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12] 하이브리드소프트웨어(Hybrid Software)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0. 2. 14. 09:15

본문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HYBRID Software)는 벨기에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독일, 이탈리아 및 미국에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갖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인쇄 산업을 위한 혁신적인 생산성툴에 중점을 둔 소프트웨어 개발사로 클라우드플로우(CLOUDFLOW) 워크플로우와 팩츠(PACKZ) 편집기 및 통합 제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들 솔루션은 기본 PDF 워크플로우와 산업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벤더 독립적인 솔루션이다. 하이브리드 소프트웨어의 제품은 확장 가능한 기술이라는 점과 소유 비용이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 낮다는 고유한 장점을 제공한다. 이번 호에서는 지난호의 인터뷰에 이어 라벨 및 패키징, 접이식 상자, 골판지, 와이드 포맷 및 디지털 인쇄를 포함하여 프리프레스 및 인쇄의 모든 영역에서 전 세계 수백 명의 고객들에 의해 사용되고 있는 하이브리드 팩츠 소프트웨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팩츠(Packz/www.packz.com), 프리프레스의 혁신을 불러오다

상업용 패키징 디자인에 있어 중요한 것은 모니터 상에서 디자인된 파일이 설계와 컬러, 그리고 구조에 있어 소프트 프루핑이 가능할 정도의 정확성을 제공하는 것이다. 팩츠는 하이브리드 아트 워크 편집기 프로그램의 이름으로 이러한 중요 기능을 모두 제공한다. 트래핑, 분판 처리, 바코드 생성 및 인식, 정보 패널의 동적 생성 등과 같은 완전한 프리프레스, 편집 및 품질 보증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정확한 미리보기와 문서 및 이미지 색상 프로파일 제어, 디바이스 링크를 기반으로 한 색상 변환, 프로파일, GMG OpenColor에 연결된 멀티컬러 매니지먼트, 매치마이컬러 콜리브리(MatchMyColor Colibri)와의 연결, PANTONE 및 사용자 정의에 대한 완벽한 지원, 컬러 북, 고정된 확장 영역 인쇄, 잉크 세트 등의 툴 또한 모두 갖추고 있다.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대부분의 프리프레스 플러그인 소프트퉤어와는 달리 독립적인 애플리케이션인 팩츠는 완전고유한 PDF 기술, 트래핑, 구조화된 자산, 라이브 객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또한 여기에 가변 데이터 인쇄 모듈이 더해져 더욱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GMG와의 파트너십으로 컬러 매니지먼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모든 CAD 소프트웨어와 응용 프로그램을 제한없이 통합 할 수 있다는 장점 또한 갖고 있다.

하이브리드소프트웨어의 인터내셔널 세일즈 매니저인 자크 스텔렌(Jacques Staelens)씨는 “팩츠는 아트프로(Artpro)의 최초 설립자인 기도 반데 슈에른(Guido Van der Schueren)이 개발하고 지원한 제품으로 2011년부터 프리프레스 부문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러한 솔루션 역량을 기반으로 지난 해 팩츠는 전 세계 최대 프리미디어 업체인 매튜의 자회사 샤크(Schawk) 및 오타존(Autajon)과 각각 425개와 100개의 라이센스에 계약을 체결했을 만큼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다. 프리프레스 업계에 새로운 혁신을 불러오고 있는 것이다. 

팩츠를 도입해 사용하고 있는 유수의 업체들은 팩츠를 선택한 주된 이유에 대해 생산 효율성과 품질 관리,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혁신 및 기본 PDF 처리라고 밝히고 있다. 고객들은 PDF 작업과정에서 빠른 처리와 오류 없는 생산을 기대하지만 PDF 파일 편집은 그리 간단하지만은 않은 공정으로 많은 소프트웨어 제공 업체들에 있어 문제가 되어 왔다. 하이브리드는 겐트 PDF 워킹그룹의 회원으로 PDF 파일 핸들링과 관련된 방대하면서도 깊은 노하우를 갖고 있으며, 팩츠에 그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냈다. 팩츠를 사용하면 파일이 기본 PDF 형식으로 유지되며, 변환되지 않으므로 고객 파일의 안전한 보전 및 인쇄를 보장한다. 팩츠를 사용하고 있는 미국의 한 업체는 팩츠를 모든 디자인을 고품질 인쇄 가능한 파일로 효율적으로 전환하는 ‘스위스 군용 나이프’라고도 비유했다. 



고유한 PDF 편집 가능

Mac OS X 및 윈도우에서 모든 인쇄 공정을 위해 디자인을 준비 할 수 있다. PDF 파일은 내부 파일 형식으로 중간 변환하지 않고 팩츠에서 직접 열린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운영자는 바로 가기를 사용자 정의하고 작업 영역을 정의, 표준 프리프레스 편집 기능에 액세스 할 수 있고, 다국어 작업 환경에 액세스 할 수 있다.


현대 기술 접목

팩츠는 하드웨어의 모든 컴퓨팅 성능을 활용하고 있다. 멀티프로세싱 및 다중 작업 처리가 가능한 64 비트 컴퓨터를 기반으로 해 복잡한 디자인 또는 여러 파일 및 뷰를 동시에 처리 할 수 있다.


생산 지향형

팩츠 편집기는 타블라(Tabular), CAD, 대화형 및 그리드 스텝앤리피트, 원추형, 금속 캔, 수축 슬리브 랩핑, 지능형 자동 및 대화식 트래핑, 도트 게인 보상 및 최소와 최대 도트 제어, 실시간 3D 뷰잉을 제공한다. 팩츠의 라운드트립(ROUNDTRIP)을 사용하면 프리프레스 및 디자인 지향 정보를 유지하면서 기본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Adobe Illustrator) 파일을 열고 저장할 수 있다.

