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지성프린팅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부탁 드립니다.
기획, 디자인에서 인쇄, 제책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지성프린팅(대표 여은정/Jiseongprinting.modoo.at)은 90년대 초반 설립 이후 30여 년에 가까운 역사를 가진 인쇄전문기업입니다. 소규모 인쇄업체로 시작했지만 2년 전 현재 위치로 이전하면서 기존 흑백 디지털 인쇄장비 2대와 라미네이팅 등 후가공 장비와 무선 제책장비 외에 토너 방식 컬러 디지털 인쇄장비와 실사출력 장비를 도입, 소량 다품종 인쇄에 특화된 장비를 갖춘 중견 인쇄기업으로 성장했으며 실사출력 장비를 통해서 생산하고 있는 현수막과 배너, 폼보드, 현판, 스티커 등의 제품 외에도 별도의 홈페이지(www.jisungp.com)를 통해 기프트 상품 제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엡손’이라는 브랜드는 어떻게 알게 되셨으며, 브랜드 이미지는 어떻게 생각하고 계신가요?
인쇄에 대해 접하고 공부하게 되면서 엡손이라는 브랜드는 바로 ‘기술력’과 연결되는 이미지를 갖게 되었습니다. 저희가 보유하고 있는 실사출력 장비의 헤드와 마찬가지로 인쇄분야에서 여러 브랜드의 인쇄장비 업체들이 핵심부품인 헤드는 엡손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잉크젯 기술의 핵심 요소인 잉크젯 프린트 헤드와 잉크와 관련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면서 관련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Q. 이번에 새롭게 엡손 비즈니스젯 제품을 도입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회사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인천대학교와 같은 대학교, 인천광역시상수도사업본부와 정부인천지방합동청사 등의 공공기관이 지성프린팅의 주 고객층입니다.
대학교와 공공기관 물량 특성상 빠른 납기를 원하는 고객들이 많은데, 기존 장비로는 이러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없었고, 시대 흐름과 함께 2019년경부터 큰 폭으로 늘어나기 시작한 컬러 인쇄물량에 대한 수요를 높은 품질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만족시킬 수 있는 생산 방안을 마련해야 했습니다. 또한 이미 보유하고 있는 장비로 인해 공간의 제약도 있기 때문에 장비 크기도 콤팩트해야 했습니다.
이에 인쇄 관련 전시회 등을 통해서 토너와 잉크젯 등 다양한 방식의 컬러 인쇄장비를 알아보기 시작했고 물이 닿아도 번짐 현상이 없으면서 안정적인 바탕(베다) 인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 즉 인쇄 범위와 품질적인 측면에서 보다 안정적으로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 이점 때문에 잉크젯 방식의 장비를 도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2020년 인쇄관련 전시회에서 엡손 기업용 비즈니스젯 WF-C21000의 시연을 직접 보고 기존 장비들과 달리 예열이 필요 없기 때문에 빠른 납기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의 니즈를 바로 충족시킬 수 있다는 생각에서 눈 여겨 보고 있었고, 저희 대표님께서도 인근에서 먼저 엡손 비즈니스젯 WF-C21000을 도입해서 운용하고 있는 업체의 상황을 직접 보시고 충분히 도입할 만하다는 생각을 갖고 계셨기 때문에 큰 이견 없이 엡손 비즈니스젯 장비의 도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현재 중, 소형의 디지털 인쇄장비는 대부분 레이저 방식을 채택한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엡손 제품의 경우 잉크젯 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제품 도입 전 새로운 방식의 장비를 도입하는 것에 대한 우려는 없으셨는지요?
실제로 장비 도입을 위한 과정에서 몇 가지 잉크젯 방식 장비의 취약점에 대해 듣기도 했지만 이미 토너 방식 장비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인쇄물량과 용지 특성에 따라 가장 적합한 방식의 장비로 작업, 각 장비들이 가진 강점만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작업 스케줄을 조정하고 있습니다.
도입 후 4개월 여가 지난 지금은 시대 흐름에 따른 고객 니즈의 변화에 보다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높은 품질은 물론, 보다 저렴한 단가와 빠른 작업 속도까지, 단점보다는 충분히 많은 장점으로 만족스럽게 잉크젯 장비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Q.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엡손 장비의 잉크젯 기술에 대해서 알고 계시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말씀 부탁 드립니다.
