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09] 씨앤에스㈜, 인라인 플렉소 인쇄기 오픈하우스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20. 2. 10. 11:01

본문


골판지 포장산업 설비 전문 제조기업 씨앤에스㈜(대표이사 채홍목/www.flexoprinter.net)가 지난 8월 8일부터 이틀간 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 장착 인라인 플렉소 인쇄기(폴더 글루어 및 톱다운 카운터이젝트 장비) 오픈하우스를 개최했다.

약 150여명의 인쇄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씨앤에스에서 제작한 플렉소 폴더 글루어와 여기에 장착된 코닥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에 대한 기술적 소개와 장비 시연이 진행되었다.

이번 오픈하우스에서 소개된 장비(Flexo Press: INNO-2.4)에는 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이 장착되어 골판지 인쇄공정에서 가변 인쇄가 가능하다. 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은 오프셋 뿐만 아니라 플렉소 프레스 및 후가공 라인에서 설치가 가능하고 기존의 인쇄 시스템에 큰 변화 없이 추가적으로 설치해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라인 프로덕션에 가변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다. 코닥의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은 수성잉크로 식품 및 포장재에 친환경 인쇄가 가능하고, 균일한 인쇄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채소용 골판지 박스 하나 하나에 가변 데이터로 정리된 여러 명의 생산자 정보를 넣는 방식의 시연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날 시연을 진행한 시스템은 기존 장비를 멈추고 플레이트를 교체하는 방식이 아닌 디지털 임프린팅을 통해 연속적인 프린팅이 가능하게 할 수 있어 효율성 향상이라는 큰 장점이 있다. 장비 시연 후에는 많은 참가자들이 현장 내에 준비된 코닥 부스를 방문해서 제품에 대한 문의와 상담이 이어졌으며, 이번 오픈하우스에 참가해서 시연을 지켜 본 업계 관계자들은 이번 국내 기술과 코닥 PROSPER 임프린팅 시스템의 협업은 골판지 인쇄 업계에서 좋은 성공사례이면서 앞으로 업계 발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번에 성공적으로 오픈하우스를 마무리한 씨앤에스는 앞으로 기존 고객들에게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제공해서 보다 효율적인 운영과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31년의 역사를 가진 씨앤에스㈜는 골판지 포장 관련 설비를 제조하는 전문기업으로 현재까지 650대 이상의 플렉소 장비를 판매해서 골판지 시장에서 많은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주변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의 요구 사항을 잘 알고 있어, 높은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씨앤에스의 플렉소 폴더 글루어 장비는 석션벨트, 드롭식 글루잉 및 카메라 비전 접착 불량 감지 시스템이 장착된 제품으로 톱다운 카운터 이젝터 장비와 결합되어 짧은 세팅 시간과 사용자 친화적인 운용시스템을 자랑한다. 또한 씨앤에스의 인쇄 유니트는 고정식 유니트로 기계 가동 중에도 조판 교체가 가능하고, 다품종 소량 고속 인쇄에 최적화 되어있다.



씨앤에스㈜

경상남도 양산시 산막공단북13길 67

전화 055)345-6515



코닥 PROSPER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

하이브리드 디지털 인쇄로 비즈니스 기회 창출 가능



오프셋, 플렉소 프레스 및 후가공 라인과 작업이 가능한 생산 속도를 구현하는 코닥 PROSPER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은 블랙과 스팟 컬러, 프로세스 컬러를 통해서 새로운 임프린팅 비즈니스의 기회를 모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은 피그먼트 잉크를 기반으로 여러 다양한 상용지에 인쇄할 수 있다. 긁힘과 변색에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 특히 피그먼트 잉크를 기반으로 해서 표준 코팅 오프셋 스톡에서 풍부하고 짙은 검은색을 표현하며 식품 포장 어플리케이션에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존 생산 설비에 손쉽게 통합이 가능한 코닥 PROSPER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은 오프셋과 후가공 장비에 대한 현재의 투자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동시에 새로운 고부가가치 디지털 기능으로 순이익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은 고품질 오프셋 인쇄에 단 한 단계만 추가해서 부분 페이지에 손쉽게 100% 가변 데이터를 결합시켜 가변 데이터 판촉물을 제작할 수 있다.

구성에 따라 시스템에 최대 12개의 프린트 스테이션과 24개의 프린트 헤드를 장착할 수 있는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은 코닥 솔루션이나 제 3자 솔루션을 이용해서 손쉽게 통합시킬 수 있다.

오프셋의 신뢰성과 생산성, 소유 비용, 품질 등의 장점을 갖춘 S-시리즈 임프린팅 시스템은 추가 오프라인 레이저 인쇄 없이도 인라인 프로덕션에 가변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