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0.12]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오프셋과의 격차 해소

_인쇄기술정보_/기술기고

by 월간인쇄계 2021. 2. 25. 09:00

본문

많은 인쇄인들이 오프셋 인쇄공정에서 인쇄품질과 용지 선택, 운영비가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고 있습니다. 코닥 울트라스트림 잉크젯 기술이 바로 이 분야에서 생산성과 출력 품질, 유연성, 맞춤화 부문에서 잉크젯이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재정립하고 있습니다.

코닥은 새로운 잉크젯 기술을 발명했고, 오프셋 인쇄와의 격차를 해소하는 혁신적인 잉크젯 웹 프레스, PROSPER ULTRA 520를 만드는데 이를 활용했습니다. 이제 인쇄인들은 광택 용지에서 분당 500 피트의 속도로 잉크 적용 범위를 높이면서 오프셋 인쇄 품질을 구현할 수 있게 되었고, 이 모두는 잉크 비용을 절감한 상태에서 이루어지게 됩니다. 새로운 프레스는 서적과 매뉴얼, 브로셔와 마케팅 카탈로그, 다이렉트 메일, 거래처리 문서, 트랜스프로모 문서 등을 제작하는 인쇄 서비스 사업자 누구에게나 이상적입니다.

코닥도 다른 이들처럼 DOD(drop on demand)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코닥은 50년 이상의 잉크젯 기술 전문지식을 통해, 오프셋과의 격차를 해소하려면 잉크젯을 재정립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코닥의 독자적인 울트라스트림 잉크젯 기술이 들어간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가 그렇게 새로운 차원의 품질과 속도, 신뢰성, 운영비 절감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A4로 분당 2,020매(2,148 레터 크기)를 2분할 페이지로 인쇄할 수 있습니다. 용지 웹 너비는 203mm~533mm(8~21인치)이고, 최대 인쇄폭은 520mm(20.5인치)입니다. 그래서 기존 오프셋 프레스와 일치하는 다양한 조판 형식들이 가능합니다. PROSPER ULTRA 520은 광택 용지와 표준 오프셋 용지 등, 42~270g 용지에서 600×1800dpi(200lpi 오프셋 품질에 해당) 해상도로 인쇄를 합니다(옵션형 프리코팅 스테이션을 함께 사용했을 때).

코닥 울트라스트림 잉크젯 기술이 DOD의 한계를 극복하고 생산성과 인쇄 일관성 극대화

코닥 울트라스트림은 곧은 라인과 하이라이트, 디테일과 컬러의 충실도, 장시간의 인쇄 실행에도 꾸준한 일관성 등에서 최강을 자랑합니다. 이것은 다른 잉크젯 기술들에 비해 수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잉크 드롭 생성이 DOD보다 빨라, 프린트 헤드 하나로 500fpm에서 520mm 폭을 꽉 채워 인쇄할 수 있습니다. 속도를 줄이거나 프린트 헤드를 더 추가해야 하는 DOD 시스템과 다른 점입니다.

드롭은 DOD보다 빠르게 용지로 이동합니다. 정확한 타깃으로 더욱 뛰어난 품질을 달성합니다. 또한 드롭은 둥글고 정밀합니다. 모양이 비뚤어지고 주변에 곁다리 드롭이 생겨 텍스트와 라인의 가장자리가 삐죽삐죽하고 이미지의 선명도가 떨어지는 DOD와 다른 점입니다. 경쟁 프레스들과는 달리, PROSPER ULTRA 520는 작업 사이에 스핏 바 (spit bars)와 컬러 라인을 인쇄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노즐 막힘을 방지하기 위한 DOD 프레스의 프린트 헤드 유지관리에 드는 잉크와 용지를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뜻입니다.

