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19.12] 하이델베르그, 라벨 데이에서 포일스타 큐어 & 새로운 퍼포먼스 패키지 세계 첫 런칭

_NEWS_/Press

by 월간인쇄계 2020. 2. 14. 11:13

본문


라벨은 제품에 독특한 정체성을 심어주는 동시에 판매 시점에서 구매자를 유혹한다.

라벨 인쇄 시장은 전 세계 인쇄 볼륨의 약 5퍼센트를 차지하며 높은 성장 잠재력을 갖고 있다. 그래서 하이델베르그는 라벨 제작에 있어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고 있다.

하이델베르그의 파트너, 갈루스는 브뤼셀에서 개최된 라벨엑스포유럽에서 내로우-웹 부분에서 디지털 후가공과 아울러 디지털 및 기존 라벨 인쇄에서 다양한 가능성을 선보였다. 동시에 지난 9월 말 비슬로-발도프 데모 센터에서 개최된 라벨 데이에서 방문객들은 스피드마스터 인쇄기를 이용한 웹-글로 및 인몰드 라벨(IML)의 완전한 워크플로우를 확인했다.



갈루스는 라벨 데이에서 세계 최초로 인몰드 라벨 제작 과정의 2가지 신제품을 런칭했다. 포일스타 큐어(FoilStar Cure)를 이용해 스피드마스터 XL 106 인쇄시 인몰드 호일에 콜드 호일을 안정적으로 적용하는 작업을 처음으로 시연했다. 신제품 인몰드 라벨(IML) 퍼포먼스 패키지는 생산성을 크게 높인다. 그와 더불어, 라벨 데이를 방문한 고객들은 2개의 워크플로우에서 웻-글루 라벨의 제작 현장을 볼 수 있었는데, 하나는 스피드마스터 XL 75, 8도 이중 코팅의 애니컬러 인쇄기에서 멀티컬러를 이용한 것, 다른 하나는 스피드마스터 XL 106 8도 이중 코팅 양면 인쇄기에서 포일스타를 이용해 콜드 호일을 적용하는 것이었다. 이 두 공정 이후 후가공으로 이지매트릭스 106 FC에서 핫 호일 엠보싱 작업이 이루어졌다. 품질 검수는 다이아나 아이 55에서 수행되었다.  


메탈 인몰드 라벨 솔루션을 위해 포일스타 큐어를 장착한 첫 기계

인몰드 라벨 (IML)은 현재 플라스틱 패키징에서 가장 현대적인 라벨 기술이며, 그 생산량은 매년 평균 4%이상 성장하고 있다. 전 세계 생산량의 3분의 2 이상이 식품 패키징에 사용되며, 나머지는 화장품, 화학약품 및 자동차 산업의 패키징에 사용된다. 인몰드 라벨에서 메탈 효과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지금까지는 100% UV 공정으로 인몰드 라벨을 매엽 오프셋으로 생산하는 경우 콜드 호일을 사용한 메탈 효과를 안정적으로 올릴 수 없었다. Rostov-on-Don의 러시아 라벨 인쇄 회사 Prof Press는 콜드 호일을 사용한 그런 메탈 효과 작업이 필요했고 하이델베르그와 가능성을 연구했다. 마침내 하이델베르그 기술진은 스피드마스터 XL 106에서 매엽용 새로운 프로세스를 구현하는데 성공하게 되었다.

그 공정을 살펴보면 첫 번째 인쇄 유니트에서 용지에 LED UV 접착제를 적용하고 두 번째 인쇄 유니트에서 콜드 호일을 붙인다. 그 공정의 하이라이트는 압통 실린더에 개조된 콜드 호일 웹 가이드인데, 이것은 접착식인 콜드 호일이 LED UV 건조장치에서 하나로 경화될 수 있도록 한다. 접착/콜드 호일 결합체는 LED UV 잉크와 UV 코팅으로 오버프린팅되어 콜드 호일의 접착성이 좋아져 공정의 안정성이 높아질 뿐 아니라 훨씬 높은 메탈 글로스 효과를 내게 된다. 

고객 Prof Press 인쇄사의 기계는 스피드마스터 XL 106 8도 코팅 인쇄기로 라벨 데이에 처음으로 소개되었다. 그 기계는 인쇄 회사의 조건에 정확하게 맞춤 제작된 것으로 신제품 포일스타 큐어, 컷스타 롤 시터 및 3개의 LED UV 인터덱 건조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라벨 데이의 관람객들은 높은 인쇄 품질에 깊은 인상을 받았는데, 그 품질에 기여한 또 다른 요인은 기계와 공정에 최적으로 맞춰진 사피라 인쇄 재료였다.



이런 시점에 오기까지 기계에서 수많은 테스트가 이루어졌었는데, Prof Press 인쇄 회사의 인쇄인들이 깊숙이 참여했다. 이 기계는 내년 초 러시아에 설치될 예정이다. Prof Press 인쇄사는 판매 시점에서 차별화를 위한 새로운 금속 마감 효과가 있는 작업을 제공하고 성장하는 이 특화된 시장에서 더 많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 인쇄기를 사용할 계획이다. 이 새로운 솔루션이 Prof Press 인쇄사에게 특히 중요한 이유는 자체적으로 몰딩 공정을 관리할 수 있고 콜드 포일이 그에 특히 적합하기 때문이다. 이 공정 동안, 폴리 프로필렌으로 제조된 인쇄된 라벨은 최종 제품(예를 들어, 텀블러 또는 페인트 통)의 형상을 갖는 캐스팅 몰드에 배치된다. 이어서, 액체 중합체는 캐스팅 몰드 내로 주입되고, 여기서 라벨과 융합되고 경화 공정 동안 캐스팅 몰드의 형상을 취한다. 라벨과 포장은 분리할 수 없는 일체형이 되며 매끄럽고 엣지가 없는 표면을 형성한다.


신제품 인몰드 라벨 퍼포먼스 패키지가 라벨 인쇄의 생산성을 향상시킨다.

세계 첫 런칭된 두 번째 제품은 인몰드 라벨 퍼포먼스 패키지였다. 이는 45µm ~ 100µm 무게의 얇은 콜드 호일이 고속에서 안정적으로 처리되어 높은 품질을 올릴 수 있도록 특별히 개발되었다. 새로운 패키지는 코팅 유니트와 컷스타 롤 시터가 장착된 스피드마스터 XL 106 8도 인쇄기에서 시연되었다. 패키지는 급지부와 배지부 특수 개조품들로 구성되는데, 각 유니트 사이 개조된 용지 이송 장치와 정전기 방지 장치들이 해당된다. 패키지를 처음 사용해보면 생산량이 크게 개선됨을 알 수 있기 때문에 이 장치를 장착한 기계들에 대한 추가 주문이 이루어지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