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3] 고모리 패키징 솔루션 오픈 하우스

_기업탐방_/오픈하우스

by 월간인쇄계 2020. 4. 28. 09:30

본문


일진PMS㈜와 고모리 코퍼레이션(KOMORI CORPORATION)이 주최한 고모리 패키징 솔루션 오픈 하우스(KOMORI PACKGING SOLUTIONS OPEN HOUSE)가 지난 2월 5일부터 7일까지 일본 고모리 츠쿠바 공장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오픈하우스는 세계 패키지시장의 성장에 따라, 패키지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안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전세계 KOMORI 고객들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고모리 패키징 솔루션 오픈 하우스의 첫 번째 일정은 고모리 츠쿠바 공장 견학으로 시작되었다. 이 견학일정을 통해 참가자들은 KOMORI 기술력의 기본 바탕인 철저한 수칙 준수와 같은 엄격한 생산 현장 관리 모습을 직접 보고, 이를 통해 현재의 KOMORI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가 만들어졌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하고 느낄 수 있었다.

이어, 이번 오픈하우스의 핵심인 패키징 솔루션에 대한 세미나 내용으로 인쇄표준화/IOT활용/자동화 · 생력화에 대한 설명으로서 인쇄회사가 해결해 나가야 할 현 시점의 과제와 대응 방향에 대한 솔루션을 소개했다.

시연 기종으로는 GL-640 UV코터 / GLX-840P 양면기 / GLX-840RP UV코터(후면 2도, 전면 6도) 외 KOMORI 후가공 라인으로 다이커터, 탈지기, 반전기 등을 시연했다.

GL-640 UV코터 시연에서는 스마트 컬러를 적용하여 6색만으로로 별색의 약 80%를, 델타E값 3이내로 구현했다. 스마트 컬러란 CMYK 4원색+그린/오렌지/바이올렛 7색으로 별색 인쇄를 팬톤컬러의 약 90%를 커버할 수 있는 기술이다. 스마트 컬러를 적용한 GL-640 UV코터 시연에서는 특히, 패키지인쇄에서 많이 사용되는 별색 인쇄 작업에서 작업 시간을 단축하고 고정 데이터를 통한 안정적인 표준 인쇄를 구현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여, 참가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어, GLX-840P 시연에서는 반전통을 이용한 양면인쇄를 최고속도 시간당 18,000장으로 인쇄하는 작업을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GLX-840RP UV코터 모델 시연에서는 페러럴 메이크레이디를 통한 작업전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참가자들은 이 시연을 통해서 기존의 작업 전환 시간, 잉크 세척, 블랭킷 세척, 판교환, 잉크 셋팅을 포함하여 기본 23분 정도 소요되었던 작업 준비 시간이 8분으로 대폭 단축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 외에도 GLX-840RP UV코터는 후면인쇄가 필요한 패키지 인쇄물을 종이 반전없이 원패스로 인쇄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KOMORI에서는 Connected Automation기술을 이용하여 각 공정 자동화를 통해 인건비 절감의 효과와 함께, 어떠한 운영 방식으로도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구조로 인쇄 현장을 개선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했다.

또한, 최종 인쇄 후 품질 검사에 소비되는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PQA-S(검사장치)를 통해 불량품과 정상품을 자동으로 검수 분리 배지할 수 있는 시스템을 실시간으로 선보였다.

이어서, 기업 운영을 위한 ROI세션(Return on Investment ; 투자자본 수익률)에 대한 세미나를 통해 기업 성장을 위한 효율적인 투자 방향성과 수익률 분석, 아울러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패키지 시장 분석 및 설비 효율가동/관리 방향성에 대해 설명하며 패키지시장에 필요한 정보들을 공유하며 세미나 첫날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튿날은 일본 현지에서 자동화 시스템 및 최첨단 시스템을 갖춘 인쇄업체를 방문했다.

첫번째로 패키지 인쇄업체 중 하나인 YOKOHAMA LITERA는 다수의 KOMORI 패키지 사양의 인쇄기로, 인쇄부터 후가공까지의 설비를 겸비한 패키지 인쇄사로 철저한 공장 환경 관리를 위해 클린룸을 운영하여 제품 품질에 필요한 설비들을 최우선으로 운영하고 있었다. 뿐만 아니라 AGV(무인 운반차)를 이용해서 종이 및 제품 이송에 있어, 인력적인 부담을 개선하여 대응하고 있었다.

두 번째 견학 인쇄사인 SANSHO GROUP은 다양한 기종의 KOMORI인쇄기를 다수 가동하고 있으며, 해당 인쇄업체 또한, PQA-S(품질 검사 장치)를 모든 기기에 설치해서 최종 인쇄품의 불량/양품을 구분함과 동시에 PDS-SX(분광식 색상 관리장치)를 장착하여 인쇄품질 표준화를 구축, 인력과 생산력에 대한 장단점을 극대화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2020년 첫 오픈하우스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일진PMS㈜ 관계자는, “일진PMS㈜와 고모리 코퍼레이션은 2020년 고모리 패키징 솔루션 오픈 하우스를 시작으로 앞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기술을 분석하고 개발, 개선해서 패키지시장 뿐만 아니라 모든 인쇄업계 발전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하고, 이번 행사에 참여해 준 국내외 모든 고객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