팩츠 스마트트랩퍼(PACKZ SMARTTRAPPER)는 지능형 트래핑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더 빠르고 더 나은 트래핑을 수행한다. 주의가 필요한 부분을 강조 표시하여 사용자가 트랩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기능을 갖고 있다. 자동 트래핑 및 대화식 트랩 편집이 최종적으로 원활한 워크플로우로 병합 될 수 있을 정도로 빠른 처리가 가능해 생산 지향형 소프트웨어라 하겠다. 


3D 동기화 된 보기로 유연한 패키징 디자인 가능

흰색 언더 프린트를 사용하여 여러 모양을 결합 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흰색, 광택, 엠보싱 및 점자판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치수선은 디자인의 크기를 나타내는 거리가 있는 화살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또한, PDF 사양에 정의 된 대로 보기, 인쇄 및 편집을 위해 레이어를 설정할 수 있다. 

팩츠는 인쇄 할 수 없는 객체의 구조를 표준화하기 위해 ISO 19593-1을 따르고 있다. 정교한 선택 도구와 객체 스태킹 기능으로 생산성 및 사용자 친화성을 향상했다. 한편, EAN, QR, Data Matrix, Laetus, UTF, PZN 등과 같은 바코드를 생성 할 수 있으며, 제공된 디자인 파일에서 대부분의 바코드와 그 특성을 감지하여 제품 및 인쇄 표준에 맞게 바코드를 조정할 수 있다.


자산

중앙 및 지역 분판 처리, 광학 바코드 및 문자 인식, 객체 기반 스크리닝 및 도트 게인 커브, 광범위한 이미지 처리 및 링크 및 페이지막스매니퓰레이션 기능을 제공한다. 팩츠에는 개요를 편집 가능한 텍스트로 변환하거나 문자를 텍스트 블록으로 결합하거나 테이블 구조를 감지하는 지능형 알고리즘이 있다. 안정적인 글꼴 임베딩과 함께 텍스트 수정과 검색 및 바꾸기가 용이하다. 언어나 특수 문자에 제한이 없으며, 포토샵(Photoshop) 또는 이미지 추출 기능을 사용하면 다른 응용 프로그램에서 새 이미지를 수정하고 재사용 할 수 있다.

CMYK, 별색, RGB, 그레이 스케일 및 LAB가 포함된 Photoshop PSD, TIFF, EPS 및 JPEG 형식의 이미지를 삽입, 교체 또는 다시 매핑 할 수 있다. 이미지 이름과 외부 참조는 팩츠와 포토샵과 같은 외부 이미지 편집기 간의 왕복 보정 주기를 위해 유지된다.

파일에 존재하는 모든 화면 세트를 나열하며 사용자가 PDF 문서의 각 단일 객체 또는 분판에서 스크리닝 또는 교정 곡선을 추가, 수정 및 제거 할 수 있다.


컬러매니지먼트

중앙 또는 로컬 잉크 북, CxF3, ICC 프로파일, 확장 영역 인쇄, GMG OpenColor 및 MatchMyColor에 연결, 곡선 이미지, 음영 또는 기타 물체에 도트 게인 보정 또는 최소와 최대 도트 제어를 포함하거나 직접 적용 할 수 있다. 분판 취급은 라벨 및 패키징 처리에 중요하다. 내장된 PANTONE 라이브러리 또는 사용자 정의 색상 표에서 추가 및 제거 할 수 있다. 인쇄 순서 및 잉크 불투명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컬러 매니지먼트 미리보기에 반영된다. 팩츠는 분판을 CMYK에 다시 매핑 할 수 있으며, 대부분의 교정 시스템의 디바이스 링크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확장 된 색 영역 인쇄를 위해 분판 할 수도 있다.



라이브 오브젝트(Live Objects)

라이브 오브젝트는 활성 정보 패널, 보고서, 동적 등록 표시 및 라이브 디자인을 만들기 위한 팩츠의 혁신적인 기술이다. 사용자는 동적 객체를 신속하게 생성하여 PDF 문서 컨텐츠 또는 외부 데이터 소스에 연결할 수 있다.


라운드트립(Roundtrip)

팩츠 라운드트립 옵션은 기본 어도비 일러스트 파일을 읽고 쓸 수 있다. 문서 레이어, 그룹, 외부 이미지 링크, 텍스트 블록, 스타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 및 타사 메타 데이터와 같은 모든 중요한 정보가 검색되고 기억된다.


품질 보증

팩츠 사용자는 전체 해상도를 실제 해상도로 볼 수 있다. 무한한 줌 레벨을 통해 가장 작은 물체도 보고 편집 할 수 있다.

분석, 고정, 단순화 도구는 언제라도 디자인에 대한 검사 및 자동 수정을 수행 할 수 있다. PDF 문서의 모든 변경 사항을 추적하고 기록 편집 목록에서 시각화 할 수 있으며, 변경 사항을 증분 방식으로 저장하여 이전 편집 세션으로 롤백 할 수 있다. 비교 도구는 두 세션 또는 PDF 문서의 차이점을 시각화해 보여준다.

농도계 도구를 사용하면 정확한 측정을 통해 총 잉크 적용 범위를 파악하고 객체 기반 스크리닝을 표시하며 스크리닝 충돌까지도 강조 할 수 있다.


|제품문의|

휴닉스 ☎ 02)312-8550│팩스 02)312-8551│jenny@hunics.ne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