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8.12] 직스(GICS Co.,Ltd.)사 오프셋 매엽 인쇄용 인라인 검사시스템 - GICS Lab Vision 2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19. 6. 26. 17:47

본문


오프셋 매엽 인쇄용 인라인 검사시스템 GICS Lab Vision 2는 마스터 이미지와 인쇄물을 실시간으로 비교, 대조해서 차이가 나는 인쇄물을 시간당 18,000매까지 검사 처리할 수 있다.

인쇄 잉크의 농도와 레지스터의 실시간 자동 관리는 GICS Lab Vision 2가 가진 큰 강점이며 거의 유일하게 이런 기능을 가지고 있다.


*검사 실행

① 인쇄기 급지부에서 급지 되는 모든 용지에 일련번호를 부여해서 전체 인쇄의 결함을 추적한다.

② 인쇄 결함 검사

• 스마트 에어 가이드

스마트 에어 가이드로 마지막 압통에서 검사 카메라의 정확한 촬상을 위해 인쇄용지를 밀착하게 한다.

 • 특수 조명 장치

증착지, 금은박지 또는 금속 인쇄의 표면은 난반사하게 되므로 멀티 플렉스라는 조명 장치로 정확한 촬상을 하게 된다.(옵션)

 • 결함의 발견

히키와 잉크 습수 등의 오염과 같은 모든 결함을 검사하고 모니터에 표시하며 필요에 따라 경고음을 달리해서 통지한다. 색상과 레지스터의 변화도 스캔하고 내용을 알려 준다.



③ 결함 관리

모니터에 표시한 결함의 내용을 일련 번호 별로 표시하고 파일 또는 로트 별로 검사 성적서를 출력한다. 통상 결함지는 인쇄 후 공정에서 제거한다.

④ 결함 방지 대책

동일한 결함이 재발하지 않도록 이미 발생한 결함 내용을 분석해서 각 결함별로 방지대책을 수립하는 것이 검사장치의 진정한 목적이며 투자효과이다.

통상 손지 발생률은 50% 축소하게 되며 불량에 의한 재인쇄는 거의 ‘0’이 된다.

특히 용지에 묻은 티끌이나 펄프 불량도 검사하므로 인쇄사가 용지 불량에 대해 책임을 지게 되는 일은 없다.


*인쇄 관리(옵션)

아래 사양은 하이델베르그와 로랜드, 고모리, RMGT와 K&B 전 기종에 적용된다. 아키야마 등 기타 기종은 개발 중에 있다.

인쇄기 브랜드 별로 인쇄물 검사를 위한 특화된 시스템이 있지만 잉크 농도는 실시간으로 관리하지만 레지스터는 실시간 관리와 결함 관리가 되지 않는 등 GICS Lab Vision 2의 일부 기능만을 수행하고 있다.

 


잉크 농도 실시간 관리

오프셋 인쇄에서는 물과 잉크가 항상 혼합되어 잉크 농도와 색상은 수시로 변한다고 봐야 한다.

검사장치는 칼라바를 스캔해서 마스터 이미지 대비 농도나 색상 변화의 정도를 실시간으로 측정해서 인쇄기의 잉크 조정 장치에 통지, 실시간으로 잉크 키를 조정하게 되므로 마스터 이미지와 색상을 통일하게 한다.

 

레지스터 실시간 관리

이론적으로 레지스터는 수시로 변화한다.

습수의 영향으로 인쇄 용지는 신축할 수 있고 인쇄기의 그리퍼 상태로 레지스터에 영향을 끼친다.

검사 장치는 칼라바를 스캔해서 마스터 이미지 대비 레지스터의 변화 정도를 실시간으로 인쇄기의 레지스터 조정 모터에 연락해서 실시간으로 레지스터를 조정, 마스터 이미지와 레지스터를 일치하게 한다.

 

마이크로 비젼

마스터 이미지는 검사 기준이 된다.

CIP3의 인쇄판 스캔 결과와 초벌 인쇄물이 일치하는 가를 검사해서 마스터 이미지를 확정하기 위한 장치이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