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울인쇄조합 상업인쇄부회, 정기총회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19. 12. 4. 16:57

본문


서울인쇄조합 상업인쇄부회, 정기총회 개최

조합 임원 선거규정 개정과 화합을 위해 노력할 것


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상업인쇄부회(간사장 곽효섭)가 지난 11월 20일 라마다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총회는 내빈소개 및 곽효섭 간사장의 개회사와 김남수 이사장의 격려사, 부의안건 순으로 진행되었다.

소통과 화합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개회사를 시작한 곽효섭 간사장은 “2020년부터는 4부 간사장 월례모임을 마련해서 서로 보다 긴밀히 소통하면서 주요 사안들을 조율할 것이며, 서울인쇄대상 및 인쇄문화축제가 진정한 인쇄업계의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조합원 참여 제고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역대 부회 임원들과 정기적으로 만나는 자리를 마련해서 화합할 수 있도록 하고 후보자간 공개토론회 개최 등 보다 선진화된 선거 문화가 정착되고 선거가 축제와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조합 임원 선거 규정 개정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시대 흐름에 맞는 부회 이름 개정도 검토할 것”이라고 말한 곽 간사장은, “내년 봄에 개최되는 대한인쇄연합회와 대한인쇄문화협회 선거가 잘 치뤄져 인쇄업계 단체장들이 서로 소통, 화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2020년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김남수 이사장은 격려사에서 소공인과 중소기업들의 지속 성장과 발전이 가능하도록 하는 협동조합 육성조례 제정, 플랫폼 시대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인쇄 플랫폼 ‘모두인쇄’ 구축, 견적 산출이 어려운 소공인들을 위해 조합에서 원가를 계산해 대신 견적서를 작성해주는 원가계산프로그램 개발, 싱가포르와 일본 견학 프로그램 등을 통한 인쇄업계의 미래이자 주축인 2세 인쇄인 양성 사업 등 그 동안 조합에서 주력해 왔던 사업들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 조합은 이처럼 ‘사람을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면서,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조합으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이어진 부의 안건 심의에서는 경과 및 결산보고 등의 의안이 원안대로 통과되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