안정적인 품질과 빠른 납기를 우선으로 하는 저희 주 고객층의 특성상 인쇄 전시회에서 엡손 장비의 시연을 보고 가장 와 닿았던 부분은 단연 열을 사용하지 않는 엡손 고유 기술인 ‘히트프리(Heat-Free)’ 기술이었습니다.
또한 저희 인쇄 작업 공간에 적합하게 콤팩트한 크기이면서도 다른 방식의 장비들보다 유지관리도 간단하면서 저렴한 소모품 비용으로 인해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안정적인 품질을 구현할 수 있다는 점도 저희가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Q. 말씀하신 대로 엡손 제품은 ‘히트프리(Heat-Free)’ 기술이 적용되어 열을 사용하지 않아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실제 유저입장에서 느낄 수 있는 장점에 대해 몇 가지만 말씀 부탁 드립니다.
토너 방식은 열을 가해서 용지에 정착하기 때문에 인쇄 후에 용지 휨 발생이 심해서 후가공에 있어 별도의 시간이 필요할 뿐 더러 전체 작업 시간도 더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도입한 엡손 장비의 경우 인쇄 과정에서 열을 사용하지 않는 ‘히트 프리(Heat-Free)’라는 고유 기술을 탑재하고 있어 인쇄에 앞서 예열 과정도 필요 없고 당연히 인쇄 후 용지 휨 발생도 없어 전체 작업 시간이 훨씬 단축되었습니다.
크지 않은 전체 작업 공간에서 빠른 작업과 납기가 가능해지면서 별도의 인쇄물 쌓아놓는 공간이 필요 없다는 점은 작업 효율을 높이는데 매우 큰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학교와 공공기관이라는 주 고객 특성상 소량으로 여러 번 인쇄물을 접수하면서 오전에 맡기고 오후에 찾거나, 심지어 기다렸다가 찾아가겠다는 것과 같은 아주 빠른 작업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엡손 비즈니스젯 WF-C21000 도입을 통해서 품질과 납기에서 이러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신뢰를 두텁게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전에 보고서 위주의 물량 작업과 달리 명함 작업 물량이 늘면서 용지 종류가 다양해졌는데 형압이 들어가 있는 레자크지 같은 표면이 거친 용지들은 잉크젯 방식의 엡손 장비에서 훨씬 원활하게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업무 효율도 높이고, 용지 종류와 평량면에서 생산 물량의 폭도 더욱 넓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장비 특성상 열을 가하지 않아 전력 소비도 줄고, 소모품 비용도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장당 컬러 인쇄단가도 크게 낮아지면서 컬러 인쇄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저렴하고 경쟁력 있게 고품질 인쇄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Q. 최근 인쇄업계의 트랜드는 다양한 다품종 소량생산 및 On-demand 형태의 고객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단일 장비가 아닌 다양한 형태의 장비를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도입한 엡손 WF-C21000 제품의 주요 출력용도는 무엇이며, 실제 완성된 출력물을 납품했을 때 고객의 반응은 어땠는지 궁금합니다.
엡손 비즈니스젯 WF-C21000을 통해서는 주로 컬러 사진이 포함된 학교 보고서와 결산서, 컬러 책 표지, 명함 등의 인쇄 품목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흑백으로 주로 작업했던 보고서나 결산서와 같은 물량들은 안에 포함된 사진 자료들을 컬러로 인쇄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컬러 인쇄작업으로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보다 저렴하게 빠른 납기가 가능하다는 이점을 살려 기존 컬러 인쇄 고객 가운데 토너 방식 작업을 고집하지 않는 경우에는 적극적으로 엡손 장비로의 작업을 제안하고 있으며 새 고객은 대부분은 엡손 장비를 통해 컬러 인쇄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물론 엡손 장비로 납품한 인쇄물에 대해 가격과 품질면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반응을 보여주고 계십니다.
Q. 인쇄관련 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께 인쇄장비의 관리는 장비 선택의 또 하나의 중요한 요건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기존의 사용하셨던 장비와 비교하여 엡손 WF-C21000 제품의 관리 편의성은 어떠한가요?
엡손 비즈니스젯 WF-C21000의 기본 소모품은 잉크와 폐잉크통, 급지롤러 정도로 레이저 방식 장비와 비교했을 때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관리적인 측면에서는 어떤 장비보다도 편리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작업 외 시간의 낭비를 줄일 수 있으며, 인쇄 품질에 중점을 두고 작업에 더욱 집중해서 업무효율성이 많이 향상되었고 시간적인 여유도 늘게 되었습니다.