차별화된 잉크

PROSPER ULTRA 520은 친환경 나노입자 수성 코닥 안료 CMYK 잉크를 현재 시중에서 가장 저렴한 비용과 가장 우수한 품질로 운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쟁 시스템들과 달리, 저비용 잉크 하나로 모든 용지, 심지어 광택 용지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닥의 독자적인 잉크 안료 밀링 프로세스는 SWOP 오프셋보다 95% 더 넓은 색 영역을 표현하며, 93%의 팬톤 컬러에 필적합니다(4dE 내에서). 덕분에 PROSPER ULTRA 520은 생생한 컬러로 강렬하게 이미지를 인쇄할 수 있고, 브랜드 컬러를 통해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이 프레스는 우수한 품질과 매우 효율적인 처리량을 꾸준히 유지하기 위해 코닥이 특허 받은 Intelligent Print System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지속적으로 스티칭과 컬러-투-컬러, 프론트-투-백 등록을 모니터링 하여 최적화합니다. 이 자동화 기능 역시 비용 낭비를 막아줍니다.

작은 면적, 큰 성능

코닥 PROSPER ULTRA 520 프레스의 디자인은 콤팩트하고 단단합니다. 작은 면적과 다양한 사양 덕분에, 추가로 비용을 들여 특별히 디지털 인쇄실을 만들지 않아도 대부분의 생산 시설에 설치 가능합니다. PROSPER ULTRA 520의 개방형 아키텍처는 여러 다양한 벤더들의 언와이더, 리와인더, 프리코팅 및 포스트코팅 장치, 후공정 장비 등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PROSPER ULTRA 520은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됩니다. PROSPER ULTRA P520은 퍼블리싱 용도와 상업 인쇄부터 중도 잉크 범위까지 타깃으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웹 사이드 당 두 개의 드라이어, 프레스 전체로는 네 개의 드라이가 있습니다. 그리고 PROSPER ULTRA C520은 다이렉트 메일, 삽지, 카탈로그, 서적 등을 높은 잉크 적용범위로 코팅 용지에 제작하는 상업 인쇄업자에게 완벽한 선택지입니다. C520은 사이드마다 네 개 드라이어, 프레스 전체로는 8개 드라이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PROSPER ULTRA 520에는 근적외선 기술을 이용하는 독자적인 인텔리전트 건조 시스템이 들어 있습니다. 이 혁신적인 건조 솔루션과 코닥 습윤 안료의 조합은 광택 용지에서 무거운 잉크 커버리지를 프레스 최고 속도로 인쇄할 수 있는 열쇠입니다.

프레스 제어와 작업 관리는 매우 효율적인 하드웨어 구성에 기반한 새로운 코닥 900 Print Manager가 담당합니다. 이 콤팩트한 디지털 선두주자는 최신 ADOBE APPE 5 RIP을 채택하고 있으며, 간편한 설정과 판 고르기, 정교한 작업 대기열 시스템으로 최고 성능으로 프레스를 운전합니다. 이 시스템은 PDF, PDF/VT, AFP 같은 중요 파일 형식들을 모두 수용하며, JDF/JMF 호환 프리프레스 및 후공정 장치와의 연결도 지원합니다. 이러한 특징들이 현재의 접속형 제작 환경에서 PROSPER ULTRA 520 프레스에게 최적의 호환성과 통합을 보장해주고 있습니다.

자기만의 클래스를 보여주는 프레스

오프셋에 비견되는 출력과 탁월한 생산성을 보여주는 PROSPER ULTRA 520 프레스는 잉크젯 제작 인쇄의 진정한 혁신으로 오프셋과의 격차를 해소하고 있습니다. 최고 품질 모드에서 경쟁 시스템들보다 2배에서 3배 더 빠른 이 프레스는 비교할 수 없는 생산성과 효율을 보여줍니다. 고유의 성능 덕분에 인쇄업자들은 더 많은 작업을 고비용의 오프셋이나 토너 장치에서 벗어나 사업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KODAK PROSPER ULTRA 520 프레스가 재정립된 진정한 잉크젯인 이유입니다.

PROSPER ULTRA 520과 오프셋을 비교한 프린트 샘플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가상 데모도 준비돼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좌측의 QR코드를 스캔하십시오.

글_코닥 디지털 프린트 대표 랜디 밴더그리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