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04] 미국 인서트 이스츠 인쇄사, 판재 제작 시스템을 코닥 SONORA X 무현상 판재로 전환

_기업탐방_/해외 장비 도입 사례

by 월간인쇄계 2020. 6. 2. 12:12

본문


미국 뉴저지에 위치한 인서츠 이스트(Inserts East)는 신문과 DM(direct mail) 광고 삽지 인쇄를 전문으로 하는 가족경영 상업인쇄 회사이다.

인서츠 이스트는 식료품 산업과 가구 및 침구 시장, 스포츠 용품, 약국, 공예, 자동차, 가전 등을 제공하는 지역 및 전국의 초대형 소매업체들과 일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가장 큰 고객인 동북부 지역 슈퍼마켓 체인 한 곳이 주간 전단지를 빠듯한 마감시한에 맞춰 여러 가지 버전으로 최대 6백만 부수까지 대량 인쇄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인서츠 이스트는 단기, 장기적인 내쇄력의 필요성을 둘 다 충족하면서도 가장 가벼운 신문 인쇄용지부터 무거운 코팅지까지 다양한 제지 원료를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9~50인치 웹 크기로 인쇄할 수 있는 9개의 히트세트 프레스 라인을 24시간 가동하고 있다.

수년 동안 인서츠 이스트는 후가열처리가 필요한 기존의 현상 판재를 사용했었고, 이것은 꽤 믿을만 했었다. 이러한 ‘방탄 판재’는 회사의 인쇄 물량이 많은 경우에 적합했고, 고객의 마감시한에 맞춰 납품을 하는데 필요한 신뢰성과 확신을 주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서, 프레스에 맞춰 판재를 준비하는데 어떤 경우 7~8분까지 시간이 걸린다는데 불만을 갖게 되었다.

인서츠 이스트 캐시 해밀톤 프리프로덕션 매니저는 “시간은 여기에서 큰 문제가 된다. 우리는 9개 프레스를 늘어놓고 판재를 기다린다. 판재를 빨리 받을수록, 전체 조업도 좋아진다”라고 말했다.



이 문제를 해결해야 했던 인서츠 이스트는 결국 SONORA X 무현상 판재의 성능에 대해 코닥과 상담을 하게 되었다. 상담에서 크게 고려된 점은 이 회사의 까다로운 인쇄 환경에서 판재가 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느냐였다. 인서츠 이스트는 현상약품과 현상 장비를 없애 얻게 되는 비용절감의 이점에는 납득했지만, 그와 같은 인쇄 환경에서의 SONORA X 판재의 실적에 대해서는 아는 바가 거의 없었다.

이스트만 코닥 컴퍼니 제프 젤머 월드와이드 세일즈 부사장은 “2018년 SONORA X 판재를 내놓았을 때 코닥은 큰 발전을 이뤄냈다”고 말하며, “이 새로운 판재는 인쇄업체들에게 존재하던 기존의 장벽을 없앰으로써 코닥의 무현상 판재 기술의 모든 장점들을 활용하고 있다. SONORA X 판재를 통해, 대형 인쇄업체와 고성능 판재가 필요한 까다로운 응용분야의 인쇄업체 등 인쇄업체의 80%까지 무현상 판재로 전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인서츠 이스트의 경우, 자사의 까다로운 인쇄 환경에서 판재의 성능을 평가해보는 짧은 테스트를 거친 후 기존의 판재 현상을 버리기로 결정을 내렸다. 이 회사는 판재 테스트를 하면서 SONORA X 판재를 미리 점검해보고, 입증된 다년간의 후가열처리 판재와 비교해볼 수 있었다. 인서츠 이스트 팀에게 즉각적인 비용절감과 프레스 속도, 판재 이미징의 품질 면에서 그 결과는 인상적이었다. 그 후 회사는 판재 제작 모두를 SONORA X 판재로 바꾸기로 결정했고, 그것이 몇 가지 이득을 가져오면서 핵심사항이 되었다.

캐시 해밀튼 매니저는 “SONORA X 판재는 인쇄 제작 공정에서 게임의 판도를 바꾸는 여러 가지 이점들을 가져왔고, 동시에 전반적인 지속가능성도 개선시켰다. 시간이 엄청 절약되고, 더 이상 판재를 후 가열처리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에너지가 절감되고 현상약품이 전혀 필요 없어진 점도 인상적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러한 이점들을 만끽하면서도 SONORA X 판재의 인쇄 품질이 이전의 후가열처리 판재보다 더 낫지는 않더라도 비슷한 수준을 유지한다는 점”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인서츠 이스트가 코닥의 CtP 기술인 KODAK TRENDSETTER NEWS 플레이트세터 2개와 KODAK MAGNUS VLF 플레이트세터 2개에 투자하기로 결정하면서 이 회사는 판재부터 프레스까지의 속도가 한층 더 빨라지고 있다. 인서츠 이스트는 SONORA X 판재를 이용해 자사의 모든 판재 현상기를 제거할 수 있었기 때문에 자사의 프리-프레스 부서에 CtP 모두를 쉽게 설비할 수 있었다. 이 CtP들과 SONORA X 판재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프리-프레스 환경은 이 회사의 생산성과 지속가능성, 고객 서비스를 모두 향상시켰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