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문회, 창립총회 및 인문학 강좌 개최

_NEWS_/종합

by 월간인쇄계 2020. 2. 6. 10:01

본문


인문회, 창립총회 및 인문학 강좌 개최

100여 명의 인쇄인들이 모여, 관심을 반영해


인문학 강좌를 통해서 바쁜 회사 운영으로 비워진 지식을 재충전하고 함께 공부하자는 취지로 결성된 인문회(회장 배동석)가 지난 1월 7일 라마다 서울 동대문 호텔에서 창립총회 및 첫 번째 인문학 강좌를 개최했다. <사진>

이태영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창립총회에는 100여 명의 인쇄인들이 행사장에 집결해서 인문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연세대학교 박재희 교수의 ‘중용과 균형잡힌 인생’이라는 제목의 강연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인문회 창립 총회와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강연 후 진행된 창립총회에서 배동석 회장은, “인문회가 회원 상호간에 정보 교류와 소통을 통해 좋은 친목모임으로 자리할 것을 자신하며,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고 하면서, “아름다운 문양을 만들어가는 인문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진 순서에서는 주요 임원진 소개와 기념 촬영을 통해 인문회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창립총회를 마무리했다.

이날 첫 번째 인문학 강좌의 강사로 나선 박재희 교수는 균형과 변화, 지속이라는 중용의 3원칙을 시작으로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중용의 자세로 균형잡힌 인생을 살아가는 방법에 대해서 다양한 예와 함께 강연을 진행,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이날 행사를 총괄한 이태영 사무총장은, “바쁜 연초에도 높은 관심을 가져준 참석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하면서, “앞으로 인문회는 고전 속에 담긴 지혜를 함께 공부함과 동시에 인쇄인의 위상 제고와 인쇄단가 제값 받기 활동 등 인쇄업계 발전을 위한 활동에도 적극 힘을 보탤 것”이라고 밝혔다.


인문회 입회 문의 

이태영 사무총장 010-5391-011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