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1] 마크앤디(Mark Andy), 에볼루션E3(Evolution E3) 플렉소 인쇄기 출시

_장비 및 제품소개_

by 월간인쇄계 2021. 3. 18. 09:00

본문

마크앤디가 엔트리 레벨의 소폭 윤전 플렉소 인쇄기인 에볼루션 E3를 발표했다.

이 장비는 지난 2019년 개최된 라벨엑스포 유럽에서 처음 선보인 에볼루션 시리즈 플렉소 인쇄기를 기반으로 설계되었다. 마크앤디의 에볼루션E3는 서보 구동 플렉소 인쇄기로 라벨 시장을 위한 엔트리 모델이다. 에볼루션의 그 첫 번째 시리즈는 에볼루션E5로 이름을 변경하며 저가 모델의 자리를 E3에 넘겨 주었다. E3 버전은 E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없으며, 오래된 장비를 기본적인 라벨 생산만을 위해 완전 서보 장비로 교체 하고자 하는 업체들을 대상으로 설계되었다.

E3의 인쇄 폭은 E5와 같은 330mm와 430mm 두 가지로 선택할 수 있으나, E5가 분당 230m의 생산 속도를 갖는 반면, E3는 분당 150m의 속도로 제한된다. E3는 50~305미크론의 서브스트레이트를, E5는 25~305미크론의 서브스트레이트를 각각 처리할 수 있다.

한편, E3는 마크앤디의 새로운 ProUV 경화 기술이 탑재된 첫 인쇄기이다. 이 시스템은 캐나다 피다스티엔(Pidastien)사의 UV 경화 장치를 기반으로 하며, 인쇄사가 작은 공간을 활용해 설치할 수 있도록 전력 및 공기를 단일 캐비닛에 배치, 완전히 통합한 경화 시스템이다. 마크 앤디는 이를 기반으로 94%의 에너지 절약이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마크앤디의 플렉소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인 톰 슈렘바우어(Tom Schlembauer)씨는 “현재 에볼루션 시리즈 E5로 알려진 에볼루션 시리즈는 퍼포먼스 시리즈(Performance Series) 기술을 기반으로 더욱 뛰어난 성능의 인쇄기를 인쇄사에 제공하고자 현재 필요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미래에도 진화할 수 있는 설계에 기반했다”고 전했다.

마크 앤디는 현재 코로나 19의 위기로 많은 인쇄사들이 신규 장비를 도입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전 세계에 E5 플렉소 인쇄기 46대를 설치했으며, 앞으로 6대의 장비가 추가 생산되어 출하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슈렘바우어씨에 따르면 “이번 E3 장비의 개발은 고객들의 피드백을 토대로 진행되었으며, 기본에 충실한 것으로 되돌아 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현대적인 기술을 접목, 경제적인 가격으로 기계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마크앤디는 에볼루션E3 장비를 토대로 인쇄사가 앞으로 기본적인 라벨 시장에서 독점적인 경쟁력을 갖게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