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쇄계2021.05] virtual.drupa┃버추얼드루파 골드 파트너로 전시에 참여한 고모리

_해외인쇄전시 리포트_/DRUPA

by 월간인쇄계 2022. 3. 18. 09:00

본문

고모리 코퍼레이션(Komori Corporation, 대표이사 겸 CEO 사토시 모치다)는 이번 버추얼드루파에 골드 파트너로서 참여했다.

고모리의 컨셉 ‘Connected Automation(커텍티드 오토메이션)’

최근 몇 년 동안 사회 및 경제 환경의 급격한 변화는 인쇄산업에도 거기에 적합한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특히, 생산성을 높이면서 새로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찾는 것은 인쇄사들에게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를 통한 혁신-전체 생산 공정의 디지털 전환이 핵심이다. ‘Connected Automation’은 스마트 인쇄 공장을 만들기 위해 개별 프로세스를 원활하게 연결하는 고모리의 접근 방식이다.

핵심 소프트웨어인 KP-Connect Pro는 개별 시스템으로 나누어진 관리정보시스템(MIS), 프리프레스, 프레스, 포스트프레스를 통합하고 관리한다. 일본과 해외에서 점점 더 많은 고객이 ‘Connected Automation’을 채택함에 따라 인쇄사의 디지털 전환(DX)이 이미 진행 중에 있다. KP-Connect Pro는 고객이 다양한 제조업체 및 공급 업체에 연결할 수 있는 개방형 플랫폼 시스템이다. 즉, 고객은 기존 장치뿐만 아니라 새로운 장치도 자유롭게 결합할 수 있다. 이번 버추얼드루파 고모리 부스에서는 스마트팩토리 생성을 위해 ‘Connected Automation’으로 가능해진 혁신적인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전시 내용

① 컨퍼런스 영역 :

회의장 사전 등록이 필요한 컨퍼런스 영역에서 고모리는 온라인 세션 형식에서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자동화 기술을 기반으로 높은 ROI(투자 수익률)를 제공하는 Lithrone 고급 시리즈를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고모리는 프레스룸에 자동화를 가져 오는 상업 인쇄와 패키지 인쇄의 두 세션을 통해 고모리가 추구하는 ‘Connected Automation’ 개념을 제시했다.

특히 스마트팩토리의 핵심 솔루션인 MES–제조 실행 시스템 ‘KP-Connect Pro’, 세계적 수준의 ROI 인쇄기 ‘Lithrone GX / G advance’, 7 컬러 인쇄가 가능해진 B1 사이즈 디지털 인쇄 시스템 ‘Impremia NS40’를 소개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②상업인쇄 세션 :

상업인쇄 세션의 하이라이트는 고급 모델에 의한 고속에서의 안정적인 박지인쇄와 ‘터치리스(touchless)’자동화 기술이다.

고모리는 여기에 세 가지 기술을 선보였다.

첫 번째는 KP-Connect Pro를 이용한 자동화 생산의 실현이다. 먼저 고모리 인쇄기를 연결하는 프레스 자동화와 고급 재단시스템 Apressia CTX132 및 고성능 접지기 MBO K80을 연결하는 포스트 프레스 자동화를 실현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두 번째는 준비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Parallel Makeready 기술이다. A-APC(비동기식 자동 플레이트 교환 시스템), 블랭킷 세척 및 사전 잉크 입력이 병렬로 수행되어 빠른 시작이 가능하다.

세 번째는 인라인 품질 검사 시스템에 의한 실시간 집중 및 레지스터 조정과 인쇄 품질을 자체 판단하는 Autopilot이다. 이를 통해 가장 짧고 비접촉식 생산이 가능하다. 작업자가 직접 개입할 필요 없는 자동 작동과 높은 수준의 작업 전환 자동화를 위한 사전 설정 사용을 통해 생산성과 조작성이 대폭 향상되었다.

③ 패키징 세션 :

패키징 세션의 하이라이트는 ‘패키지 인쇄 준비 시간 단축’을 추구하는 신기술이다.

특수 컬러 잉크의 색상 변경은 패키지 인쇄시 생산 병목 현상의 주요 원인이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모리는 두 가지 해결책을 제안한다. 첫 번째는 패키지 인쇄를 위한 병렬 준비이다. 잉크 롤러 세척은 플레이트 교체 및 블랭킷 세척과 함께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두 번째는 고모리가 개발한 ‘Smart Color’ 기술이다. 이것은 잉크를 변경하지 않고 넓은 색 영역을 커버할 수 있는 혁신적인 솔루션이다. 색상을 재현하려면 높은 수준의 도트 재현 정확도가 필요하다. 즉, Smart Color는 유화를 허용하지 않고 잉크에서 가능한 한 많은 수분을 최소화하는 Komorimatic 댐프닝(dampening) 시스템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Smart Color는 색상 변환 작업을 제거해서 패키지 인쇄의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혁신이 될 것이다. 이처럼 생산 병목 현상을 해소함으로써 고모리 솔루션은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소량 패키지 인쇄에서도 더 높은 인쇄 품질과 효율적이면서 높은 생산성을 달성할 수 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