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5] 고부가가치 창출 위한 다양한 솔루션 선뵌 후지제록스

_해외전시 리포트_/CHINAPRINT-PRINTCHINA

by 월간인쇄계 2019. 12. 10. 17:02

본문


이번 PRINTCHINA 2019에서 디지털인쇄장비 브랜드가 모인 1관에 자리한 후지제록스는 전시 부스에서 6컬러 프린트 엔진을 탑재한 디지털 인쇄기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Iridesse™ Production Press)’를 포함해 첨단 자동화 기술과 다양한 후가공 옵션을 제공하는 컬러 디지털 인쇄기 ‘버산트 180 프레스(Versant™ 180 Press)’, 흑백 디지털 인쇄기 ‘B9 시리즈(B9 Series)’를 전시했다.

후지제록스는 행사 기간 동안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에게 전시된 디지털 인쇄 장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품을 체험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특히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는 원패스 6컬러 프린트 엔진을 탑재해 4컬러 드라이 잉크(CMYK)와 더불어 골드, 실버, 화이트, 클리어 등 4가지 특수 드라이 잉크를 최대 2개까지 추가할 수 있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현장에서는 PP, 비닐 등과 같은 특수소재에 샘플을 출력하는 체험도 진행해 관람객들이 새로운 비즈니스로 확장하는 방향도 제시했다.



이리데스 프로덕션 프레스를 본 한 업계 관계자는 “기존 4가지 컬러(CMYK)로 출력되는 인쇄기와는 다르게 컬러 선택의 폭이 넓어 어플리케이션 제작의 활용범위가 다양해진 것 같다”라며 “고부가가치 상품을 빠르게 제작해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고객에게 납품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후지제록스는 자동화 기술과 후가공 옵션을 갖춰 많은 양의 고품질 출력물을 손쉽게 생산하는 ‘버산트 180 프레스’와 ‘B9 시리즈’도 전시했다. 또한 출력 전에 기존의 워크플로우를 개선하는 자동 준비 기능인 ‘SIQA(Simple Image Quality Adjustment)’ 등과 같은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솔루션도 선보여 업계 관계자들이 인건비 절감과 생산성 향상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전시 기간 중 4월 11일과 12일 양일간 열린 세미나에서 한국후지제록스 우혁진 GCS 영업부장은 한국후지제록스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제품을 설명했다. 후지제록스 중국의 리앙조이 마케팅 매니저는 성장하는 중국의 인쇄시장을 소개했고, 후지제록스 아시아퍼시픽 알빈 마케팅 매니저는 디지털 출력 시장의 글로벌 트렌드와 함께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는 중국 시장의 트렌드에 대한 설명을 덧붙였다.

한국후지제록스 오타니 다카시 대표이사 사장은 세미나가 진행된 자리에서 “인쇄 출력 업계의 불황을 극복하고 재도약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라며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을 창출하는 다양한 디지털 인쇄 솔루션을 선보여 고객과 동반 성장하는 비즈니스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