Q. 만약 엡손 WF-C21000 제품을 동종업의 종사하시는 분들께 추천해 주신다면 어떠한 부분에 대해 어필해 주실 것인가요?
무엇보다 비슷한 가격대의 장비들과 비교했을 때 탁월하게 빠른 인쇄속도와 훨씬 경제적인 장비 운용 비용을 꼽고 싶습니다.
이 때문에 학교와 관공서 등을 고객층으로 하고 있는 빠른 납기가 중요한 퀵 프린팅 샵이나 소량다품종 위주의 인쇄물을 작업하는 업체들에게는 다양하고 폭 넓은 활용성과 간단한 중철 인쇄물까지 작업할 수 있다는 점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Q. 다양한 장점 중에서 제일 큰 장점으로 꼽히는 점이 있다면 어떤 것일까요?
우선적으로 컬러와 흑백 인쇄 관계 없이 모두 분당 100ppm의 속도 출력을 지원하고 있어 동급 가격대의 장비와 비교해서 출력속도가 매우 빠르다는 점, 대용량 급지 및 피니셔 옵션을 장착해서 컬러는 물론 흑백전용 장비로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습니다. 물론 대량문서의 적재 및 간지 삽입, 스테이플링, 펀칭 및 중철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엡손 비즈니스젯 WF-C21000이 가진 강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Q. 끝으로 추후 엡손에서 신제품이 출시된다면 도입을 검토하실 의향이 있으신가요?
장비 도입 후 4개월 여가 지난 현재, 엡손 장비가 전체 물량의 30% 정도를 담당하고 있고 점차 작업 물량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만족스럽게 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인쇄장비 추가, 교체 도입이 필요하게 되면 가장 우선적으로 검토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향후 온라인을 통한 대고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기 때문에 온라인 인쇄 마케팅에 있어 경쟁력 확보에도 엡손 장비가 할 수 있는 역할에 기대가 큽니다.
앞으로도 지금과 같이 엡손 비즈니스젯 WF-C21000의 장점을 살려 고객들에게 소량 고품질 인쇄물 전문기업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지성프린팅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석정로 232-2┃전화 032)882-2104 ┃팩스 032)884-9825
WF-C21000 시리즈는 엡손의 ‘히트프리’ 기술이 적용된 컬러/흑백 분당 100ppm으로 출력이 가능한 고속 비즈니스젯이다.
엡손이 독자개발한 최신의 PrecisionCore® 라인헤드는 반도체 소자를 활용, 피에조 방식의 전기적인 신호를 통해 총 33,500개의 노즐이 최대 초당 9억 개의 잉크분자를 분사하여 빠른 속도로 용지를 출력한다. 출력과정에 열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예열과정 없이 획기적인 속도로 탁월한 품질의 출력물을 제공하며 최대 600만페이지의 헤드 내구성으로 대량출력이 필요한 오피스 및 상업인쇄 환경에 적합하다.
또한 헤드의 자동 노즐감지 기술과 보정기능으로 안정성을 확보하였으며 출력 시 용지와의 접촉이 없어 다양한 용지를 활용할 수 있다. 오존과 미세먼지 발생이 적어 친환경적이며 낮은 전력소비, 경제적인 유지비용, 다양한 후가공 옵션으로 고객의 가치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인쇄계2021.02] 제이비엘, 도미노코리아 디지털 라벨 프레스 N610i 도입 (0) | 2021.05.07 |
---|---|
[인쇄계2021.04] 선은종합인쇄, 후지제록스 이리데스를 통해부산경남지역 디지털 인쇄시장 확대에 앞장서 나갈 것 (0) | 2021.04.30 |
[인쇄계2020.12] 형제사, 자동 양면 테이핑 기계 TM-850 2대로 작업 자동화 시스템 구축 (0) | 2021.02.25 |
[인쇄계2020.11] 서울문화인쇄㈜, 듀프로 디지털 스폿 UV 코팅 시스템 DDC-810 도입 (0) | 2021.02.08 |
[인쇄계2020.11] 상동화㈜, ㈜한성피앤아이에에스코 CDI Crystal 4835 XPS 설치, 본격가동 (0) | 2021.02.08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