 설비에 컴퓨터 설비를 접목함으로 각 설비로부터 각종 생산 관련 데이터들을 자동으로 수집, 취합 처리하여 생산 설비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첨단 생산 시스템인 것이다. 이러한 생산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장 기계 가동 현황을 체크하는 것은 물론, 고객의 주문에 생산 활동을 능동적이면서도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 생산량 조절이 가능,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의 전환이 이루질 수 있다. 또한 생산설비의 자동화를 통해 인력 및 생산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보다 체계적인 고품질 생산관리가 가능하게 된다. 지난 3월 14일 일본 도쿄 외신기자센터에서 개최된 IGAS2018(Internatinal Graphic Arts Show2018) 미디어 컨퍼런스에서는 이러한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한 주요 출품업체들의 발표가 있었다. 이들 업체들은 인쇄산업에 스마트 팩토리를 접목 시킴으로 미래 첨단산업으로 변화해 나갈 인쇄산업의 청사진을 그려 보였으며, 이러한 변화를 주도해 나갈 저마다의 최신 기술과 솔루션들을 소개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며 변모해 나갈 인쇄산업의 미래를 제시했다. 인쇄계에서는 지난 호에 이어 IGAS2018에 출품하는 주요 10개 업체에 대한 전시 개괄 및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위해 제시하는 신기술과 솔루션들을 2회에 걸쳐 살펴보도록 하겠다.    



HP(HP Japan Inc.)

진정한 미래의 인쇄가 무엇인지 탐구하고, 완벽한 최종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고객들이 솔루션을 발견하도록 하는 전시 전개


1939년 빌 휴렛과 데이빗 패커드에 의해 설립된 HP는 IGAS2018을 통해 앞으로 인쇄산업이 나아가야 할 목적지에 다다르기 위해 필요로 한 다양한 팁을 HP의 첨단 기술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그리고, 이러한 기술을 바탕으로 제작된 신제품과 전 세계 HP고객들의 성공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상업 인쇄와 패키지 인쇄, 그리고 옥외 사인 인쇄 등을 위한 방대한 HP의 기자재들이 IGAS2018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새로운 테크놀로지가 창출되는 인쇄의 현재와 미래를 HP부스를 통해 시연할 것이라고 한다. HP의 이번 IGAS2018의 참가 목적은 진정한 미래의 인쇄가 무엇인지 탐구하고, 완벽한 최종 포트폴리오를 제공하여, 고객들로 하여금 그들이 필요로 하는 솔루션을 발견하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고 HP 협력업체들의 파트너 솔루션을 HP 솔루션에 접목시켜 더욱 완성도 높은 솔루션 제공을 할 예정이다. 


HP의 비전은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기술을 창출해 내는 것은 전 세계 모든 이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한 것이다. HP는 지속적인 발명을 통해 항상 새로운 것을 도모하며 언제나 이코 시스템과 일하며, 인류를 위해 실제 실용적인 것을 개발하고 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메가트렌드는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다는 것과 혁신이 급증하고 있다는 것, 노령화가 진행되 고 있다는 것과 초세계화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2050년까지 현재의 도시 수는 2배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혁신의 속도와 노령화는 가속화 되고 있고, 전 세계 어디서든 어떤 기업으로 어떤 제품이든 구매할 수 있는 세상인 것이다. 이는 앞으로 더욱 발전된 기술이 세상에 필요 할 것이라는 기대를 불러오고 있으며, 이를 위한 기술 또한 개발되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기술이 접목된 사용하기 쉽고 기능이 좋은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현 시점에 있어 브랜드에 있어 도전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증대와 시장에서의 영향력 증대, 그리고 보다 빠르게 고객들에게 제품을 전달하고 놀라움을 전달할 있도록 하는 것이며, 브랜드 보안성을 높이는 일이다. 이러한 가운데 HP가 중점을 두고 있는 분야는 그래픽 산업에서 디지털로의 변환을 공략하고 있으며, 파격적인 기술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브랜드와 파트너를 맺어 고객의 경험에 중요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기술을 인쇄서비스제공업체들에게 전달하는 것이다. 

HP는 급변하는 도시화, 가속화된 혁신, 인구 통계학적 변화 및 초세계화 등의 환경에 있어 인쇄사가 디지털 인쇄에 투자해야 할 메가 트렌드와 혁신에 대한 이유를 입증해 보이고 있다. HP는 인쇄업체들이 자사의 운영을 재발견하는 것을 돕기 위해 PrintOS 비즈니스 운영 애플리케이션 기반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IGAS2018전시회에서는 전체적인 HP인디고 솔루션과 더불어 PrintOS 솔루션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미래의 트렌드와 기술을 선도하고 인쇄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할 솔루션들을 IGAS2018의 HP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