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8] ㈜성산포장, 대산ENG 야두(YADU) ZX-1100 접착기 도입

_기업탐방_/국내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19. 8. 19. 09:31

본문


컬러박스 전문 생산기업 ㈜성산포장(대표이사 노광수)가 최근 대산ENG(대표 장성무)에서 국내시장에 공급하고 있는 중국 야두(YADU) ZX-1100 접착기를 도입, 운용을 시작했다.

오랜 기간 컬러박스 영업 업무를 하다가 1990년 8월 ㈜성산포장을 설립한 노광수 대표는 전남과 광주 인근의 농산물 생산 기업과 농가, 관련 식품과 공산품 생산업체들의 골판지 박스와 마닐라 박스를 생산, 납품하고 있으며, 후가공만을 위주로 하고 있는 전남과 광주 인근의 박스 관련업체들과는 달리, 박스 생산을 위한 출력 공정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모두 직접 처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성산포장에서는 필름 노광 시스템부터 미쓰비시 4색 인쇄기, 영신기계 REVOTEC 자동톰슨기, 욱일기계 반자동 톰슨기, 동아기계 합지기, 근화기계 자동스티칭기계, 삼중기계 단면 접착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1,100 사이즈의 대형 박스까지 작업이 가능한 야두(YADU) ZX-1100 접착기를 새로 도입했다.

이번 도입에 대해 조광수 대표는 “올해 초부터 그 동안 외주 처리해 왔던 1,100 사이즈까지의 대형 박스들의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이를 직접 처리하기 위해 보다 자동화된 기능이 탑재된 영신기계 REVOTEC 자동 톰슨기와 야두(YADU) ZX-1100 접착기를 신규 도입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야두(YADU) ZX-1100 접착기의 경우, 중국 본사에 가서 장비 제작 라인과 시운전 모습을 직접 보고 도입을 결정했는데 장비 가동 중 소음이 적고, 단면부터 6면 접착까지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어 성산포장과 같이 대량 물량의 큰 사이즈 박스까지 작업하고자 하는 중소 규모 업체들에게는 알맞은 선택”이라고 설명했다.



㈜성산포장에 대한 소개

오랜 기간 컬러박스 관련 영업 업무를 맡아 오다가 지난 1990년 8월 ㈜성산포장을 설립, 오늘에 이르고 있다. 골판지 컬러박스와 마닐라 상자를 주요 품목으로 하고 있으며 제품 생산을 위한 출력부터 인쇄와 합지, 접착 등의 후가공까지 회사 내에서 모두 처리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필름 노광 시스템부터 미쓰비시 4색 인쇄기, 영신기계 REVOTEC 자동톰슨기, 욱일기계 반자동 톰슨기, 동아기계 합지기, 근화기계 자동스티칭기계, 삼중기계 단면 접착기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번에 1,100 사이즈의 대형 박스까지 작업이 가능한 야두(YADU) ZX-1100 접착기를 새로 도입했다.



야두(YADU) ZX-1100 접착기 도입 계기

지난 해까지는 오랜 기간 보유하고 있던 삼중기계 접착기를 통해서 작은 사이즈의 단순 접착 물량들을 처리하고 큰 사이즈의 박스들은 외주 처리해 왔는데 점차 큰 사이즈 박스 물량이 늘고 대량 물량 수주 문의가 이어지면서 올 초부터 보다 자동화된 기능이 탑재된 영신기계 REVOTEC 자동 톰슨기와 야두(YADU) ZX-1100 접착기를 신규 도입하게 됐다.

야두(YADU) ZX-1100 접착기는 중국 동관에 위치하고 있는 야두(YADU) 본사 공장을 직접 방문, 장비 제작 라인과 시운전 모습을 직접 보고 도입을 결정했는데, 소음이 적고, 단면부터 6면 접착까지 가능하면서 합리적인 가격을 갖추고 있어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

24시간 풀타임으로 기계를 운용하지 않으면서, 비교적 단순한 형태의 다양한 사이즈 박스 작업을 진행하기 위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장비 도입을 고려하는 업체라면 야두(YADU) ZX-1100 접착기가 알맞은 선택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광주 지역 골판지 컬러 박스와 마닐라 박스 업체들 상황에 대해

광주 인근 지역에는 골판지와 마닐라 박스 관련 10여 업체들이 있으며 점차 수가 늘고 있지만 대부분 후가공 작업을 위주로 하고 있으며 성산포장과 같이 출력부터 인쇄, 후가공까지 인라인으로 처리하는 업체는 많지 않다.

성산포장은 주로 전남과 광주 인근의 농산물 생산 기업과 농가와 관련 식품, 공산품 생산업체들을 주거래처로 하고 있으며 이들 거래처에서 나오는 박스 물량은 4면 접착과 컬러 박스 물량이 증가하고 있다.

대량생산보다는 농가들과 직접 거래하는 소량 위주 물량을 취급하고 있는데, 인근 지역 농가들의 경우 박스 제작에 있어 해당 지자체의 지원이 있고, 지역 업체 이용을 권장하고 있어 성산포장에서는 인근 지역 농가와 기업들 물량은 지역 공동체로 함께 하고 있다고 생각하면서 더욱 정성스럽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계획에 대해

농산물을 생산하는 농가와 이를 가공하는 업체들은 주요 작물이 생산되고 이를 포장해서 판매하는 시기가 매우 중요하다. 성산포장에서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20년 이상 경력의 직원들과 호흡을 맞추면서 지역 농가, 식품, 공산품 업체들과 지역 공동체라는 입장으로 최선을 다해 만족할 수 있는 품질의 박스를 제작, 납품하고 있다.

이번 톰슨기와 접착기의 신규 도입을 통해 성산포장에서는 보다 적극적으로 큰 사이즈 박스와 대량 물량 작업을 시도해서 양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꾸준하게 기술적인 연구를 진행, 보다 다양한 제품을 제작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질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전 임직원들이 열심히 최선을 다해 작업하고 납기를 잘 지킬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성산포장

광주광역시 광산구 하남산단1번로 117(하남동)

전화 062)952-5671│팩스 062)952-567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